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8(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LG생건, 비전 AI 기술로 '얼굴 부위별 노화 속도' 규명
LG생활건강이 '비전 AI(Vision AI)' 기술을 활용해 눈가, 입술, 얼굴 윤곽 등 얼굴 부위별 노화 속도의 차이를 규명하는 데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최근 피부과학 분야의 국제 학술지인 '피부연구학회지(Journal of Investigative Dermatology)' 온라인판에 '대규모 얼굴 이미지 분석 및 GWAS(전장 유전체 연관성 분석 기술)속도 통한 얼굴 형태 노화의 유전적 구조 규명(원문: Large-Scale Facial Image Analysis and GWAS Unravel the Genetic Architecture of Facial Morphological Aging)'이라는 논문을 게재하며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이번 연구는 비전 AI 기술을 통해 피부 유형을 분류한 얼굴 노화 연구 사례로, 부위별로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대상 청정원, 호밍스 미지엄 페스타 참가...’초간편 국물요리’ 부스 운영
호밍스는 브랜드 미지엄 페스타에 부스를 운영하고, ‘초간편 국물요리’을 알린다.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미지엄 페스타는 신세계 계열 이커머스 SSG닷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로, ‘셀렉티드 뮤지엄(Selected Museum)’ 테마에 맞춰 엄선된 약 100개 식품·뷰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대상에 따르면 청정원은 국내 다양한 식품사와 함께 1층 ‘딜라이트 존’에서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부스를 운영한다. 청정원은 소비자 대상으로 해동 없이 물만 부어 끓이면 완성 가능한 조리법에 전문점 수준 맛을 갖춘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제품을 알린다. 시식 이벤트를 통해 종가 묵은지와 삼겹살으로 요리된 ‘묵은지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KT&G, 글로벌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 수상
KT&G의 궐련(卷煙)제품 3종이 국제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2025 펜타워즈(PENTAWARDS)’에서 각각 골드, 실버,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궐련(卷煙)은 담배 잎을 썰어서 종이로 말아 만든 작은 담배이다. 지난 4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서 KT&G의 ‘에쎄 스페셜 골드·골드바 에디션’이 골드, ‘에쎄 로열팰리스·왕의 정원 에디션’이 실버, ‘오늘(ONEUL)’이 브론즈 어워드를 받았다. 지난 2007년 시작돼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펜타워즈’는 패키지 디자인 분야 글로벌 공모전이다. 전 세계 수천 개 제품 포장 디자인 대상으로 브랜드 구현·심미성·창의성 등의 요소로 평가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오뚜기, 냉장면 신제품 ‘가락생우동’ 출시
㈜오뚜기가 냉장면 신제품 ‘가락생우동’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가쓰오 사누끼 우동·유부우동 등 일본식 메뉴에 '한식 우동'을 추가했다. 신제품 ‘가락생우동’은 생면이 사용됐고 유부, 쑥갓, 대파, 김, 고춧가루 등 다양한 고명이 첨가됐다. 별첨 고춧가루로 매운맛 강도를 조절 가능해 취향에 따라 맛볼 수 있으며, 식사 메뉴를 비롯해 안주나 해장용으로도 먹을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가락생우동은 생면의 식감과 국물 맛이 더해져 한식 우동맛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계절별 수요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CJ푸드빌, ‘뚜레쥬르’ 가을 신제품 4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가을을 맞아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구마 누룽지’는 고구마와 누룽지 토핑이 어우러진 제품이며, 빵 속은 고구마 페이스트· 고구마 다이스가 첨가됐고 겉은 누룽지 토핑으로 구성됐다. ‘메이플피칸 쿠키번’은 메이플과 피칸이 조합된 제품이며, 쿠키로 감싸진 빵 속에 메이플과 버터가 섞였고 바닥면이 피칸이다. ‘제주 한라봉차’는 제주산 한라봉을 담아낸 과일차로 따뜻하게 마실 수 있다. ‘꿀배모과차’는 가을 과일인 배와 모과가 더해진 과일차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가을을 대표하는 재료를 활용해 뚜레쥬르의 맛을 담아 준비한 신제품”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농심, ‘농심라면큰사발면’ 오는 27일 출시
