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4만2,8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7만3,970개와 비교하면 46.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인프라코어, 태광, 대동, 우진, HD현대건설기계, 휴림로봇, 성광벤드, 광림, 스맥, 에스에프에이, 한신기계, 로보스타, SNT에너지, 대창솔루션, 디와이, 대동기어, 현대에버다임, 수산세보틱스, 화천기계, TYM, 이엠코리아, KZ정밀, 화성밸브, 하이록코리아, 진성티이씨 순이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만88 미디어지수 206만7,556 소통지수 191만1,459 커뮤니티지수 214만1,809 시장지수 1,036만4,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0만5,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03만1,080과 비교해보면 87.47%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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