
이와 함께 크리에이트립이 외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제휴처 쿠폰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약 7만건을 넘어서며 올해 들어 월 평균 건수도 1만 6000건을 기록 중이다.
2016년 설립된 크리에이트립은 해외 여행객들이 한국을 방문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정보 제공 플랫폼으로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 도심과 전국 여행지의 명소, 음식점, 패션 상점 등을 소개하는 1만 여개 컨텐츠들을 제공하고 제휴처들의 이용 예약 및 음식 배달 서비스도 제공한다.
크리에이트립은 외국인들이 현지인처럼 한국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세세한 정보와 여행팁까지 유튜브 영상과 블로그 등의 콘텐츠로 다양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에이트립 임혜민 대표는 “외국인이 한국을 현지인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면밀한 정보 제공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데 집중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업계가 많이 위축 된 상황이지만 이 기간 크리에이트립은 내실을 다지고 서비스 강화에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