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8(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아 신개념 인터넷서비스 '기가와이' 출시
대한민국 정보통신이 올해 135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정보통신 산업의 위상은 초기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비약적으로 발전하며,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ICT(정보통신기술)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는 대한민국 ICT 발전의 기폭제가 된 ‘KT의 인터넷’ 서비스가 있었다.KT(대표 구현모)는 22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기존 속도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무선속도(WiFi)와 공간(Wide)’을 강조한 인터넷 서비스 ‘기가와이(GiGA Wi, GiGA Wide WiFi)’를 선보였다. 1994년 6월 20일, KT가 코넷(KORNET)’이라는 이름으로 9.6Kbps(초당킬로비트) 속도의 인터넷 상용서비스를 첫 출시한지 27년 만에 새로운 인터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6-22
LG전자 스마트폰, 글로벌 시장 언택트(Untact) 마케팅 강화
LG전자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언택트(Untact)’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고객들의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해 ‘온라인 신제품 공개’, ‘SNS 활용’ 등 소비자와 비대면 접점 늘리기에 집중하고 있다.LG전자는 최근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의 유럽 출시를 앞두고 스페인(현지시간 18일), 독일(현지시간 16일), 이탈리아(현지시간 15일)에서 각각 온라인 공개행사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각 법인의 유튜브와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앞선 10일에는 브라질에서 LG K41S, LG 51S, LG K61 등 LG K시리즈 출시에 맞춰, 온라인 공개행사를 실시했다. 화상회의 시스템인 줌(ZOOM)을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6-21
LG전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디오스' 새 광고 선봬
LG전자가 방송인 백종원과 함께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의 차별화된 편리함을 보여주는 새 광고를 20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MBC 새 예능프로그램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첫 방송의 1부가 끝난 후에 나온 광고에는 ‘백파더’의 주인공인 백종원과 양세형이 깜짝 출연했다. 15초 분량의 광고는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는 2020년형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재미있는 상황극으로 소개한다. 양세형이 양손 가득 식재료를 들고 있어서 냉장고 문을 못 열겠다고 하자 백종원이 “이 냉장고 안 써봤지? 요새는 손이 필요없어”라고 알려준다.이어서 백종원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문 열어줘유”라고 특유의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6-21
KT, 전국 독립영화관 5곳 진행… #청춘해 콘서트 성료
KT(대표 구현모)가 지난 19일 저녁 서울, 대전, 대구, 전주, 부산에 있는 독립영화관 다섯 곳에서 진행된 ‘KT만의 독립영화관 챌린지, #청춘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독립영화관과 지역 뮤지션들을 응원하고, 청춘들에게 문화생활 및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청춘해는 영화 전문 유튜버이자 올레 tv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MC 이승국이 진행을 맡았으며, 배우 이제훈, 영화감독 남연우와 배우 치타, 가수 김우석이 참석해 독립영화를 주제로 온라인 관객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본 행사 현장은 전국 5개 독립영화관과 실시간으로 연결해 스크린 너머로 배우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6-21
삼성전자, 갤럭시 A 시리즈 '어썸(Awesome)' 캠페인 영국 D&AD 광고제 수상
삼성전자 갤럭시 A 시리즈의 마케팅 캠페인 'Samsung Galaxy A – #danceAwesome' 챌린지와 'AWESOME is for everyone' 광고 영상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D&AD 어워드(Design and Art Direction awards)'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D&AD는 1962년 런던에서 시작된 비영리 목적의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이다. 갤럭시 A 시리즈 캠페인은 올해 D&AD에서 댄스 챌린지로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부문 그래파이트 펜슬(Graphite Pencil, 은상)을, 광고 영상으로 '사운드 디자인과 음악 사용 카테고리(Sound Design & Use of Music category)' 부문 우드 펜슬(Wood Pencil,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갤럭시 A 시리즈는 몰입감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6-21
