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돈육 부위별 세부 특성 상품화 과정...실습형 교육 진행

17일 NS홈쇼핑에 따르면 교육은 NS홈쇼핑의 품질관리(QA)·상품기획자(MD) 등 약 50명이 참석했으며, ‘식육특성 이해를 통한 업무 전문성 강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진행된 ‘축산물 식육가공 품질교육’의 후속 과정으로 축산물 부위별 특성과 상품화 과정을 다뤄 실무 중심 전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총 6교시 과정으로 진행된 교육에서 ‘축산물 유통 개론’을 통해 생산과 소비 구조 와 트렌드를 살펴본 뒤 돈육과 우육 부위별 세부 특성과 상품화 전략, 시판 제품의 관능평가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돈육과 우육의 실물 시연을 통한 관능평가와 부위육별 상품화 사례 분석 등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운영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축산물 부위별 활용도와 용도별 원료 선정 기준을 익혀서 실제 상품 개발에 적용 가능하도록 했다.
유대희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본부장은 “축산물은 식품유통 근간이자 고객 신뢰 기준이 되는 품목이라 임직원 품질관리가 회사 경쟁력으로 이어진다”며, “현장 실습과 이론이 결합된 맞춤형 교육을 확대해 품질 향상을 바탕으로 나은 유통구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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