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파리바게뜨 제품서 "이물질 발견" 주장 포스팅 최근 1년간 3건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주력 계열사인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 제품들에서 최근 1년간 플라스틱 머리카락 등 이물질이 발견됐다고 주장하는 포스팅이 3건으로 집계됐다.다른 식품 회사의 경우 바퀴벌레나 정체를 알기 어려운 혐오스러운 벌레가 발견됐다는 주장의 포스팅이 잇따르고 있지만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 제품에선 이같은 포스팅이 전혀 발견되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2월13일부터 올해 12월12일까지 1년간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농심, 깡스낵 매출 사상 최대... 깡스낵 5종 매출 1천억원 돌파
농심은 새우깡과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 등 깡스낵 5종의 연간 매출액 합이 역대 최초로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연말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깡 열풍에 최근 출시되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옥수수깡의 활약이 더해져 신기록을 이뤄낸 것이다. 1등 공신은 단연 대표제품 ‘새우깡’이다. 스낵시장에서 깡 열풍을 일으킨 새우깡은 전년 대비 약 12% 성장해 12 월초까지 매출 810억원을 달성했다. 농심은 지난 5월, 가수 비로부터 시작된 깡 열풍과 함께 새우깡이 밈(meme)의 대상으로 등극하자 비를 광고 모델로 섭외하며 인기에 불을 지폈다. 이후 새우깡을 향한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은 다른 깡스낵으로 번져 지난 7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이화의료원,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이화의료원 산하 이대목동병원과 이대서울병원이 보건복지부‧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15일 발표한 제3차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지난해 5∼7월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 중 입원 진료 건수가 10건 이상인 287개 병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평가 대상이 되는 지표는 ▲전담전문의 1인당 중환자실 병상 수 ▲간호사 1인당 중환자실 병상 수 ▲중환자실 전문장비 및 시설 구비 여부 ▲중환자 진료 프로토콜 구비율 ▲심부정맥 혈전증 예방요법 실시 환자 비율 ▲표준화 사망률 평가 유무 ▲48시간 이내 중환자실 재입실률 등 7개 항목이다.이대목동병원과 이대서울병원 모든 평가지표에서 만점을 받아 평균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매일유업,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3만팩 기부 목표
매일유업의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선한 영향력이 주위에 전해지며 따뜻한 겨울을 만들고 있다. 매일유업은 12월초 시작된 ‘소잘우유 60일의 기적’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소화가 잘되는 우유(이하 소잘우유)와 폴 바셋 스틱커피로 구성된 소잘우유 기획패키지 세트를 오는 22일까지 판매한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하는 소잘우유 24팩 한박스와 폴 바셋 스틱커피 10봉으로 구성된 기획패키지 세트를 구매 시,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소잘우유 10팩이 자동으로 기부되는 캠페인이다. 카카오메이커스 역시 기부캠페인에 동참한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되는 기획패키지 세트의 딜 수익금 전액을 어르신의 안부를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고대안산병원 영상의학과, 몸짱달력 발매... 수익금 전액 기부
고려대 안산병원 영상의학과에서 근무하고 있는 7명의 교직원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꾸준히 운동한 후 기부를 위한 달력의 모델이 됐다. 평소 운동을 좋아하는 이들은 운동하며 의미 있는 일을 찾게 됐고, ‘학대 아동을 돕는 몸짱 경찰 달력’과 ‘화상 환자를 위한 몸짱 소방관 달력’과 같이 형편이 어렵고 아픈 아이들의 치료비에 보탬이 되고자 ‘고려대 안산병원 영상의학과 몸짱 달력’을 제작했으며 수익금 전액 병원 내 사회사업팀에 기부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헬스장 영업이 중지되는 등 지속적으로 운동할 여건이 마련되지는 않았으나 소아 환자를 돕겠다는 그 열정으로 꾸준하게 진행하여 마침내 달력이 완성됐고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락앤락, 9년 연속 '2020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선정
락앤락이 ‘2020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TOP 100 Trust and Use Products and Services 2020, Vietnam)’에서 소형가전과 텀블러 부문에 선정되며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상위 10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소비자가 신뢰하는 10대 브랜드’에도 국내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2008년 일찍이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토대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국내 대표 기업으로 꼽힌다. 종합생활용품 브랜드로서 인지도가 높아, 실제 지난 3분기 베트남에서 매출 구조를 보면 소형가전이 35%로 가장 높고 베버리지웨어 18%, 식품보관용기와 쿡웨어 각각 11% 등 고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국제 주류 품평회 IBC 은상 수상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해외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IBC, International Beer Challenge)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해외에서도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IBC(International Beer Challenge)'는 영국, 독일 벨기에 등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엄선된 500여개의 알코올/논알콜 맥주를 70여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맥주 소믈리에, 맥주 양조업자 등 맥주 전문가들이 맥주의 맛, 향, 색, 거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라거(New World-style Pale Lager)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올 6월에 선보인 ‘클라우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동아오츠카, '2020 오란씨 모델 공모전 시상식' 개최
동아오츠카의 저칼로리 플레이버(Flavor) 탄산음료 오란씨가 지난 15일 경기도 파주 대교 트라움벨트에서 ‘2020 오란씨 모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오란씨 모델 공모전은 상큼하고 톡톡 튀는 오란씨의 감성을 담아 당대 청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던 역대 오란씨 모델들의 취지를 계승하여 기획됐다. 1972년 1대 오란씨 모델을 맡았던 배우 윤여정을 포함해 1980년대 CF스타 김윤희, 2010년 배우 김지원까지 오란씨 모델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당차게 표현함으로써 각 시대의 젊은 세대를 대표했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수상자 외 필수 인원만 참석했으며,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동서식품,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동서식품은 지난 15일 서울 성동구 소재 한국기원에서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막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프로 기사들의 참석 없이 대리 추첨 방식으로 대진 추첨을 진행하였으며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이뤄졌다. 올해 22회를 맞은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문화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세계대회와 국내대회 성적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점수화한 '카누 포인트(KANU Point)' 제도에 의한 초청전 형태로 열리며 프로기사 9단에게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우승자에게는 최고의 실력을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롯데푸드, '칸타타 시그니처' 리뉴얼 출시
롯데푸드가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를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는 2013년 디자인 변경 이후 이번에 패키지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리뉴얼한 것으로, 원두커피와 함께하는 음악, 커피체리, 커피, 여행, 오피스 등 5가지 테마로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하여 일상 속에서 나를 위한 힐링 타임, ‘칸타타 시그니처’를 적절하게 표현했다.새롭게 리뉴얼 된 ‘칸타타 시그니처’ 패키지는 ‘우리의 일상과 함께하는 커피! 가정에서, 회사에서, 음악을 들으며, 또는 여행지에서, 오늘 하루를 보내기 위해 ‘칸타타 시그니처’와 함께 작은 행복감을 느껴보세요!’라는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있다.이번 패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6
이전
1181
1182
1183
1184
1185
1186
1187
1188
1189
119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