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롯데제과, 한입 크기 ‘가나 미니초코파이’ 선보여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한입 크기의 초코파이 ‘가나 미니초코파이’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가나 미니초코파이’는 기존 초코파이보다 중량은 반(35g→17g)으로, 지름은 25%가량(62mm→46mm) 줄인 마카롱 크기의 미니 초콜릿 파이다.이 제품은 기존 일반 초코파이와 차별화하여 빵에 달걀 함량을 1.8배 높이고, 가나 초콜릿으로 겉을 감쌌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빵이 더욱 부드러워졌고, 진한 초콜릿의 풍미가 느껴진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가나 미니초코파이’는 이커머스 및 전국 유통점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한편 롯데제과는 미니 사이즈 파이 열풍이 계속됨에 따라 올 초 ‘쁘띠 몽쉘’, ‘미니 찰떡파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1-28
하이트진로, 테라 특허심판 승소
하이트진로가 맥주 신제품 ‘테라’의 병과 관련된 특허심판에서 승소했다고 28일 밝혔다.특허심판원은 지난 22일 테라 병이 특허침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했을 뿐만 아니라 논란의 원인이 된 정경일씨 측의 해당 특허도 무효라고 심결했다. 이로써 하이트진로는 그 동안 제기된 테라 병의 특허논란에서 자유로워지게 됐다. 지난 3월 출시 후 국내 맥주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테라는 병목 부위의 회전돌기가 눈에 띄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에 대해 정경일 씨가 해당 부위는 자신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하이트진로는 이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을 받고자 지난 5월 특허심판원에 ‘소극적 권리범위확인심판’을 청구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1-28
CJ올리브영, ‘2019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진행
닥터자르트, 메디힐, 쓰리컨셉아이즈(3CE) 등 K뷰티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CJ올리브영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S-Factory) D동에서 업계 최초의 뷰티 컨벤션 행사 ‘2019 올리브영 어워즈앤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2019 올리브영 어워즈앤페스타’는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올리브영 어워즈’를 창사 이래 최초로 컨벤션화한 행사다. 올해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고객과 협력사, 뷰티 인플루언서, 유명 아티스트 등이 매장 밖에서 한데 어울리는 뷰티 축제의 형태로 열린다.이번 행사는 티켓 발매 3일 만에 4천여장이 모두 완판되며 행사 개최 전부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 바 있다. 정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1-28
한국 코카-콜라사, 추운 겨울 홈족 위한 식음료 아이템 인기
급격히 추워진 날씨, 차가운 겨울 바람을 피해 외출보다는 집에서 먹고 즐기는 홈족이 늘면서 레스토랑, 카페, 영화관에서 즐기던 식음료를 따뜻한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홈레스토랑족’, 집에서 영화를 즐기는 ‘홈시네마족’,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 등 집에서 먹고 즐기며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홈족을 겨냥한 식음료 아이템을 알아보자.■ 어떤 음식과도 찰떡 궁합 ‘코카-콜라’, 짜릿한 탄산으로 홈레스토랑족 사로잡아 친구들과 함께 하는 홈파티나 가족과의 근사한 식사를 선호하는 홈레스토랑족. 이들에게는 짜릿한 탄산으로 다양한 메뉴와 완벽한 조합을 이루는 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1-28
SPC그룹, '라그릴리아' 겨울 신메뉴 출시
SPC 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겨울 한정 메뉴 5종과 음료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올 겨울, 최고의 순간을 함께하세요(Winter, Gather Together)’를 주제로 연말∙연시 모임 등 여러 사람이 모여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성하게 구성했다.한정메뉴 5종은 살이 오른 랍스터와 수비드로 조리해 부드러운 어린 문어, 제철 홍가리비, 홍합을 듬뿍 넣고 치오피노(Cioppino, 이탈리안식 해물스튜) 소스로 맛을 낸 △ ‘랍스터&문어 스튜’, 육즙 가득한 채끝 스테이크와 랍스터 오븐구이를 진한 치즈 퐁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페셜 플레이트 △ ‘치즈 퐁듀 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1-27
