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하이트진로, 베트남 대학 한글날 축제 후원금 전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한국대사관이 주최하고 하노이 국립 외국어 대학교(ULIS, 이하 하노이 국립 외대)가 주최, 주관하는 2019년 한글날 축제에 베트남 법인(법인장 안주현)을 통해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3일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 후 하노이 국립 외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국기업 CEO 특강을 진행했다.이 날 행사에는 하이트진로 한국 본사의 김인규 대표와 하노이 국립 외대 총장, 학과장 등이 참석했으며, 김인규 대표가 진행한 CEO 특강에는 하노이 국립 외대 한국어학과 재학생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강연 자료는 한글로 이루어졌으며 강연도 한국어로만 진행되 한국어학과 학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09
GS25, 국립국어원·국립한글박물관과 손잡고 우리말 알리기 운동 전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0월9일 한글날을 기념해 국립국어원, 국립한글박물관과 손잡고 우리말의 아름다움과 우수함을 알리는 62종의 엽서를 제작해 판매하는 모든 도시락에 동봉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GS25가 우리말 알리기 운동을 위해 제작한 엽서엔 우리말 25종과 오남용 되고 있는 외래어를 우리말로 순화한 25종을 사용했으며, 한글 보급 및 활성화에 힘쓴 큰 스승 12인의 이름과 업적도 담겼다.이번 우리말 알리기 운동에 사용된 우리말과 외래어는 국립국어원이 선정했고, 한글 큰 스승 12인은 국립한글박물관이 선정해 GS25로 전달했다.이번에 사용된 우리말 25종은 야무지고 탐스럽단 의미의 ‘도담하다’와 깨끗하고 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08
배달의민족, 한글날 맞아 무료 서체 '을지로체' 출시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한글날을 맞아 새로운 무료 서체 ‘배달의민족 을지로체’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은 한글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한글날마다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간판 글자들을 배달의민족만의 감성으로 재생산한 무료 서체를 배포하고 있다. 2012년 한나체를 시작으로 2014년 주아체, 2015년 도현체, 2016년 연성체, 2017년 기랑해랑체, 2018년 한나체 Air/Pro를 차례로 출시했다. 배달의민족 서체 시리즈는 개성 있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일반인뿐만 아니라 출판, 방송, 광고 등 여러 업계에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우아한형제들은 새로운 무료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08
CJ제일제당, 비비고 '별들의 전쟁' 더 CJ컵 나인브릿지 공식 후원
CJ제일제당은 비비고를 앞세워 이 달 17일부터 20일까지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는 '제 3회 CJ컵'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월 미국에서 열린 '제네시스 오픈'을 시작해 이번 CJ컵까지 올해 총 7개의 PGA 대회를 공식 후원하게 됐다.올해 CJ컵은 디펜딩 챔피언이자 현재 세계랭킹 1위 브룩스 켑카를 비롯해 스피스, 저스틴 토머스, 세르히오 가르시아 등 PGA 투어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별들의 전쟁'이라 불릴 정도로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 220여개국에 TV로 중계된다. 올해도 예년과 동일하게 공식 후원을 통해 전세계에 비비고 브랜드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대목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08
크라운해태제과, 제 15회 창신제 공연 개최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오는 12일 13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15회 창신제 공연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창신제’는 ‘옛것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주제로 전통국악과 현대음악을 아우르는 퓨전국악공연으로 민간기업이 개최하는 공연 중 최대 규모다.전통민요를 중심으로 펼치는 소리마당(오후1시)과 국악뮤지컬 ‘수궁가’(오후 6시)가 이틀간 2번씩 총 4회 공연된다.‘수궁가’는 지난 2년간 창신제에서 공연된 ‘심청’에 이어 2번째 국악뮤지컬로 초연된다. 판소리와 창극, 무용 등 전통 가무악(歌舞樂)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종합 국악공연이다.판소리 원곡을 현대적 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08
롯데, 예비맘 지원 위해 3억원 대한적십자사 기부
롯데는 8일, 서울 중구의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가정의 예비엄마를 지원하는 ‘mom편한 예비맘프로젝트’에 쓰일 3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앞두고 진행된 이 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롯데지주 오성엽 커뮤니케이션실장과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 등이 참석했다.‘mom편한 예비맘프로젝트’는 롯데의 여성·아동 관련 사회공헌브랜드 ‘mom편한’ 사업의 일환으로, 롯데가 저출산 사회문제에 공감하고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산모들이 겪을 수 있는 경제적 부담을 나누겠다는 취지로 2015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해오고 있는 활동이다. 예비엄마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08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칸 ‘2019 세계면세박람회’ 참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9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9 세계면세박람회(2019 TFWA World Pacific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참가는 2012년부터 8년 연속 이어진 것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박람회에서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8개 브랜드와 대표 제품을 선보였다.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아모레퍼시픽그룹 부스에서는 글로벌 10대 유통사를 비롯한 여러 업체와의 미팅이 활발히 이뤄졌다. 부스 내부에는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글로벌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외부에는 대형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대표 제품을 소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08
매일유업, 예비 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 참가자 모집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며, 임신을 축하하고 건강한 출산을 기원하는 ‘예비 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대표 문화 예술 거리인 대학로 오라카이 호텔에서 10월 26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1박 2일 동안 진행한다. 행사 참가 응모는 예비 아빠가 직접 할 수 있으며, 매일유업 육아정보 제공 사이트인 매일아이닷컴에서 10월 16일 저녁 6시까지 신청을 받는다.‘매일유업 만월여행’은 임신을 기념하여 28주 이상 안정기에 접어든 예비 부부가 태교와 휴식을 위해 떠나는 태교여행으로 베이비문이라고도 불린다. 다양한 육아 지원을 앞장서 온 매일유업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07
풀무원, ‘얄피만두’ 만두 시장 점유율 20% 돌파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얇은피꽉찬속 만두’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8월 국내 냉동만두 시장 점유율에서 20.3%(닐슨 기준)를 기록하며 꾸준히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7일 밝혔다.경쟁사들의 잇단 얇은피 만두 출시와 비수기 여름철(6~8월)인 점을 감안하면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 볼 수 있다.풀무원은 지난 7월 시장 점유율 17.6%를 기록한 지 불과 한 달 만에 20%를 돌파하면서 2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만두 시장에서 점유율 20% 돌파는 매우 의미 있는 성과다.우선, 만두 시장에서 2위의 점유율이 20%를 넘어선 것은 지난 2015년 10월 이후 4년 만이다.당시 2위 업체의 점유율이 붕괴한 이후 4년 동안 만두 시장은 한 업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07
애경산업, 신상품 포인트 딥 클린 인텐시브 필링 듀오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 이윤규)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에서 클렌징은 물론 각질케어, 수분관리까지 가능하도록 클렌징과 필링 팩으로 구성된 ‘딥 클린 인텐시브 필링 듀오’(DEEP CLEAN INTENSIVE PEELING DUO) 세트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포인트 딥 클린 인텐시브 필링 듀오는 메이크업 클렌징과 각질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딥 클린 인텐시브 필링 워터, 남은 각질 제거 및 수분관리가 가능한 △딥 클린 인텐시브 필링 팩 등 2종으로 구성됐다.1차로 클렌징 단계에서 포인트 딥 클린 인텐시브 필링 워터로 클렌징하면서 각질을 제거하고 2차로 클렌징 후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에 포인트 딥 클린 인텐시브 필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0-07
이전
1451
1452
1453
1454
1455
1456
1457
1458
1459
146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