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7(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 800억원 조기지급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추석을 앞두고 1,000여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800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SKT는 코로나19로 경영 위기감이 높아진 협력사의 추석 자금 유동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납품대금 지급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별도로 SKT는 다양한 협력사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언택트 시대의 바람직한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SKT는 2004년부터 중소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지원을 위해 ‘대금지급바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대금지급바로는 프로그램에 가입한 협력사에게 대금 결제액 규모에 관계없이 납품대금을 현금으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5
KT·엔젠바이오, 유전자 정보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화 신호탄
KT(대표 구현모)는 엔젠바이오(대표 최대출)와 ‘유전자 정보 분석 기반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구로구 엔젠바이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KT AI/DX융합사업부문 이용규 상무(본부장)와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 등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KT 사내벤처 1호로 시작한 엔젠바이오는 유전체 분야 연구개발, 시약제조,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및 정밀진단 전문회사다. 국내 최초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술(NGS) 진단제품이 식약처 품목허가를 받았고 아시아 최초로 유방암ㆍ 난소암 정밀진단 시약에 대해 유럽 내 판매인증(CE-IVD)을 받는 등 정밀진단 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5
넥슨, '바람의나라: 연' 추석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추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로 2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사냥터 ‘산적굴 3층’과 PvP가 가능한 사냥터 ‘폭: 산적굴’을 추가했다. 두 신규 지역은 레벨에 따른 전리품 획득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으며, '폭: 산적굴'은 레벨차에 따른 경험치 획득 패널티 또한 없는 점이 특징이다.신규 지역 ‘세시마을’도 추가했다. ‘세시마을’에서는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다.또 ‘기술 각성’ 4단계와 5단계를 추가하고, 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5
KT, 슈퍼 VR 단말 착용으로 6가지 안과 검진하는 ’아이 닥터 라이트’
KT(대표이사 구현모)가 고려대학교 의료원 산학협력단(이하 고려대 의산단, 단장 김병조),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스타트업 엠투에스(M2S, 대표 이태휘)와 비대면 방식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KT는 실감미디어 분야에서 100여 곳의 스타트업과 꾸준한 협력을 이어오며 생태계 확장을 주도해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병원 및 헬스케어 전문 스타트업과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VR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3사가 협력해 선보이는 첫 번째 결과물은 9월 말 KT가 슈퍼 VR을 통해 출시하는 ‘EYE Dr. Lite(아이 닥터 라이트)’로 고려대 의료원의 의료 기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4
LG헬로비전, ’마음나눔 꾸러미’ 지원사업…지역 취약계층 전통시장 소상공인 상품 선물
LG헬로비전이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소상공인이 판매하는 명절 음식과 식자재로 꾸린 ‘마음나눔 꾸러미’를 지역 취약계층에 전한다고 24일(목)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LG헬로비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연결한다. 대면 판매가 감소하면서 소상공인은 매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추석을 앞두고 지역 독거어르신들이 느끼는 외로움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LG헬로비전 임직원들은 지역 전통시장에 직접 방문해 취약계층에 전달할 명절 음식과 식자재 품목을 구성하고, 직접 포장하는 과정을 거쳐 ‘마음나눔 꾸러미’를 준비한다. 이번에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4
U+알뜰폰, 언텍트 시대 편의점 셀프개통 '급증'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셀프개통을 통해 'U+알뜰폰'에 가입한 고객이 작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났다고 24일 밝혔다.셀프개통는 편의점/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입한 뒤 고객이 스스로 5분 이내에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간편 서비스다. 상담사나 ARS로 개통을 신청할 필요가 없어 요금제 가입 시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U+알뜰폰 사업자 중에서는 미디어로그가 가장 먼저 셀프개통을 선보였다. 지난해 미디어로그의 셀프개통은 3만5천여 건이었고, 올해는 7만1천여건(2002년 1~8월)으로 증가했다.올해 미디어로그에서 셀프개통을 이용하는 고객 수는 전체의 48%에 달하며, U+알뜰폰을 판매하는 KB국민은행 Liiv M(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4
삼성전자, 지구 반대편서 '무풍'으로 돌풍
삼성전자가 브라질에서 2020년 무풍에어컨 신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현지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미디어, 거래선 등 3천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 행사에서는 벽걸이형ㆍ카세트형(천장형 실내기) 등 무풍에어컨 신제품과 시스템에어컨 360, 대형 상업용 멀티(DVM) 등 다양한 가정용∙상업용 공조 솔루션이 소개됐다. 남반구에 위치한 브라질은 4분기부터 에어컨 여름 성수기에 접어 든다. 삼성전자는 브라질 시장에서 2017년부터 무풍에어컨을 판매해 왔으며, 올해는 무풍 냉방 기능을 적용한 라인업을 대폭 늘린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가정용 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4
홈초이스, 추석 할인 선물 이벤트
㈜홈초이스(대표 조재구)는 25일부터 10월 11일까지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를 통해 VOD 쿠폰, 할인 행사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반도’ ‘강철비2: 정상회담’ ‘#살아있다’ ‘결백’ 등 프리미엄 급 영화 VOD 2편을 구매하면 5천원권 VOD 쿠폰을, 3편 이상 구매자에게는 1만원권 VOD 쿠폰을 지급한다. 영화, 방송, 애니 키즈, 해외 시리즈, 성인 등 5개 장르의 올해 VOD 톱20 중 한 편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1,000 명에게 BHC 치킨과 버거킹 와퍼세트 등의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장르별 VOD 톱20은 케이블TV의 VOD 메인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초이스는 또 케이블TV에서 10월 4일까지 N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3
SK플래닛 라이브 커머스 ‘겟썸띵라이브’,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단독 방송 판매
SK플래닛(대표이사 이한상)이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인 ‘겟썸띵라이브’에서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패키지’와 ‘링 피트 어드벤처’ 등 인기 타이틀을 단독 방송 판매한다. ‘겟썸띵라이브’는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겟TV’ 프로그램 중 하나로 라이브 커머스 형식을 기반으로 MC와 시청자가 실시간 소통을 하며 브랜드 퀴즈도 푸는 등 트렌디한 상품을 초특가로 판매하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이다. 오늘(23일)은 ‘겟썸띵라이브’가 성큼 다가온 추석을 앞두고 ‘가족과 함께하는 닌텐도 스위치 추석선물’이라는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쇼호스트 하선우, 랩퍼 나다가 MC가 되어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3
U+리얼글래스, 출시 1달만 1차 소진…온·오프라인 ‘매진 행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자사의 AR글래스 ‘U+리얼글래스’의 온·오프라인 초도 물량이 소진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8월 21일 공식 출시 이후 한달 만이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U+리얼글래스는 새로운 형식의 스마트 기기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한 달간 1차 물량 1천대가 소진될 정도로 고객 호응이 높았다. 구글·알리바바·AT&T로부터 2조8천억원을 투자 받은 해외 AR글래스 업체가 글로벌 시장에서 6개월간 6천대를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국내 시장에서만 이룬 괄목할만한 성과다. 특히 최근에는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이 갤럭시폴드·LG V50·LG벨벳 등 다양한 기종으로 늘면서 서비스 확산에 더욱 속도가 붙었다”고 설명했다.U+리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3
이전
1401
1402
1403
1404
1405
1406
1407
1408
1409
141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