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내투어'는 스튜디오 다이알(DIAL)의 봄맞이 최신작으로 스킨푸드의 인기 제품 ‘블랙슈가 – 퍼펙트 첫 세럼’ 광고 촬영을 콘셉으로 한 웹예능이다. 뷰티·요리·음악·모델·연기 분야에서 캐릭터화 된 출연진이 각자의 특징을 살린 이 콘텐츠는 누적조회수 5,000만 회 이상을 달성한 유튜브 ‘뷰티학개론’과 페이스북 ‘연애 그리고 연애’ 등 다수의 채널을 통해 26일 오후 6시에 선보인다.
OST '쉼표' 는 단내투어의 연기자이자 메인보컬인 홍대광의 맑고 감성적으로 독보적인 목소리가 경쾌한 셔플 리듬에 맞춰 봄의 설레임을 연상시키는 멜로디로 완성됐으며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본 프로그램의 영상미와 재미를 압축한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다.
또한 이번 OST발매를 기념해 다이아 티비 파트너 크리에이터 ‘대도서관’과 콜라보 방송을 포함해 뮤직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커버곡 등 자체 제작 음원을 활용한 콘텐츠 창작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단내투어에는 가수 홍대광을 포함해 ▲뷰티 크리에이터 킴닥스 ▲부암동 복수자들에 출연한 배우 김보라 ▲웹드라마 방과 후 연애에서 열연한 배우 김성현 ▲모델 겸 셰프 오스틴강 등이 출연한다.
2013년 7월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으로 시작한 다이아 티비는 1인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용 스튜디오 제공 ▲동영상 제작 기법 전수 ▲저작권 관리 ▲음원 ▲폰트 ▲통계분석 솔루션 ▲콘텐츠 유통 노하우 ▲다국어 자막 서비스 ▲광고 및 협찬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승주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