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학교 무상 교복 지원 사업은 광명시에 주소를 두고 교복을 착용하는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에게 1인당 30만 원씩 현금으로 지원하게 된다.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지원금 신청은 시 소재 고등학교 신입생의 경우 학교에서 오는 3월 11일부터 3월 15일까지 일괄적으로 신청받으며 시 외 소재 고등학교 신입생은 3월부터 해당 거주지 동 주민센터나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부터 중학교 무상 교복 지원 사업은 광명시,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협력사업으로 시 25%, 도 25%, 도 교육청 50%의 사업비를 분담해 시행되며 시는 올해 교복 지원 예산을 편성했다. 지원 대상은 광명시에 소재하고 있는 중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으로 교복은 학교별 학교주관 구매를 통해 1월에 학교별 수요조사를 거친 후 2월 말 학생들에게 교복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6천568명의 학생은 무상 교복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무상교육, 무상급식 지원과 함께 '광명, 즐겁게 배우고 신나게 나누다'라는 교육정책을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이며 "격차 없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보편적 교육복지사업 실현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