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7월 27일부터 2020년 8월 27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165,44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799,819개와 비교하면 6.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위, 페리오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93 소통지수 233,439 커뮤니티지수 325,5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4,773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0,578과 비교하면 49.73% 상승했다.
3위, 2080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61,097 소통지수 281,641 커뮤니티지수 250,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26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3,433과 비교하면 9.17% 상승했다.
4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778 소통지수 183,164 커뮤니티지수 198,5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1,456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40,342와 비교하면 5.76% 상승했다.
5위, 애터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055 소통지수 180,855 커뮤니티지수 172,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57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63,737과 비교하면 14.6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27일부터 2020년 8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