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3만8,1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520만2,113개보다 17.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뷰노, 비트컴퓨터, 라이프시맨틱스, 제이엘케이, 유비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 이지케어텍, 솔본 순이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뷰노 브랜드는 참여지수 24만4,954 미디어지수 13만7,088 소통지수 13만8,648 커뮤니티지수 14만4,971 시장지수 53만2,271 사회공헌지수 7만7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만8,68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1만0,779와 비교해보면 25.52%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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