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1월 17일부터 2025년 12월 17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063,2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031,193개와 비교하면 8.7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순위는 한국금융지주, 아이엠금융지주, J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563,333 미디어지수 356,598 소통지수 566,917 커뮤니티지수 284,080 사회공헌지수 125,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6,8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27,504와 비교해보면 9.80%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