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7(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넥슨,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22일 개막
㈜넥슨(대표 이정헌)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가 오는 22일 개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8월 22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 성남 락스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팀전 8강 풀리그 경기 및 전대웅 선수를 포함한 개인전 32강 A조 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수·토요일 오후 6시 OGN e스타디움에서 무관중 진행된다. 특히 SK텔레콤이 지난 시즌에 이어 ‘카트라이더 리그’ 타이틀 스폰서로 2회 연속 참가한다. 대회 공식 명칭은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로 확정됐으며 SK텔레콤의 점프 VR 앱을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8
KT, 무인매장 최적화 AI 에너지관리 서비스 선봬
KT(대표이사 구현모)는 매장 관리형 에너지 최적화 상품인 ‘기가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플러스’를 출시하고 ‘페이즈커뮤’의 무인점포들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KT 기가에너지 매니저 프랜차이즈 플러스는 매장의 전력 소비방식을 효율화하고, 매장 내부 환경을 측정해 점주에게 알림을 주며, 원격에서 모바일 기기로 매장 설비를 제어한다. 에너지 소비 효율화가 가능한 이유는 KT의 AI기반 빅데이터 분석엔진 ‘이브레인(e-brain)’이 매장의 에너지 소비 데이터를 학습, 분석하기 때문이다. 데이터가 누적될수록 패턴이 정교화돼 최적화된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다. IoT 자판기를 개발한 벤처기업인 ‘페이즈커뮤’는 코로나1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8
LG U+, AI로 5G 품질 자동최적화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고객의 품질정보를 AI엔진으로 분석해 서비스 품질을 자동 최적화하는 ‘5G AI+’ 시스템을 가동했다고 18일 밝혔다.기지국에서 전파가 전달되는 무선환경은 신규 빌딩 건축, 택지 개발, 지형 변화 등으로 매일매일 변화한다. LTE를 비롯한 그간의 이동통신 서비스를 최적의 품질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엔지니어가 직접 현장에 나가 건물 옥상에 설치된 기지국 안테나의 방향과 각도를 변경해야 했다. 이 때문에 많은 시간과 인력이 투입돼왔다.5G AI+는 U+5G 고객들이 사용하는 5G 서비스 품질 빅데이터를 AI가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5G 기지국 안테나의 방향과 각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8
삼성전자, '제4회 삼성보안기술포럼' 개최
삼성전자가 '제4회 삼성보안기술포럼(Samsung Security Tech Forum, SSTF)'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보안 기술 분야의 소프트웨어 저변 확대와 인재 양성을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삼성보안기술포럼을 개최해 왔다.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삼성리서치 승현준 소장(사장)은 환영사에서 "오늘날 IT 시스템은 거대하지만 공격에 매우 취약하다"며 "이제 보안은 한 회사의 성공과 실패를 좌지우지 할 정도로 중요하게 자리잡고 있어, 보안 위협에 대한 방어는 항상 준비되어야 한다"며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승현준 소장은 "해마다 온라인에 의존하는 생활 방식은 더욱 확대되고 코로나19로 인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8
SKT, 광복절 맞아 독도 풍경·파도소리 VR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광복절을 맞아 360도 VR카메라로 독도 망향대와 울릉도내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5G ‘점프VR’ 여행 콘텐츠 ‘신선배송’ 815특집 독도·울릉도편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신선배송’은 진행자들의 설명을 줄이고 자연에 집중하는 힐링형 5G 기반 VR 콘텐츠로, 촬영 다음날 업로드해 ‘따끈따끈’한 현지 모습을 보여주는게 차별화 포인트다.‘코로나19’와 장마로 여행지를 찾지 못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여행지의 풍광과 함께 폭포수 및 소울음·벌레 등 자연의 소리를 선보이고 있다.‘신선배송’ 815특집 ‘독도·울릉도’편은 독도 망향대에서 바라보는 동해의 모습을 360도 카메라에 담았으며, 독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6
