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7(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G 오브제컬렉션, ‘레이어드 홈(Layered Home)’ 인테리어 최적화
김난도 교수의 저서 '트렌드 코리아 2021'에 의하면 집의 기능이 다층적으로 형성된다는 의미의 ‘레이어드 홈’이 새해 트렌드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는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집이 단순 휴식 공간을 넘어 레스토랑, 피트니스 센터, 콘서트홀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 것을 뜻한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공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점차 변화되고 있다. 물리적으로 주어진 환경에 맞추기보다,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꾸미려고 한다. LG 전자가 지난 10월 출시한 LG 오브제컬렉션은 어떠한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디자인으로 ‘레이어드 홈’ 트렌드에 최적화된 공간 인테리어 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1
카카오커머스, 보호종료아동 자립 지원 10억 원 기부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가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재단에 보호종료아동을 지원을 위한 기부금 10억 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이용자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의 소외된 곳에 되돌려주고자 진행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선물’의 의미를 살려 새 출발을 앞두고 격려와 응원이 필요한 보호종료아동의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보호종료아동은 만 18세가 넘어 보육 시설이나 위탁가정, 공동생활가정을 떠나 자립하는 청소년을 일컫는 말로, 매년 약 2,600명의 청소년들이 사회에 나가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한다. 특히, 부족한 지원금과 주변의 도움 없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1
SKT, ‘누구 셀럽(NUGU celeb)’ 출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의 음성 안내를 인기 스타의 목소리로 이용할 수 있는 ‘누구 셀럽(NUGU celeb)’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누구 셀럽’은 누구의 음성 답변을 스타의 목소리로 전하는 ‘누구 셀럽 : 보이스’와 스타의 목소리로 알람을 들려주는 ‘누구 셀럽 : 알람’ 두 종류다.SKT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을 통해 ‘누구 셀럽’에 인기 스타 3명(EXO 백현 ∙ Red Velvet 조이 ∙ NCT태용)의 목소리를 적용했다.SKT는 이용자들이 AI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 셀럽’을 기획했으며, 많은 K-POP 팬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누구 셀럽 : 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1
넥슨,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20일, 26일 온라인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연중 최대 게임 축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을 오는 20일과 26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지난 2007년부터 14회째 이어온 ‘던파 페스티벌’은 ‘던파’ 이용자들과 성대하게 펼치는 단독 행사로, 올해는 ‘던파’의 세계관을 탐험하는 콘셉트의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로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파트1 행사는 오는 20일 15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성승헌 캐스터와 정준, 정인호 해설위원이 사회를 맡고 ‘던파’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최초로 발표한다. 또한, 한국과 중국 대표 선수들이 우승의 영예를 놓고 경기를 펼치는 ‘F1결투천왕대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1
롯데멤버스, '딥애드' 플랫폼에 DSP 탑재... 애드테크 시장 출격
롯데멤버스가 ‘딥애드(DeepAD)’ 플랫폼에 광고주용 매체 구매 플랫폼(DSP∙Demand Side Platform)을 추가 탑재, 이달 21일 서비스 론칭과 함께 애드테크 사업을 본격화한다. 딥애드는 롯데그룹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Data Management Platform)으로, 지난 6월 론칭 후 맞춤형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분석, 타기팅, 패턴 모델링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휴사에 제공해왔다. 이번 플랫폼 확장을 통해 딥애드 플랫폼에서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맞는 디지털 광고 집행 또는 송출까지 한 번에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광고 가능 매체도 롯데 보유 채널부터 모티브인텔리전스 직접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1
KT, ‘KVRF 2020’서 다양한 실감미디어 서비스 선봬
KT(대표이사 구현모)가 10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20(이하 KVRF 2020)’에 전시관을 마련하고 다양한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KVRF 2020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및 ㈜에코마이스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VR 전시회다. KT는 KVRF 2020의 슬로건 ‘XR, 우리의 일상으로!’에 걸맞게 교육, 헬스, 부동산 등 다양한 생활 영역과 밀접하게 연계된 실감미디어 서비스들을 공개한다. 사용자의 두뇌 및 신체발달을 돕는 MR 솔루션 ‘KT Real Cube(KT 리얼큐브)’와 VR로 구현된 가상 공간에서 콘텐츠를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0
넥슨, ‘카트라이더’ 신들의 문명 도시 ‘올림포스’ 테마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올 겨울 신규 테마 ‘올림포스’를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독자적인 문명을 지닌 신들의 도시 ‘올림포스’를 공개했다. 제우스가 설립한 하이 테크놀로지 회사 O.M.G(올림포스 메카닉 그룹)와 다오·배찌 일행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신규 트랙, 카트바디 등이 대거 등장했다. 먼저 트랙 4종 ‘올림포스 선택의 문’과 ‘올림포스 스틱스 익스프레스’, ‘올림포스 하늘의 신전’, ‘올림포스 제우스 시티’를 새롭게 오픈했다. 발전된 문명 도시 ‘올림포스’의 근미래 건축물을 배경으로 이색적인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벼락의 힘을 연료로 사용하는 카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0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크랩·밤미 계열 포획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턴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크랩 계열’과 ‘밤미 계열’ 펫의 신규 포획처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가장 강력한 화력과 광역 공격까지 갖춘 공격형 펫인 ‘크랩 계열’ 펫의 포획이 <채석장 외곽>에서 가능해 졌다. 또한 이벤트 포획처에서 획득 가능한 크리스마스 특별펫 ‘밤미 계열’이 새롭게 추가됐다. 밤미는 치료형 펫으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방어력과 명중을 증가시키는 버프까지 제공하는 등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처음으로 업데이트 되는 캐릭터 코스튬은 이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0
KT그룹, KS-CQI 콜센터품질지수 8관왕 달성
KT그룹은 1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수여식에서 KT 고객센터가 유∙무선, 유료방송 등 3개 부문, KTH(대표 이필재)가 운영하는 K쇼핑이 T커머스 부문, 케이뱅크(대표 이문환)가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BC카드(대표 이동면)가 신용카드 부문, KT엠모바일(대표 박종진)이 알뜰폰 부문, KT텔레캅(대표 박대수)이 보안경비 부문 에서 각각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8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KT그룹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CS(대표 양승규)와 KT IS(대표 이응호)가 운영하는 KT 고객센터는 초고속인터넷/IPTV분야에서 7년연속, 이동통신분야에서 6년연속, 유료방송분야에서 2년연속 우수 기업 인증을 받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0
SKT, 앱 서비스 별 네트워크 슬라이스 기술 세계 최초 개발
SKT가 5G 진화 기술을 선보이며 치열한 5G 혁신 경쟁을 주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어플리케이션/서비스 별 네트워크 슬라이스 적용 기술을 개발, 5G 상용망에서 시연하는 데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네트워크 슬라이스 기술은 5G 네트워크를 다수의 가상 네트워크로 분리하여 운영하는 5G 핵심 기술로, 일반 인터넷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특수 목적을 위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다. SKT는 지난 1월 상용망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이후 추가 개발을 통해 단말 내 어플리케이션/서비스 별로 최적의 슬라이스 네트워크 할당 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네트워크 슬라이스 연동은 최대 8개까지 동시 지원된다. 이 기술을 적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10
이전
1361
1362
1363
1364
1365
1366
1367
1368
1369
137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