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8(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SK텔레콤, 교육용 로봇 ‘알버트’ 이용 신나는 코딩 캠프 개최
SK텔레콤이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교육용 로봇 ‘알버트’를 이용한 코딩 캠프를 개최한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함께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나흘간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 종로구 T플레이스 종각점에서 ‘알버트와 함께하는 신나는 코딩 캠프’(이하 ‘신나는 코딩 캠프’)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신나는 코딩 캠프’는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 ‘알버트와 함께 만드는 미래 융합 스마트시티’라는 주제 하에 수강생들이 알버트로 자신이 생각하는 스마트 시티를 직접 설계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난달 31일 열린 첫째 날에는 ‘스마트 세이프 시티’를 주제로 인간을 대신해 위험한 곳으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8-01
홈초이스, 광복절 기념 '일제강점기 VOD특집관' 등 프로모션 실시
러시아 군용기의 독도 상공 침범과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 도발로 독도가 세계적인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케이블 TV VOD 공급 업체인 ㈜홈초이스가 독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홈초이스는 8월 1일부터 15일까지 ‘알고, 보고, 지키는 우리 땅 독도!’라는 주제로 ‘#NOJAPAN #독도 #기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의 케이블TV 이용자들에게 일제강점기 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와 방송을 모은 특집관을 운영하고, 특집관 유료 판매 건당 1천원씩 적립하여 독도 관련 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다. 특집관 타이틀 구매자 중 추첨을 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7-31
서울반도체, 2분기 경영 실적 발표…매출 2,833억원 '선방'
글로벌 LED 전문 기업 서울반도체(대표 이정훈)의 2019년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는데 성공했으나 영업이익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 2분기 실적 분석31일 서울반도체에 따르면 2분기 매출액은 2,833억 원, 영업이익은 66억 원, 상각전 영업이익(EBITDA) 357억 원을 기록했다.매출액은 2,83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유사한 수준을 유지, 2019년 1분기에 제시한 2,800억 원과 3,000억 원 사이의 매출 가이던스를 충족했다. 업계 경쟁사들의 매출이 2분기에도 1분기에 이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 감소가 예상되는 것과는 상대적으로 견고한 성과다. 이는 자동차 조명의 매출이 꾸준히 발생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7-31
리니지2, 다음달 14일 리니지2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의 다음달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31일 발표했다.엔씨(NC)는 31일 리니지2 홈페이지에 ‘필드의 정적을 깨우다, 리니지2:데스나이트’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다음달 14일 적용하는 업데이트 콘텐츠는 ▶새로운 클래스(Class, 직업) ‘데스나이트’ ▶신규 서버 ’데스나이트’ ▶이용권 폐지 ▶인터페이스 변경 등이다.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는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스킬과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전) 특화 기술을 보유했다. 기존 휴먼, 엘프, 다크엘프 종족에서 파생된 클래스로 ‘진 데스나이트’ 변신이 가능하다. 리니지2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7-31
삼성전자 건조기 그랑데, ‘대한민국 안심건조 페스티벌’ 실시
삼성전자가 8월 한 달간 1,1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안심 건조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그랑데 건조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우선 100명의 ‘그랑데 안심건조 무상 체험단’을 선정한다. 선정된 체험단은 건조기를 직접 사용하면서 건조기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삼성전자는 또한 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20만원 상당의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그 중에 구매 후기를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시한 고객 100명을 선정해 최대 70만원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이 밖에 8월 15일 광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7-31
LG전자, V50 ThinQ ‘LG 듀얼 스크린’ 무상증정 한달 더 연장
LG전자가 LG V50 ThinQ의 전용 액세서리인 LG 듀얼 스크린의 무상 증정 기간을 한 달 연장한다. LG전자는 LG V50 ThinQ 구매 고객들에게 이달말까지 예정이던 LG 듀얼 스크린 무상 증정 프로모션을 한 달 늘려 다음달 말까지 진행한다. LG 듀얼 스크린의 사용 편의성을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LG 듀얼 스크린의 출고가는 21만 9천 원이다. LG전자는 지난 5월 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을 출시한 후, 고객 체험 마케팅에 집중해 왔다. 지난 달 24일부터 지난 14일까지 전국 주요 LG 베스트샵과 이동통신사 매장 등에서 모바일 게임대회를 실시한 데 이어 지난 20, 21일에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LG V50 Thi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7-31
LG전자,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 글로벌 출시…Mac과 완벽 호환
LG전자(066570)가 애플社 최신 ‘맥(Mac)’ 제품들과 연결성 및 호환성이 뛰어난 ‘LG 울트라파인(UltraFineTM)’ 5K 모니터(모델명:27MD5KL) 신제품을 31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LG전자는 북미, 유럽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등 기타 국가에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5월 ‘LG 울트라파인’ 4K 모니터(모델명:24MD4KL)도 출시하며 초고화질 모니터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성장세가 빠른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애플社 최신 기기들과 뛰어난 연결성·호환성 특징‘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는 외부 제품들과 연결성이 뛰어나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7-31
삼성전자, 2분기 매출 4% 줄어든 56조원 기록…영업이익 6조6,00억원
삼성전자는 연결 기준으로 올2분기 매출 56조 1,300억원, 영업이익 6조6,00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2분기에는 메모리 사업에서 판가 하락 영향을 받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무선 사업에서 플래그십 제품 판매 둔화 영향도 더해져 6조6,000억원을 달성했다.전분기 대비로는 디스플레이 패널 사업과 CE 부문의 사업 실적이 개선돼 매출은 7.1%, 영업이익은 5.8% 증가했다.반도체 사업의 경우 데이터센터 고객사 구매 재개와 모바일 고용량화에 따라 수요가 일부 회복됐지만, 주요 고객사들의 재고 조정 등의 영향으로 전반적인 업황 약세와 가격 하락세가 지속돼 실적은 떨어졌다.디스플레이 패널 사업은 중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7-31
LG전자, 2분기 매출 '사상 최대' 영업익은 감소…3분기 불확실성 확대
LG전자(066570)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조 6,292억 원, 영업이익 6,52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15.4% 감소했다. 매출액은 2분기 기준, 상반기 기준 모두 역대 최대다. 상반기 매출액은 30조 5,443억 원이다. ◆사업본부별 실적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 H&A사업본부는 매출액 6조 1,028억 원, 영업이익 7,175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분기 사상 첫 6조 원을 돌파했다. 국내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북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등 해외 전 지역의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16.1% 늘었다.영업이익은 해외 전 지역에서 골고루 매출이 늘어난 가운데 스타일러, 공기청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7-30
LG유플러스, 메가박스에 U+5G 브랜드관 오픈…"세계여행 오세요"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 제휴를 통해 올해 말까지 3개 지점에 ‘U+5G 브랜드관’을 정식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12월 31일까지 메가박스 3개 지점(코엑스, 상암월드컵경기장, 하남스타필드)의 MX관에 세계 여행 테마의 U+5G 브랜드관을 운영한다. U+VR 앱에서 독점 제공 중인 고품질의 여행 콘텐츠를 바탕으로 MX관 내외부 곳곳에 세계 각국의 유명 명소를 구현, 관람객은 간접적으로 세계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메가박스의 MX관은 영화 속 각각의 사운드를 개별적으로 컨트롤해 보다 생생한 영화관람이 가능한 특별관으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히어로물과 디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19-07-30
이전
1521
1522
1523
1524
1525
1526
1527
1528
1529
153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