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아임리얼’ 브랜드가 생과일 주스를 넘어서 디저트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고 31일 밝혔다. 물 한 방울 없이 과일 그대로를 착즙해 출시 이후 부동의 1위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의 받아온 만큼, 디저트 영역으로도 라인업을 확장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며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포부다.
아임리얼은 2007년 물 한 방울 없이 생과일을 그대로 착즙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국내 착즙 주스 시장을 개척한 명실상부한 1위 브랜드이다. 출시 이후 판매된 아임리얼은 1억 5천만 병 이상으로, 국민 전체(한국 인구 5,147만명)가 1인당 아임리얼을 약 세 병씩은 마셔 본 셈이다.
아임리얼이 올해 생과일 주스&디저트 브랜드로 발돋움하면서 선보이는 첫 번째 디저트 라인업은 ‘아임리얼 떠먹는 과일 푸딩’ 4종(130ml, 라즈베리, 망고, 복숭아, 파인애플)이다. 과일을 그대로 착즙한 탱글탱글한 푸딩에 생과일 조각을 넣어 과일 본연의 맛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푸딩의 물성을 구성하는 필수 첨가물 외에는 어떤 추가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았다.
또한, 이번 브랜드 확장을 기념해 생과일 주스 라인업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했다. 아임리얼 패키지에 각 과일과 야채 일러스트를 강조하여 ‘물 한 방울도 들어가지 않은 과일’ 브랜드 전문성을 살렸으며, 무 첨가 브랜드 특성을 반영해 간결한 디자인을 담았다.
윤명랑풀무원식품 DM은 “아임리얼의 맛있고 건강한 과일 브랜드의 가치는 ‘소확행’, ‘스몰 럭셔리’ 등을 추구하며 자신만의 만족감을 찾고자 하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에도 부합한다’며, “앞으로도 아임리얼 브랜드를 연 매출액 1000억 원의 메가 브랜드로 확장하는데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아임리얼은 2007년 첫 선을 보인 이래 12년간 국내 착즙 주스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온 브랜드로, 2018년 기준 국내 착즙 주스 시장 점유율 80%로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아임리얼 주스와 푸딩 두 가지 카테고리가 있으며, 주스는 순수착즙 3종(오렌지, 자몽, 파인애플), 과일 5종(스트로베리, 그린키위, 베리베리, 망고, 구아바), 과채 3종(토마토, 케일&키위, 수박), 스무디 3종(어메이징 망고, 레이디 피치, 마이 스트로베리), 블랜딩 2종으로 총 16종, ‘아임리얼 떠먹는 과일 푸딩’은 총 4종(라즈베리, 망고, 복숭아, 파인애플)이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