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3일부터 2025년 6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8,72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59,104개와 비교하면 4.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영원무역, 한섬, 미스토홀딩스, LF, 효성티앤씨, 젝시믹스, BYC, 아가방컴퍼니, 신성통상, DI동일, 신원, 쌍방울, 형지글로벌, 좋은사람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비안, 덕성, 제이에스티나, 백산, 한세실업, 경방, 형지엘리트, 윌비스, 코데즈컴바인, 형지I&C, 대원화성, 배럴, 화승엔터프라이즈,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순으로 분석됐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72,484 미디어지수 66,380 소통지수 149,216 커뮤니티지수 268,456 시장지수 1,535,366 사회공헌지수 18,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0,39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27,523과 비교해보면 5.26%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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