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7(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 기업 비즈니스 혁신 위한 핵심 플랫폼 ‘DX Platform’ 출시
KT(대표이사 구현모)는 기업들의 디지털혁신(DX)을 지원할 클라우드 기반 ‘DX Platform(DX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T DX Platform은 기업이 디지털 혁신에 필요한 AI, Big Data, IoT, DevOps(개발환경) 등 다양한 플랫폼을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패키지 서비스다. KT는 ▲AI Studio(AI 스튜디오) ▲Data Lake(데이터레이크) ▲IoTMakers(IoT메이커스) ▲Container & DevOps Suite(컨테이너 & 데브옵스 스위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DX 서비스를 지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AI Studio’는 기업에서 필요한 다양한 AI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개발·운영할 수 있는 AI 전용 플랫폼이다. AI 스튜디오로 국내 AI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KT, 국립과천과학관과 ‘Tele Museum 특별전’ 공동개최
KT(대표이사 구현모)가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과 함께 한성전보총국 개설 135주년을 기념해 ‘KT 텔레 뮤지엄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시는 2021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KT 텔레 뮤지엄’은 KT가 소장한 6천여 점의 통신 사료를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360도로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이다. 이번 특별전은 온라인 텔레 뮤지엄의 콘텐츠를 오프라인 전시장으로 옮겨와 다양한 체험 전시와 함께 진행된다. 모스부호 눌러보기, 삐삐 숫자 암호 맞추기, PC통신 대화 등 중요 통신 사료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양율모 KT 홍보실장 상무는 “마음을 잇는 통신의 따듯한 추억을 담아 겨울방학 아이들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가전업계, 코로나19시대 고객 마음 여는 ‘체험형’ 매장으로 차별화
코로나19로 언택트(온라인) 소비가 대세로 자리잡은 가운데, 프리미엄 가전 업계가 ‘체험’ 가치를 내걸고 오프라인 매장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가의 프리미엄 가전은 직접 보고 사용해보지 않으면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가전 업계는 직접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을 활용해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보완하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기보다 일대일 맞춤 상담, 시음 및 체험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브랜드와 제품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탈바꿈하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7월부터 삼성디지털프라자에 4천명 규모의 전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LG 윙(LG WING), 인도 공략 키워드 '언택트(Untact)'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인도 시장에 본격 출시하며 언택트(Untact)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다. LG전자는 30일 플립카트(Flipkart), 아마존(Amazon) 등 인도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LG 윙’을 출시한다. LG전자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고객들의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것을 고려해 소비자와 비대면 접점 늘리기에 집중하는 마케팅 전략을 내세운다. LG전자는 인도 유명 인플루언서 50여 명과 손잡고 ‘새로움을 탐험하세요(Explore the new)’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스위블 모드 활용법’, ‘짐벌모션 카메라’ 등 ‘LG 윙’의 특장점을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삼성전자,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시상식 개최…'SW 활용 사회문제 해결'
삼성전자는 28일 삼성전자 서울 R&D 캠퍼스에서 SW 인재 육성을 위해 청소년 대상 SW의 다양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0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청소년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를 인식하고 SW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경진대회로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존 온∙오프라인 병행해 진행하던 경진대회를 전 과정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했음에도 1,747개 팀 4,604명이 참가해 15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진행한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는 사용자 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KT, ‘DTS 통합 화재수신기’ 개발
KT(대표이사 구현모는 통신구와 공동구(상하수도·전화 케이블·가스관 등을 함께 수용하는 지하터널)의 화재를 정확하고 빠르게 감시 할 수 있는 ‘DTS(Distributed Temperature Sensing) 통합 화재수신기’를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DTS 통합 화재수신기는 최대 5km 광케이블이 포설된 지점의 온도 변화를 1m 간격으로 실시간 감지해 내는 솔루션이다. 별도의 전원 장치 없이 광케이블 자체를 센서로 쓰기 때문에 송전선 주변이나 인화 가스가 가득해 센서 전원 자체가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환경에도 이용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외부 환경에 따라 광케이블을 지나가는 빛(라만 산란광)의 세기가 미세하게 변화되는 물리적 현상으로 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KT Seezn, 다음 시즌 ‘양방향’ 승부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선보인 Seezn(시즌)이 론칭 1년을 맞았다. KT는 지난 1년간 고객들의 이용 데이터를 공개하고 플랫폼 차별화를 무기로 토종 OTT의 위상을 높이는데 본격적으로 집중하겠다고 29일 밝혔다. KT는 지난해 11월 말 기존의 ‘올레tv모바일’을 ‘Seezn’이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론칭 하고, KT 고객뿐만 아니라 모든 이용자들에게 소구 하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를 표방해왔다. 통신사 관계 없이 로그인만 하면 140여 종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포함한 5만여 개 VOD, 200여개 실시간 채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했으며, 초고화질, 초고음질 서비스를 요금제 차등 없이 모든 고객들에게 제공한 것도 호응도가 높았다. 올해 Seezn 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LG유플러스, 2021년 조직 개편
LG유플러스는 임원 인사에 이어 2021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2021년 신규 사업 영역에서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데 주력하고, 기존 사업에서는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춰 1개 사업총괄, 4개 부문을 6개 부문으로 재편키로 했다.우선 LG유플러스는 스마트 헬스, 보안, 교육, 광고, 콘텐츠, 데이터 사업 등 산재된 사업 조직을 모아 ‘신규사업추진부문’을 신설한다. 이는 기존 사업에서 별도 독립, 각 신사업 분야가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여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수익이 창출될 수 있는 견실한 사업 구조를 만들기 위함이다.또한 고객의 Pain point를 정확히 파악·개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SK하이닉스, 경기 광주시 청소년들 IT교육 기회 확대 지원
SK하이닉스(대표이사 이석희)와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이 경기 광주시와 함께 지역 청소년들의 ICT 교육 지원을 위해 나섰다. 지난 4개월여간 기업과 기관의 협력으로 광주시청소년수련관에 조성된 ‘행복 IT Zone’은, SK하이닉스 구성원의 자발적 기부로 모여진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우수한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첨단 IT 학습환경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아동∙청소년을 위해 첨단 ICT 교육 환경과 학습 장비를 지원하고 있다. 26일(목) 진행된 개소식에는 경기 광주시 신동헌 시장, SK하이닉스 CR전략담당 박용근 부사장, 경기사회복지공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7
삼성, 청소년 사이버 폭력 예방 위한 '푸른코끼리 포럼' 개최
삼성은 푸른나무재단과 함께 27일 '2020 청소년 사이버 폭력 예방 푸른코끼리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포럼은 청소년 사이버 폭력 예방을 위한 '푸른코끼리' 사업의 일환이다. 푸른나무재단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푸른코끼리, 사이버정글 속 온(溫)택트를 제안하다'를 부제로 청소년 사이버 폭력의 실태를 공론화하고 예방 솔루션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은 지난 2월 청소년 폭력 예방 전문 기관(NGO)인 푸른나무재단, 교육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전국 초·중·고등학생, 교사와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 사업 '푸른코끼리'를 시작했다.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7
이전
1371
1372
1373
1374
1375
1376
1377
1378
1379
138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