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툰 ‘고수’는 무협 만화 ‘용비불패’로 전설이 된 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합작 작품이다.
연재 초기부터 방대한 세계관과 몰입도를 높이는 연출 등으로 최고의 무협 웹툰이라는 극찬을 받았으며, 특히 고퀄리티의 작화가 매회 독자들의 눈길을 끌며 감탄을 자아냈다.
그러던 중, 작년 말 작품의 스토리를 맡고 있는 류기운 작가 건강상의 문제로 ‘고수’는 잠정 휴재에 돌입했는데 지난 16일, 1년 만에 연재 복귀 예고가 갑자기 올라와 많은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연재 재개 공지에 ‘고수’를 기다린 독자들은 “업데이트 됐다는 알람 보고 진짜 소름 돋았다”, “오래 기다렸는데 컴백하셔서 너무 반갑네요!”, “무리하지 마시고 대작 완성시켜주시길!”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고수’의 복귀를 환영했다.
18일 연재 재개 후 현재 2회차가 공개 됐는데, 여전히 뛰어난 연출력과 속도감 있게 풀리는 시원시원한 스토리 전개에 독자들은 “역시 고수”, “왕의 귀환”이라는 댓글로 화답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의 한국웹툰 김여정 리더는 “웹툰 ‘고수’는 내부 관계자들도 류기운 작가님의 쾌유를 빌며, 오랫동안 기다려온 작품”이라며 “많은 독자분들이 기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고수’에 대한 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역대급 호평을 받으며 최고의 무협 웹툰으로 자리매김한 ‘고수’는 주인공 강룡이 사부를 배신하고 죽이려 했던 파천문 사천왕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나서면서 무림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흥미롭게 그린 작품이다.
매주 수요일 네이버웹툰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