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7(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 기가와이 인터넷 10만 가입자 달성
KT(대표 구현모)는 15일 ‘기가와이 인터넷(GiGA Wi 인터넷)’ 가입자 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출시 4개월여만이다. 기가와이 인터넷은 지난 6월 KT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와이파이(WiFi) 서비스다. 기존 유선 와이파이 공유기(GiGA WiFi Home ax, 기본 와이파이)에 이동형 와이파이 공유기(GiGA WiFi Buddy, 추가 WiFi)를 추가한 상품으로 이동형 와이파이로 집 안 어디서나 끊김 없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KT는 인터넷 신규 가입자 4명 중 1명은 기가와이 인터넷을 가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품별로 보면, ‘기가와이 인터넷 1G’와 ‘기가와이 인터넷 500M’ 가입 비중이 전체의 95%를 차지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15
하현회 부회장 “LGU플러스에 열광하는 고객 팬덤 만들자”
하현회 부회장이 LG유플러스에 열광하는 고객 팬덤을 만들자고 임직원들에 주문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지난 13일(금) 오전 열린 4분기 임원 워크숍에서 “고객에게 더 다가가야 한다. 충성고객 확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자"며 이같이 강조했다. 먼저 하현회 부회장은 “2020년에는 여러 어려움 속에서 통신시장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면서 견실한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데 집중해 왔다. 조직이 하나되어 어려움을 헤쳐나간 덕분에 성과가 개선됐다”며, 모바일 가입자 순증 점유율 1위를 달성했으며, 올해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이 통신사 중 가장 큰 폭의 성장률을 기록한 데 대해 치하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4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15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콘텐츠 ‘유니온’ 업데이트 단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유니온’을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유니온’은 월드 내 보유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전투 지도에 배치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으로, 유니온 등급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공격대원을 전투 지도에 배치할 수 있다.배치된 공격대로 ‘유니온 레이드’에 참여해 자동 전투를 진행하면, 유니온 등급을 올리는데 필요한 ‘유니온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한편, 넥슨은 12월 3일까지 ‘더블 메가버닝’ 이벤트를 열고, 기존 캐릭터 중 최대 4개의 버닝 캐릭터를 지정해 150레벨까지 성장시키는 동안 ‘1+2레벨업’ 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14
한화시스템, 국내 최초 국방AI참모 개발 나선다
한화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을 본격 적용한 국방 지휘통제 지능화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한화시스템(대표이사 김연철)은 선도형 핵심기술 과제인 ‘지능형 전장 인식 서비스 및 플랫폼∙서비스 통합 기술’ 과제의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본 과제는 미래 핵심 기술인 AI를 본격적으로 군 지휘체계에 적용하기 위한 첫 개발 사례다. 선도형 핵심기술 프로그램인 ‘지휘통제 지능정보 플랫폼 및 전장인식 지능화 기술 개발’의 종합과제로 4년간 150억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지능형 전장 인식 서비스 개발을 수행하고, 2과제인 ▲빅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 구현과 3과제인 ▲전장상황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13
LG전자, 골프여제 박세리와 ‘금성에서 온 세리언니’ 영상 공개
LG전자가 최근 예능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여제 박세리를 LG전자 가전제품의 모델로 발탁, 신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금성에서 온 세리언니>라는 브이로그 형식으로 박세리가 일상 속에서 LG 가전을 이용하며 누리는 편리한 가전 라이프와 “가전제품은 좋은 것으로 구매해야 한다”는 그녀의 확고한 가전 구매 철학을 유쾌하게 담았다. 실제 LG전자 고객이기도 한 박세리는 다수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 유튜브 영상을 통해 LG전자 가전제품을 집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특히, 대전의 자택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냉장고 ▲LG TRO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13
KT 엠하우스, 브랜드 직접 선택 ‘원픽 쿠폰’ 출시
KT 엠하우스(대표 문정용)가 고객 선택형 상품권 ‘원픽(One Pick) 쿠폰’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원픽 쿠폰은 선물 받은 사람이 원하는 브랜드의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다. 기존 모바일 상품권은 교환 가능한 브랜드와 상품이 특정 되어, 선호하지 않는 브랜드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거나 근처에 교환처가 없는 경우 사용이 불편했다. KT 엠하우스는 이러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받은 수신자가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고객 선택형 모바일 상품권 ‘원픽 쿠폰’을 출시했다. ‘원픽 쿠폰’은 카테고리가 커피, 편의점, 베이커리, 치킨, 피자로 나뉘어 있다. 카테고리 별 최대 6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13
KT·현대로보틱스·먼슬리키친, 공유주방 DX 혁신 추진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공유주방 선도 브랜드 먼슬리키친, 국내 산업용 로봇 1위 기업 현대로보틱스와 ‘공유주방 외식 디지털 전환(DX)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협약식에는 KT AI B2B사업담당 임채환 상무, 현대로보틱스 연구담당 윤대규 상무, 먼슬리키친 김혁균 대표 등 3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T의 5G, AI, 빅데이터 솔루션 기술력과 현대로보틱스의 협동 로봇과 모바일 로봇의 제품기술력 그리고 먼슬리키친의 외식 산업 전반의 경영 노하우와 인프라가 만나 새로운 외식 트렌드로 거듭나고 있는 공유주방의 DX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13
라인프렌즈, 광군제 기간 역대급 매출 207억 원 달성…중국 내 IP 비즈니스 영향력 입증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는 중국의 블랙 프라이데이로 알려진 ‘광군제(光棍節)’ 기간 동안 자사 캐릭터 IP 관련 전체 제품 판매가 역대 최고 매출인 총 20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올해 광군제는 2회에 걸쳐 총 4일간 진행돼 역대 최대인 25만개 브랜드, 8억명의 소비자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며 뜨거운 화제가 되었다. 티몰이 유력 브랜드들만 선정해 특별 제작한 이번 광군제 프로모션 영상에도 노출된 라인프렌즈는 지난 2015년 광군제에 처음 참가한 이래로 3년 연속 영유아 완구류 카테고리 판매 1위를 달성, 이후로도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며 현지 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증명해 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13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인터랙티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인터랙티브(Interactive, 양방향)’ 형식으로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2019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하현회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은 보고서 발간에 따른 CEO 메시지에서 전 사업영역에서 추진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동력으로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음을 강조했다.하 부회장은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ABC(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를 새로운 핵심 인프라로 집중 육성해 고객 가치를 한층 더 높여 나갈 것임을 설명했다.이번 보고서는 중대성 평가를 통해 선별한 중요 이슈를 ‘집중 보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13
삼성SDS, 개발자 콘퍼런스 ‘Techtonic 2020’개최
삼성SDS(대표 홍원표)가 11월 12일 ‘테크토닉(Techtonic) 2020’을 개최했다. 테크토닉은 삼성SDS가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최신 IT기술과 개발 노하우,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행사다. 2018년 시작해서 올해로 3회째인 테크토닉은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술’을 주제로 △인공지능 △클라우드 △양자컴퓨팅·보안 등 20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으며,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증가한 6,500여 명이 사전 신청하는 등 국내 IT개발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사장)는 환영사에서“최신 IT기술과 사례 공유를 위해 대학 및 파트너 회사들과 함께 준비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12
이전
1381
1382
1383
1384
1385
1386
1387
1388
1389
139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