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식품·화장품
-
이달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스타벅스가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2위 커피빈 3위 투썸플레이스 순으로 분석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9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4일부터 지난 5일까지 한달간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912,367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4,035,103개와 비교해보면 29.37% 줄어들었다.이달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달콤커피, 커피베이, 할리스, 탐앤탐스, 폴바셋, 커피나무, 파스쿠찌, 빽
-
수입맥주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2017년 12월 조사결과, 1위 호가든 2위 아사히 3위 기네스로 나타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1월 6일부터 2017년 12월 7일까지 수입맥주 브랜드 11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891,2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커뮤니티량과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2017년 7월 수입맥주 브랜드 빅데이터 3,703,995개와 비교해보면 21.94% 줄어든 소비자 패턴을 보여줬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으로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부여해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
-
4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한솥이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국수나무, 3위는 원할머니보쌈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본죽, 한솥, 국수나무, 채선당, 원할머니보쌈, 풀잎채 등 21개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17일 밝혔다. 연구소는 3월 15일부터 2017년 4월 16일까지의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 180만142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한식 프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