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신규 단원 공개 모집

김수아 기자

2026-01-15 14:22:35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2026년도 신규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 = 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2026년도 신규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 = 우리금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2026년도 신규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2년 금융권 최초로 창단된 이 합창단은 올해로 14년째를 맞은 재단 사회공헌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7~16세 다문화가정 자녀로 입단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 단원은 2~12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실시하는 정규 합창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비와 공연 준비비 등 활동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재단이 전액 지원한다.

합창단은 △주 2회 정규 수업 △개인별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지도 △공식 행사 참여 △안무·연기 등 표현력 향상 특별교육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단원들의 음악적 재능을 개발했다.
이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합창단은 정부 주요 부처 기념식을 비롯한 다양한 공식 무대에 초청받으며 대외적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합창단 활동은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호흡을 맞추며 자신감과 사회성을 기르는 성장의 장”이라며,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넓혀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