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9월 22일부터 2020년 10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3,532,9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2,987,489개와 비교해보면 18.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250 소통지수 156,086 커뮤니티지수 137,6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4,99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81,200과 비교하면 7.52% 하락했다.
3위, 순둥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655 소통지수 143,419 커뮤니티지수 129,1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20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40,717과 비교하면 3.97% 하락했다.
4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115 소통지수 100,773 커뮤니티지수 104,96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85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35,196과 비교하면 3.07% 하락했다.
5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205 소통지수 129,089 커뮤니티지수 133,6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93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5,710과 비교하면 78.52% 상승했다.

이어 "2020년 10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비교하다, 할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이탈플러스, 위메프, 아기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2.45%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9월 22일부터 2020년 10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