U+아이돌Live 야외 힐링 버라이어티 방송 재개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자회사 LG헬로비전, 미디어로그와 공동 제작한 아이돌 출연 야외 힐링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아이돌Pick크닉> 진행자로 지석진이 합류하고 프로그램 분량을 늘려 ‘U+아이돌Live’ 앱과 U+tv 예능 채널 ‘더라이프’,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고정 MC로 기존 ‘자연인’ 개그맨 이승윤에 ‘한류스타’ 방송인 지석진이 합류했다. 게스트 아이돌과 함께 지역의 일자리, 먹거리, 볼거리를 체험한다. 출연 아이돌 별로 기존에는 30분씩 주 1회 총 3편(3주)으로 제작됐다면, 재편성 후에는 방송 분량을 늘려 60분씩 주 1회 총 2편(2주)으로 방송된다. 17일(월) 오후 5시 U+아이돌Live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6
KT CS, BBC 인기 캐릭터 ‘핑구’ 상품 출시하며 PB사업 진출
KT CS(대표 양승규)가 희원엔터테인먼트와 ‘핑구’ 캐릭터 상품화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캐릭터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핑구 캐릭터 상품 출시를 통해 KT CS는 기존 온라인 유통사업을 상품 기획, 디자인, 제조, 유통까지 총괄하는 PB(Private Brand : 자체 브랜드)사업으로 확장했다. KT CS는 2015년부터 애플,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등 디지털 IT제품을 온라인으로 유통했다. 또한 2019년 모피(mophie), ZAGG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모바일 액세서리 수입 및 온라인 총판 사업을 운영했다. KT CS의 온라인 유통사업은 최근 3년간 매출액 143%, 영업이익은 100%가 증가했다. 핑구는 남극의 펭귄 가족 이야기를 다룬 BBC TV 애니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6
성호전자, 영업익 350% 급증...2분기 흑자전환 '어닝 서프라이즈'
코스닥 상장기업인 성호전자(대표 박현남)는 2분기 흑자전환과 함께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성호전자에 따르면 2분기 영업이익(연결기준)은 11억2천만원으로 직전 분기 -12억원 영업손실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특히 2억5천만원이었던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하면 무려 350%에 달하는 영업이익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2분기 매출액(연결기준)은 279억4천만원으로 279억7천만원을 기록했던 2012년 이후 8년만에 매출 최대 기록을 세웠다.상반기 순이익(법인세차감전)도 39억원으로 지난 2019년 -53억원 순손실에서 턴어라운드를 나타냈다.영업이익증가율은 300%를 훌쩍 넘었고, 매출액도 8년만에 분기기준 최대치를 달성한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4
KT, 수해 복구지원 성금 10억원 기탁
KT는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돼 수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KT 임직원들도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태고 있다.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랑의 봉사단’은 홍수 피해가 심한 지역을 돕기 위해 지난 7일부터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생창리 마을회관에서 이재민과 재해복구에 나선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하루 130인분 식사를 배식하는 ‘사랑의 밥차’ 활동을 진행했다. 또 긴 장마로 침체된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KT 전국 지역본부에서는 수해지역 식당을 돕기 위한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4
라인프렌즈, 걸그룹 'ITZY'와 글로벌 캐릭터 탄생 예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4세대 대표 걸그룹 ‘ITZY(있지)’가 함께 만나 또 한 번의 역대급 글로벌 캐릭터 탄생을 예고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라인프렌즈의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캐릭터 전문성을 바탕으로, 데뷔 1년 6개월만에 ‘괴물 신인’으로 떠오른 ITZY의 무한한 상상력과 팬들의 참여까지 더해진 새로운 방식의 캐릭터 IP 콜라보레이션이다. ITZY 멤버들이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에 입학해 ‘너와 나의 평생친구’라는 주제로 팬들과 함께 미션을 해결하는 등 색다른 스쿨링 컨셉으로 각자의 캐릭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2019년 데뷔한 ITZY는 데뷔곡 '달라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4
이전
1411
1412
1413
1414
1415
1416
1417
1418
1419
142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