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0(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풀무원, 육상 양식 김 상용화 추진…첫 메뉴는 ‘들깨물김칼국수’
풀무원(대표 이효율, 017810)은 육상 양식으로 수확한 물김을 활용한 신메뉴 ‘들깨물김칼국수’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풀무원은 해수온 상승, 영양염 고갈, 잦은 태풍 등으로 해상양식을 통한 양질의 김 확보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2021년부터 육상 양식 기술 개발을 진행해왔다. 육상 김 양식은 김을 육지에서 양식하는 기술로, 바이오리엑터(생물 반응조)로 불리는 큰 수조 안에서 김을 재배하고 수확해 상품화하는 방식이다.현재 풀무원은 충북 오송에 위치한 풀무원기술원에서 올해 3월 육상수조식해수양식업 허가를 취득하고, 허가 받은 시설 내에서 월 10kg 이상의 육상 양식 물김을 생산하고 있다. 풀무원은 육상 양식 물김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4
아워홈, HMR 브랜드 '구씨반가' 김치 라인업 확대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자사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반가’에 김치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김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워홈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아워홈 대표 프리미엄 김치인 ‘갈치김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0%가량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키워드 검색량 역시 같은 기간 300% 증가했다.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시장 수요 증가와 함께 백화점 식품 코너 입점,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 고객 접점을 확대한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아워홈은 ‘갈치김치’를 구씨반가 김치 라인업으로 리뉴얼하고 프리미엄 김치 신제품을 출시해 프리미엄 김치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구씨반가 김치 신제품은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4
남도학숙,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 수여
남도학숙(원장 김재성)이 지난 13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그룹 본사에서 제18회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는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박인구 동원육영재단 상임이사, 김재성 남도학숙 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장학생 15명에게 각 1,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은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의 부인인 고(故) 조덕희 여사가 지난 2006년 남도학숙에 20억 원 상당의 현금과 주식을 기탁해 조성된 장학금이다. 이 장학금은 금융, 경제, 정치, 언론 등 각 분야의 리더를 꿈꾸는 학생을 선발하여 희생과 봉사정신을 갖추고 이웃에 대한 섬김과 솔선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4
CJ제일제당, 1분기 영업익 3,759억 원…투자자 관심도 상승
CJ제일제당(097950)은 올해 1분기 매출 4조 4,442억 원, 영업이익 2,670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매출은 0.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77.5% 늘었다. 자회사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의 경우 매출 7조 2,160억 원, 영업이익 3,759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 48.7% 늘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 8,315억 원, 영업이익 1,84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6%, 37.7% 증가했다. 국내 식품사업은 내식 트렌드 확산, 온라인 플랫폼과의 전략적 협업으로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4
팔도, 멕시카나와 '팔도비빔치킨' 개발…협업 강화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비빔장'을 활용한 협업을 강화하고 시장공략에 나선다. 동종·이종 간 경계를 두지 않은 콜라보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접점을 다양화할 목적이다. 팔도비빔장은 2017년 선보인 액상 소스로, ‘팔도비빔면’ 소스를 다양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 요청에 정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팔도비빔면 액상스프 베이스에 마늘, 홍고추, 사과과즙을 더했으며, 시장 트렌드에 맞춰 저칼로리 제품부터 대용량, 냉면 소스까지 총 7개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췄다.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기준 2400만 개를 넘어섰다. 최근에는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공동 메뉴를 개발했다. '팔도비빔치킨'으로 매콤·새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4
오뚜기, 한국관광공사와 방한관광객 유치 협력
오뚜기(007310)가 13일 한국관광공사와 방한 외래관광객 대상 공동 프로모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K-관광과 K-푸드 연계를 통한 방한 외래객 유치 마케팅 협업 △K-푸드 연계 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홍보 △K-푸드 연계 외래객 유치를 위한 온·오프라인 행사 공동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방한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서는 외래객이 즐겨 찾는 팝업스토어, 박람회 등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구상이다. 협약을 맺은 이날부터 31일까지는 서울 마포구 오브젝트 서교점에 마련된 ‘오뚜기X오브젝트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에 대한 설문조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3
매크로통상, 젤리 브랜드 '레옹' 재론칭
13일 글로벌 푸드 유통기업 매크로통상㈜이 젤리 브랜드 '레옹(LEON)'을 리뉴얼해 재론칭했다고 밝혔다.재출시된 제품은 '비달 레옹 사우어 비타민C 젤리'로, 레몬, 자몽, 청포도 3가지 맛 80g, 50g 2가지 패키지로 이뤄진 레옹 젤리는 천연 향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80g 제품 1봉지에는 280mg의 비타민C가 함유돼 식약처 1일 비타민C 권장 섭취량인 100mg의 2배를 섭취할 수 있다. 매크로통상㈜ 관계자는 인기 젤리 브래드 레옹의 재탄생을 알리며 “기존 제품 단종 후 여러 차례 이어진 소비자들의 재수입 문의와 관심에 보답한다며 지퍼백 형태로 제작돼, 섭취 후 밀폐 보관이 편하다”고 말했다.해당 제품은 이달 전국 주요 백화점 식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3
동아제약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 선보여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파티온의 베스트셀러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이 트러블 케어 대표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으며 국내 올리브영 1위뿐만 해외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의 핵심 성분을 마스크팩 한 장에 담아낸 신제품을 선보인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마스크는 소듐헤파린, 판테놀, 알란토인, 쑥잎추출물 등의 성분을 배합한 동아제약 독자 성분 헤파린RX 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가 고함량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 과다 피지 케어,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3
LG생활건강, ‘반짝반짝 페리오’ 어린이 건강 뮤지컬 개최
LG생활건강은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후원하는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최, 음악극창작단 톰방 주관으로 진행한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가 세계 각국의 이웃과 튼튼요정 ‘리오’를 만나서 깨끗하게 이를 닦고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실천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해부터 미취학 유아에서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까지 공연 대상을 확대한 반짝반짝 페리오는 초등학교와 문화예술회관 등 커진 무대 규모에 걸맞게 올해 대형 무대 세트를 새로 제작해서 아이들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3
CJ제일제당, 티웨이항공 유럽 新노선에 기내식 2종 공급
CJ제일제당(097950)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유럽 노선을 취항하는 티웨이항공(091810)과 손잡고 기내식 메뉴 2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공동개발 메뉴는 오는 16일부터 신규 취항하는 티웨이항공의 인천-자그레브(크로아티아) 노선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양사가 공동 개발한 원밀형(One Meal) 메뉴는 ‘소고기 버섯죽’, ‘소시지&에그 브런치’ 등 2종이다. 비행시간이 10시간 이상 걸리는 유럽행 노선에서 두 번째로 제공된다.특히 기내식 2종 모두 친환경 종이 트레이를 적용해 기내 플라스틱 사용량은 줄이고, 대신 메뉴 중량은 늘렸다.아울러 CJ제일제당과 티웨이항공은 최근 기내식 공동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5-13
이전
251
252
253
254
255
256
257
258
259
260
다음
재계뉴스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5대 중점사업' 청사진 제시
농심, 신라면 최초 글로벌 앰배서더로 '에스파' 발탁
CJ프레시웨이, 간편식 코너 '스낵픽' 연말 한정 메뉴 출시…10월 관심도↑
정인욱학술장학재단, '임도 정책개선 국회토론회' 개최
CJ제일제당, '빨대 없는 스토어 만들기' 캠페인 전개…10월 관심도↑
DL이앤씨, 필리핀 대통령 만나 에너지·인프라 사업 협력
빅데이터 라이프
1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2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3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4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5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