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상생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가 한국백화점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체인스토어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
G마켓은 지난해 각종 중소셀러 판매 지원 활동으로 총 133억원을 투자하고, 8000여 셀러를 지원하는 등 셀러와의 상생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히 지난해 8월부터 시작한 중소 판매자 지원 캠페인 '상생 프로젝트'는 판매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판매장려금 지원, 상품 노출 확대 등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했다는 평가다.
G마켓은 다양한 정부 연계 지원 사업도 진행했다. 지난해 타 플랫폼 정산 지연으로 피해를 겪은 중소상공인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및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약 20억원 규모의 마케팅 지원 사업을 전개했다. 당시 약 700여 피해 판매자를 대상으로 판매촉진 혜택을 제공, 실제 매출 회복 및 브랜드 신뢰 회복의 기회를 제공했다.
G마켓 관계자는 "입점 판매자 대상 판매촉진을 위한 마케팅 활동 뿐 아니라 판매 효율화를 높이는 IT 기술개발, 안전보건 체계구축 등 다각도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상생과 디지털허브 실현이라는 핵심 비전을 두고, 판매자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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