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포스팅시 실제 화폐가치 지닌 포인트 제공…광고·자선·펀딩·탑피블 등 다양한 기능 추가

피블(PIBBLE)은 지난 10개월간의 알파테스트 기간을 통해 다양한 기능들을 선보이면서 블록체인판 소셜미디어의 가능성을 시험해 온 바 있다.
특히 피블은 기존 포스팅 중심의 SNS에 암호화폐 기능을 더했다. 이를 바탕으로 플랫폼이 사용자의 게시물에 보상을 제공하고, 사용자도 맘에 드는 게시물에 포인트로 직접 보상하는 업보트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렇게 앱에서 벌어들인 포인트를 피블 코인으로 교환하거나 비트코인, 이더등 주요 암호화폐로 입출금하는 블록체인 지갑 등을 선보여왔다.
피블은 이번 베타버전에서, 사용자가 자신의 사진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커머스’, 게시물의 홍보를 위한 프로모션, 암호화폐의 사회적 순기능을 실천하는 자선 기능 등을 추가한다. 사용자들은 피블 앱 안에서 콘텐츠 유통·홍보·판매·펀딩 등 통합된 플랫폼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피블 관계자는 “피블은 테스트 기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이용, 소셜미디어의 새로운 경험을 만드는데 주력해왔으며, 사용자들은 업보트 기능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응원하는 동시에 즐기는 탕진잼까지 경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피블은 최근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갤러시 S10을 하드웨어 지갑으로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지갑기능을 구현, 삼성몰에 탑재됐으며, 또 카카오팀의 블록체인 메인넷인 클레이튼을 지원,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함께 다중 체인을 지원하는 앞선 기술 등을 선보이면서 국내 주요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한바 있다.
현재 피블은 구글 마켓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하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