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일간 포스팅수 1295건으로 지난해 동기比 128건 10.97% 증가…호감도도 20% 가까이 상승

소비자들의 그랜드십일절에 대한 호감도도 상승했다.
11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0일간(2025.10.31~11.9) 그랜드십일절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2024.10.31~11.9) 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0일간 '그랜드십일절'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295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1167건에 비해 128건, 10.97% 상승한 수치다.

관심도와 마찬가지로 최근 10일간 호감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그랜드십일절은 긍정률 60.39% 부정률 1.08%로,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59.31%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긍정률 51.41% 부정률 1.63% 순호감도 49.79%에 비해 순호감도가 무려 9.52%P나 상승했다. 백분율로는 거의 20% 가까이 급등한 셈이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들어 11일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 11번가가 10분 러시 등 시간 제한형 초특가 콘텐츠를 핵심 킬러 콘텐츠로 집중 육성하면서 관심도와 호감도가 더욱 상승하는데 일조했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