삼성전자, HDR10+참여 업체 100개 돌파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차세대 화질 기술인 'HDR10+'의 회원사가 100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HDR10+는 TV나 모바일 등 디스플레이 기기에서 각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영상의 입체감을 높이고 정확한 색 표현을 구현하는 고화질 영상 표준 기술이다.삼성전자는 HDR10+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해 2018년부터 파나소닉·20세기폭스사와 함께 ‘HDR10+ 테크놀로지 (HDR10+ Technology LLC)’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HDR10+ 인증·로고 프로그램 운영과 기술지원에 힘쓰고 있다.HDR10+ 회원사는 현재 103개로 TVㆍ디스플레이 업체 16개, SoC 제조사 21개, 콘텐츠 제작사 20개, 소프트웨어 개발사 32개, 주변기기 제조사 14개 등 다양한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6-21
다음소프트, 의료진 노고에 감사 표하는 '덕분에 챌린지' 동참
다음소프트(대표 송성환)는 SNS를 통해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덕분에챌린지’는 SNS 등에 존경과 자부심 등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덕분에의료진 등과 같은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는 챌린지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희생하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전문기업 다음소프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삶의 모습에 대해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며 자사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에 따르면 “오랜 시간 코로나로 힘들어하던 이들이 조심스럽게 나들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6-19
삼성전자, 캐나다 메이저 이동통신 사업자 '텔러스' 5G 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
삼성전자가 캐나다 메이저 이동통신 사업자 '텔러스(TELUS)'의 5G 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지난 해 12월 캐나다, 2월 미국, 3월 뉴질랜드 등 주요 통신사와의 5G 공급 계약에 이은 네번째 신규 수주다.특히, 삼성전자는 지난 12월 처음으로 캐나다 시장 진출 이후 전국망 이동통신 사업자인 텔러스에도 5G 통신장비를 공급하면서 캐나다 통신장비 시장에서 메이저 통신벤더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텔러스 다렌 엔트위슬(Darren Entwistle) CEO는 "통신기술 분야의 오랜 경험과 커넥티비티 분야의 전문성, 첨단 기술 등을 고려해 삼성전자를 공급사로 선정하게 됐다"며 "이번 5G 생태계 확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6-19
LG전자 스팀 3총사, 대용량이 새로운 트렌드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의 스팀가전 3총사인 스타일러, 건조기, 식기세척기 모두 대용량을 앞세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LG전자는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스팀가전에도 대용량을 채택해오고 있는 가운데 실제 대용량 스팀 가전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LG전자의 대표적인 스팀 가전인 트롬 스타일러의 경우 바지 1벌을 포함해 한 번에 6벌까지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의 국내 판매 비중은 올 1월 한 달 약 55%에서 6월 들어서는 전체 판매량 가운데 70%까지 올라왔다.LG 트롬 스타일러는 트루스팀으로 옷의 유해세균을 99.99% 살균하고 옷에 밴 냄새와 집먼지 진드기 등을 없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6-19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등 애니메이션화
네이버웹툰은 자회사 스튜디오N을 통하여 인기 웹툰인 ‘유미의 세포들(글/그림 이동건)’, ‘연의 편지(글/그림 조현아)’, ‘나노리스트(글/그림 민송아)’ 3개 작품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고 19일 밝혔다.특히 이번 애니메이션화는 '쌉니다 천리마마트', '타인은 지옥이다' 등의 웹툰 원작 드라마를 제작한 바 있는 스튜디오N과 국내 유명 프로덕션과의 협업으로 더욱 관심을 집중시킨다.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레드슈즈'를 제작한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이 '유미의 세포들'을,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을 토대로 한 글로벌 웹툰 '화양연화 Pt.0 SAVE Me'의 제작사로도 알려진 리코(LICO)가 '연의 편지'를 각각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6-19
이전
1441
1442
1443
1444
1445
1446
1447
1448
1449
145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