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일반 가정에 염도계 무료 대여

이병학 기자

2019-02-21 11:34:38

김해시, 일반 가정에 염도계 무료 대여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김해시는 염도계를 일반 가정까지 무료로 대여해주는 '염도계 대여' 프로그램을 3월부터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흔히 우리는 싱겁게 먹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지만 내가 먹고 있는 것에 대한 기준을 알지 못한다.

이에 시는 일반음식점이나 급식소뿐만 아니라 가정에까지 염도계를 대여해서 우리 가족이 먹는 음식의 정도를 알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이 사업은 관내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나트륨 섭취 자가진단 및 설문조사를 통해 본인의 나트륨 섭취 상태를 평가하고 간단한 염도계 사용법을 교육받은 후 일상 속에서 염도를 측정함으로써 스스로 본인의 식사상태를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염도계 대여 기간은 1주일에서 최대 1개월이며 대여를 원하는 주민은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염도계 재고 및 대여 가능 날짜 확인 후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외에도 시에서는 나트륨·당 섭취 줄이기 캠페인, 건강 체험관, 건강한 밥상 프로젝트, 생애주기별 저염 교육 등을 통해 나트륨 저감과 올바른 식생활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나트륨 과잉 섭취는 혈압 및 기타 질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번 사업이 만성질환 예방 등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