농심이 용기면 ‘농심라면큰사발면’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16일 농심에 따르면 농심라면큰사발면은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1월 선보인 ‘농심라면’을 용기면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농심라면큰사발면은 봉지면 장점을 살려 용기면 선호하는 젊은 세대를 조준해 선보인 제품이며, 전자레인지를 통해 쉽게 조리 가능하다. 또 1975년 출시된 ‘형님 먼저, 아우 먼저’ 패키지 일러스트를 기존 볏단 대신 라면 상자를 주고받는 모습 등으로 재해석하기도 했다. 농심은 농심라면큰사발면 일러스트 총 3종을 모아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한우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SPC, 잠바(Jamba) 말차 음료 4종 한정 출시
SPC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Jamba)가 제주산 말차를 활용한 시즌 한정 음료 4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은 일상에서 맛볼 수 있는 ‘마이 데일리 잠바 말차(My Daily Jamba Matcha)’ 콘셉트로 제주산 차광재배 말차에 딸기·코코넛·바나나 등 다양한 과일이 조합됐다. 햇빛을 일정 부분 차단해 일조량을 조절하는 ‘차광재배’ 방식으로 재배한 말차가 사용됐다. 신제품은 말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퓨어 말차 라떼’, 말차 라떼 위에 말차폼이 더해진 ‘퓨어 말차 라떼 with 말차폼’, 코코넛 스무디에 딸기 과육과 말차샷이 블렌딩된 ‘퓨어 말차 딸기 코코넛 스무디’, 바나나 스무디에 말차샷과 말차폼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롯데GRS, 디지털 사용 편의 확대 프로그램 지속 운영
롯데GRS가 지자체ㆍ교육청 등 다양한 공공 부문 협업으로 디지털 사용 편의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고 16일 밝혔다. 롯데GRS에 따르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디지털 소외 계층 지원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10월 충남교육청과 ‘디지털 문해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후 교육 자료를 지난 9월 정식 발간해 충남 지역 도민 대상 교육 지원도 나섰다. 지난 2023년 서울시와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 동참에 이어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와 전국 7개 광역시에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했다. 이외에도 롯데GRS는 ‘희망ON’ 캠페인을 실시해 사회 소외계층에 기부 활동도 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hy, 신규 슬로건 ‘하우 아 유(how are you)’ 발표
hy가 새로운 슬로건 '하우 아 유(how are you)'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hy는 서로의 '안부'를 묻는 문장의 의미가 유산균 발효유를 전달하며, 기업의 철학과 고객의 니즈를 찾아가겠다는 의지를 담아 새 슬로건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야쿠르트에서 hy로 바꾼 후 내건 공식 슬로건이며, 처음과 끝인 'how'와 'you'의 첫 글자를 합치면 현재 기업명이다. 사회공헌활동 비전 설정에도 활용돼 고독사 예방을 위한 '홀몸노인돌봄활동'을 중심으로 방문활동 기반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고도화한다. 최근 온라인 기부 플랫폼 사업 명칭을 ‘how are you 안부플러스’로 변경해 전국 단위로 전개 중이다. hy는 제품 패키지를 중심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6
롯데칠성음료, 간송 미술관 협업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 한정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간송 미술관과 협업한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스코틀랜드의 고유어인 ‘게일어(Gaelic語)’로 ‘기러기의 계곡’을 의미하는 ‘글렌고인’에서 착안해 ‘기러기, 두 문화의 하늘을 잇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영화 ‘취화선’으로 알려진 조선 후기의 화가 ‘오원(吾園) 장승업’이 필묵으로 기러기를 그린 화조화(花鳥畵) ‘노저래안(蘆渚來雁)’이 제품 라벨과 케이스에 적용됐다. 285병 한정 판매 예정인 글렌고인 코리아 에디션은 ‘혹스헤드(Hogshead)’ 크기의 유럽산 ‘퍼스트필 올로로소 셰리 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이전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다음
재계뉴스
NH농협금융, 해외점포 우수직원 초청 글로벌워크숍 개최
카카오뱅크, 카카오와 함께 '소상공인 컨설팅' 서비스 출시
서울 전세가 최고가 갱신…경기 비규제지역 '들썩'
삼성물산, 래미안 원페를라에 '래미안 AI 주차장' 첫 적용
구몬학습, 외국어 학습 발음 코칭 서비스 '인토링' 출시
DL건설, 가산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준공
빅데이터 라이프
1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2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3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4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5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