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56만1,53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70만3,695개와 비교하면 1.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7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시몬스, 이케아, 에이스, 장수돌, 씰리, 일룸, 리바트, 에몬스, 라꾸라꾸, 까사미아, 동서가구, 한샘, 장인가구, 레이디가구, 삼익가구, 라클라우드, 파로마, 보루네오, 에넥스, 핀란디아, 라자가구, 에보니아, 보니애가구, 팔로모, 잉글랜더, 벤스, 체리쉬, 베디스, 크렌시아, 올쏘 침대 순이었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7만0,002 소통지수 43만6,452 커뮤니티지수 69만2,2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만8,69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4만7,782와 비교해보면 26.47%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