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빅데이터] 화장품 로드샵 소비자 관심도 '이니스프리' 압도…호감도는 '더페이스샵' 앞서
국내 화장품업계 양대산맥을 형성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회장, 안세홍 사장)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부회장)이 운영하고 있는 로드샵에 대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가 80%의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감성어 추이를 보면 '더페이스샵'의 긍정률이 매우 높았다.소비자 관심도면에선 이니스프리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소비자 호감도면에선 더페이스샵이 선전하고 있는 셈으로 향후 이들의 시장 점유율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이니스프리'와 '더페이스샵'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및 호감도를 조사했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2-27
맥시칸치킨, 새콤달콤 파인애플치킨 출시
35년 전통의 맥시칸치킨(대표 문경필)이 파인애플의 새콤달콤함과 치킨을 콜라보한 신메뉴를 선보였다.맥시칸치킨은 지난 21일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색다른 치킨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파인애플 치킨'을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인 신메뉴는 파인애플의 새콤한 맛과 달콤한 맛에 치킨의 바삭함과 고소함을 더해 어린이들은 물론 장년층까지 좋아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했다.특히 파인애플은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연육작용 및 분해효소까지 가지고 있어 맥시칸치킨에서 새롭게 선보인 '파인애플치킨'은 맛에 건강함까지 더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여 진다. 또한 '파인애플치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2-26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 서울우유 '비요뜨'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가 서울우유와 손잡고 토핑 요구르트1위 브랜드인 ‘비요뜨’와 콜라보레이션한 ‘비요뜨 오!그래놀라’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비요뜨 오!그래놀라는 농협이 제공하는 국산쌀과 귀리, 호밀 등을 그대로 가공해 만든 100% 함량의 그래놀라를 플레인 요거트에 토핑해 먹을 수 있는 제품. 새콤달콤한 사과즙을 더한 그래놀라와 요거트를 함께 담아 더 편하고 맛있게 오!그래놀라를 즐길 수 있다. 오리온은 국내 생산 고함량 그래놀라인 오!그래놀라와 인기 간식인 비요뜨의 조합으로 맛과 영양에서 시너지가 기대되는 만큼, 아침 식사나 영양 간식으로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2-26
풀무원다논, 모임 잦은 연말연시 건강 챙겨주는 간편 간식 인기
연말연시를 맞아 모임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또 다른 한 해를 시작하면서 평소 만나지 못한 사람들과 연달아 모임을 갖느라 피로가 누적되기 마련. 연말연시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컨디션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간편하게 즐기면서도 영양까지 챙겨주는 연말연시 맞춤 간식들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풍부한 단백질의 그릭 요거트부터 단맛에도 열량이 거의 없는 곤약젤리까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넣고 열량은 낮추어 체중 증가에 대한 부담까지 줄였다.◆ 풍부한 단백질로 건강하게, 풀무원다논 그릭간식은 하루에 두 번 정도가 적당하며, 점심식사 1시간 전, 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2-26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랩' ‘뮤지컬 갈라’ 윈터 콘서트 성료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24, 25일 이틀 동안 서울 논현로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뮤지컬 갈라’ 윈터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무료 특별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뮤지컬 갈라’ 윈터 콘서트는 24, 25일 이틀 동안 약 400명의 고객들이 관람했다.이번 콘서트에서는 다양한 뮤지컬 작품 활동을 해온 베테랑 뮤지컬 배우 윤지인, 김성민과 김문정 음악감독이 설립한 ‘더 피트’ 소속의 연주자들이 함께 무대를 구성해 ‘지킬앤하이드’, ‘오페라의 유령’ 등 대표적인 뮤지컬 음악과 ‘겨울왕국’, ‘알라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2-26
오뚜기, 한끼든든 속 시원한 오뚜기 북엇국라면 출시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담백한 북어의 진한 맛으로 한끼든든한 ‘북엇국라면’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뚜기 ‘북엇국라면’은 지난해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의 시리즈 제품으로, 속 시원한 국물로 한끼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북엇국라면’의 면발은 북엇국물에 어울리는 소면처럼 부드럽고 찰진 식감의 면발을 구현하였으며, 북어에서 우러나오는 진한 풍미를 담아 시원칼칼하고 담백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볶음북어후레이크, 건파, 건조링고추 등의 풍부한 구성으로 알록달록한 건더기로 더욱 맛있게 북엇국라면을 즐길 수 있다. 가정에서 아침식사로 뜨끈하고 든든하게, 특히 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2-26
농심, 둥지냉면·생생우동 출고가격 인상
농심은 12월 27일부터 둥지냉면의 출고가격을 8년만에 12.1% 인상한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생생우동은 3년만에 9.9% 인상한다.이번 가격인상으로 둥지냉면과 생생우동의 소매 판매가격은 각각 200원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농심은 둥지냉면과 생생우동 이외에 타 면류제품의 가격은 올리지 않는다.농심 관계자는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제반비용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불가피하게 가격인상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2-26
교촌치킨, 주문앱 멤버십 웨지감자 무료 증정 이벤트 진행
국내 대표 치킨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교촌 주문앱 멤버십 고객 1만명에게 사이드메뉴 ‘교촌웨지감자’를 무료로 증정한다고 26일 밝혔다.12월 26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교촌 주문앱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촌 주문앱 내 프로모션 페이지 접속 후 쿠폰 코드 ‘혜택이2배교촌주문앱’을 입력하면 교촌웨지감자’ 드림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주문여부와 상관없이 선착순 1만명에게 증정되며, 발급된 교환권은 7일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 ‘교촌웨지감자’는 바삭하면서도 담백한 맛으로 연간 320만개 넘게 판매 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교촌치킨의 대표적인 사이드 메뉴이다.한편 ‘교촌치킨 주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2-26
매일유업, 자선바자회 수익금 1,400만원 미혼양육모 가정 기부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서울 종로구 소재 본사에서 자오나학교(교장 정수경)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기부금 전달식은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와 조성형 COO, 자오나학교 김진희 안젤라 수녀 그리고 매일유업 기업문화 함양을 위한 사내모임 매일다양성위원회, 봉사동호회 ‘살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매일유업은 지난 19일 본사와 공장 등 각사업장에서 미혼양육모의 자립을 돕기 위한 나눔 자선바자회를 열고 판매 수익 1,400여 만원을 모금했다.김선희 대표는 “매일유업, 관계사, 입주사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마련한 기부금이 아동 양육의 어려움을 겪는 미혼모 가정에게 조금이나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2-26
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279일만에 1,500만 상자 판매 돌파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판매 상승이 4분기까지 이어지며 지난 24일 4억 5천 6백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테라는 12월 24일(출시 279일) 기준 누적판매 약1503만 상자, 약 4억 5천 6백만병(330ml 기준)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성인 (4231만명 기준)1인당 10병을 마신 꼴로, 초당 19.2병 판매됐다. 병을 누이면 지구를 2 바퀴(42,411.5km) 이상 돌릴 수 있다. 초기 165일만에 2억병을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판매 속도가 3배 가량 빨라졌다.특히 테라는 출시 당시 목표였던 두 자릿수 점유율을 3개월만에 달성했고, 11월에 이미 연 판매 목표의 약 2.5배 이상을 판매하며 하이트진로 맥주 부분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다. 하이트
임경오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12-26
이전
1451
1452
1453
1454
1455
1456
1457
1458
1459
146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