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제약 모닝케어와 내츄럴엔 알디콤이 뒤를 이었다.
3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0~11월 국내 숙취해소제 7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주요 국내 숙취해소제 가운데 임의 선정했다. 컨디션의 경우 일반 명사로 많이 쓰여 가비지가 많아 조사에서 제외했다.
분석 결과, 삼양사 상쾌환이 10~11월 1338건 포스팅 수로 국내 숙취해소제 중 1위를 기록했다.
올해 10월 네이버 카페 한 이용자는 삼양사 상쾌환에 대해 “회식자리가 있어 상쾌환 먹고 술을 먹었는데 몸이 한결 가벼운 것 같다”며, “속 쓰린것도 거의 없고 위장보호에 효과가 있는 것 같으니 상쾌환 드시고 술 드시면 몸에 더 좋을 것”이라고 해당제품을 추천했다.
같은달 네이버 카페 다른 이용자는 상쾌환 숙취해소제에 대해 “가장 간편하게 먹는걸 선호하는 분께 상쾌환을 추천한다”며, “상쾌환은 3g의 작은 환 체형이 다른 제품과 차이점이며 숙취 원인 물질 수치를 낮춰준다는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그래프로 보여준 적 있어
신뢰를 주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모닝케어가 총 1168건으로 정보량 2위를 차지했다.
올 10월 블로그 서비스인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숙취해소음료인 모닝케어에 대해 “동아제약에서 출시한 숙취해소음료로 음주 후 불쾌한 증상을 완화해주는 제품”이라며, “숙취 해소에 효과적인 음료로 숙취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고 극찬했다.
같은달 네이버의 다른 블로거는 모닝케어 간솔루션 제품에 대해 “액상과 함께 작은 환 형태의 알약이 함께 들어있는 독특한 구성”이라며, “맛은 배향이 은은하게 돌고 쌉싸름함이 적어 부담 없이 마시기 좋고 마시면 훨씬 덜 피곤했다”고 밝혔다.
내츄럴엔 알디콤이 657건으로 3위에 자리매김했다.
10월 커뮤니티 사이트인 엠봉의 한 이용자는 알디콤 제품에 대해 “다른 숙취해소제에서 알디콤으로 갈아탔는데 적어도 일단 해골물은 아니고 배신은 없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한독 레디큐(380건) △그래미 여명808(322건) △롯데칠성음료 깨수깡(308건) △ 광동제약 헛개파워(46건) 순으로 포스팅 수가 집계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10~11월 국내 숙취해소제 전체 포스팅 수는 4219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147건에 비해 72건, 1.7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