던킨도너츠, 2019 연말 캠페인 ‘윈터 플레이(Winter Play)’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과 손잡고 2019 연말 캠페인 ‘윈터 플레이(Winter Play)’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던킨도너츠 2019 연말 캠페인은 달콤한 도넛과 다양한 겨울 아이템으로 신나는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번 연말 캠페인을 통해 선보인 킷캣 도넛은 ‘킷캣 오리지널 초코링’, ‘킷캣 오리지널 레드벨벳’, ‘킷캣 오리지널 초코필드’, ‘킷캣 올드훼션드 먼치킨’ 등 총 4종이다. 모두 킷캣을 잘게 부순 토핑을 얹어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킷캣 모양을 고스란히 재현한 케이크 ‘킷캣 쇼콜라 크런치’와 ‘킷캣 쿠앤크 크런치’도 만나볼 수 있다.새롭게 선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1-27
GS25 심플리쿡, 양사 유통-먹거리 전문성 합쳐 안주류 HMR 공략
심플리쿡이 신세계푸드 올반과 손을 잡고 안주류 즉석먹거리 상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Meal-kit) 브랜드 ‘심플리쿡’은 신세계푸드에서 운영하는 ‘올반’과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개발한 상품을 28일부터 전국 GS25에서 출시한다.이번 제휴를 통해 GS리테일 심플리쿡은 올반의 식품 제조 노하우에 대한 정보 습득 및 냉동식품을 공급받고, 올반은 GS리테일의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한 매출 증대 및 심플리쿡 개발을 통해 쌓은 밀키트 관련 지식을 얻는 등 양사간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요리식품류의 매출 구성비를 분석 해 보았을 때, 2018년 기준 간식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1-27
GS25, 2020 트렌드 ‘오팔세대’ 겨냥한 ‘프리미엄’ 이천쌀밥정식 출시
GS25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늘어나는 ‘신(新) 중년층 오팔(OPAL)세대 고객’ 입맛 잡기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GS25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도시락 매출을 살펴본 결과, 40대 이상 고객의 매출구성비가 36.8%를 차지했다. 이는 2016년의 26%와 비교했을 때 10%p 이상 증가한 것이다.GS25 전체매출의 연령대별 고객 구성비는 2030세대와 4050이상 세대가 약 6:4의 비율을 보이며 2030세대 고객들이 주 객층을 차지한다. 하지만 4050세대의 도시락 매출구성비가 지속 증가하며 매출 역시 전년 동기대비 33.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GS25는 고급 재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도시락을 출시하며 풍성한 한상차림을 선호하는 중장년층 고객들의 가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1-27
오비맥주, ‘제2회 2019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박람회’ 개최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지난 21일 오비맥주 삼성동 본사에서 중소업체들을 대상으로 ‘제2회 2019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박람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2019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박람회’는 역량 있는 중소기업 파트너를 발굴하기 위해 오비맥주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기획한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이 참여해 오비맥주가 맥주 산업 내에 적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주제로 총 26개의 아이디어 제품들을 제시했다.오비맥주는 박람회 현장 투표를 통해 가장 높은 종합 점수를 받은 ㈜밸류포인트에 ‘2019년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MVP’상을 수여했다. 오비맥주는 수상기업에게 납품계약 기회를 우선적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1-27
풀무원다논, 식음료업계 맛∙영양 넘어 디자인까지 사로잡다
최근 수능 이후, 수험생들이 유통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며 기존 주요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에 좀 더 젊은 타깃인 수험생까지 잡기 위한 비주얼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그동안 학업에 지친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비주얼을 가진 제품들을 선보인다. 그 중 맛과 영양 위주로 만족시키던 음료에서 한발짝 더 나아가, 패키지 디자인까지 만족시키는 ‘일석삼조’의 음료들이 등장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제품의 품질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중요시 여기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반영했기 때문이다.식음료업계는 제품 컨셉을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표현한 드링킹 요거트, 트렌드에 부합하는 디자인의 가공유, 동심을 자극하는 디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1-27
이전
1471
1472
1473
1474
1475
1476
1477
1478
1479
148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