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7(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넥슨, '던파' 페스티벌서 'IP 기반 신작' 3종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온라인 유저 축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Part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6일 20시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던파’의 평행 세계 이론을 기반으로 새로운 공간과 가정에서 전개되는 IP 기반 신작 게임을 소개했다. 먼저, 본격 유니버스 시대를 알리며 ‘프로젝트BBQ’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프로젝트BBQ’는 원작에서 죽음으로 그려졌던 폭룡왕 ‘바칼’이 생존해 있을 가능성을 제시하며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것임을 암시하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동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8
NHN두레이, 현대오일뱅크에 '클라우드 기반 올인원 협업 솔루션' 공급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는 ‘NHN Dooray!(이하 NHN두레이)’를 현대오일뱅크에 공급한다.NHN은 현대오일뱅크에 화상회의, 프로젝트, 공동 편집 기능, 메신저, 드라이브 등 협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현대오일뱅크는 NHN두레이를 통해 재택근무, 출장, 미팅 등 외부 업무 상황 속에서 모바일 근무 환경을 빠르게 구축하고, 업무 효율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 기반의 올인원(All-In-One) 협업 솔루션, NHN두레이는 안정적인 사용성을 기반으로 공공기관 및 국내 다수 기업들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근 재택근무 확대 등 코로나19환경 속에서 화상회의, 프로젝트 등 차별화된 기능을 앞세우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8
네이버 브이라이브, 미국·일본·인도네시아 중심 성장…1억 다운로드 돌파
네이버의 글로벌 라이브 커뮤니티 플랫폼인 브이라이브가 1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브이라이브는 안정적인 라이브 공연과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뒷받침하는 고도화된 기술 경쟁력으로, 글로벌 언택트 공연을 이끄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15년 출시한 브이라이브는 글로벌 이용자 비율이 85%이며, 24세 미만 사용자의 비율도 84%에 달한다. 글로벌 국가 중에서는 미국, 인도네시아, 일본 순서로 사용성이 높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브이라이브의 사용성도 크게 증가했다.전년대비 브이라이브에서 아티스트의 라이브 횟수는 1.4배 증가했으며, 유료 공연이나 팬미팅을 진행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8
네이버웹툰, 웹툰·웹소설 IP 영상화 계획 발표
네이버웹툰은 최근 선보인 작품을 비롯해 제작 예정인 자사 웹툰과 웹소설 IP 기반 영상화 계획을 금일(28일) 발표했다. 장르와 소재 불문, 화제의 웹툰과 웹소설이 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될 예정이기에 더욱 기대를 모은다. 먼저,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있는 글로벌 인기 웹툰 ‘여신강림’은 지난 9일 동명의 드라마로 첫 선을 보였다. tvN 수목 드라마 ‘여신강림’(연출 김상협/ 극본 이시은/ 기획 tvN,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본팩토리, 스튜디오N)은 외모 콤플렉스를 지닌 고등학생 ‘임주경’이 메이크업을 통해 여신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8
카카오톡 쇼핑하기, 스토어 입점사 위한 ‘굿바이 2020’ 온라인 공개 강의 개최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12월 28일(월) ‘카카오톡 스토어(이하 톡스토어)’에 입점한 파트너사들을 위해 ‘굿바이 2020’ 온라인 공개 강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카카오커머스의 ‘톡스토어’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에 판매자들이 스토어를 만들고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유명 브랜드부터 오프라인 백화점, 중소기업, 기초자치단체 등 국내외 약 480개에 달하는 다양한 브랜드가 톡스토어에 입점해 있다.카카오커머스는 톡스토어를 현재 이용 중이거나 앞으로 이용 예정인 판매자들을 위해 12월 28일 ‘굿바이 2020’ 온라인 공개 강의를 진행해 올 한 해 동안 톡스토어에서 일어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8
스마일게이트, 국내 최초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와 24시간 생방송 기부콘서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로 시작해 온라인 셀럽으로 우뚝 선 ‘세아(SE:A)’가 연말연시를 맞아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곳에 힘을 보태고자 24시간 릴레이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기부 콘서트에 나선다고 28일(월) 밝혔다. 세아는 오는 29일 정오부터 30일 오전 11시 59분까지 무려 24시간 동안 릴레이로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 ‘세아 스토리에서 생방송 기부 콘서트를 진행한다. 세아는 기부 콘서트를 통해 시청자들로부터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던 콘텐츠들을 다시 선보이고, 시청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신규 코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 콘서트에는 기존 세아 스토리를 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8
네이버, 일반인 목소리 모아 '나눔 AI 보이스 공모전' 10인 선정
나눔 AI 보이스의 목소리 주인공들은 네이버 클로바가 지난 10월 개최한 ‘나눔 AI 보이스 공모전’에 참가한 총 8천여명 가운데 선정됐다. 간호사로서 말 한마디에도 따스함을 담고 싶다는 참가자, 공항 활주로 건설 현장에서 예전과 같이 붐비는 공항을 꿈꾸는 참가자, 힘들었던 투병생활을 이겨내고 이제는 목소리로 희망을 나누고 싶다는 참가자 등 멋진 목소리만이 아닌 우리 모두를 응원하는 따뜻한 사연을 가진 10명의 목소리가 선정됐으며, ‘나눔 힐링’, ‘나눔 보딩패스’, ‘나눔 늘봄’ 등 각 목소리 주인공들이 직접 붙인 이름을 가진 AI 보이스로 재탄생 됐다. 나눔 AI 보이스는 AI 음성합성 기술 ‘클로바 보이스(CLOVA Voice)’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8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 통해 'KB증권 모바일 등기우편 확인' 서비스
네이버는 금일(28일)부터 KB증권 월간 거래내역 통지문 등 고객이 요청한 각종 자료들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고객 요청 자료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모든 종이우편물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로써 KB증권 이용자들은 필요한 문서를 네이버앱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KB증권 측은 "네이버 전자문서 발송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ESG경영도 실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네이버는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적용하는 금융사를 확대해, 그간 종이우편물로 안내문과 고지서를 발송해왔던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계획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8
사이게임즈코리아, ‘섀도우버스’ 50만 루피 이벤트 4종 세트 실시
사이게임즈코리아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50만 루피를 선물하는 한정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루피 증정 한정 미션 이벤트는 ‘스토리’, ‘친선전’, ‘퀘스트’, ‘랭킹전’ 등 4가지로 진행되며, 미션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미션을 달성하면 자동으로 특별 보상 추첨에 응모된다. 미션 보상은 추첨을 통한 특별 보상과 누구나 획득할 수 있는 일반 보상으로 나뉘며, 카드팩 티켓과 프리미엄 오브 등 호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내년 1월 6일까지 실시되는 한정 미션 스토리는 메인 스토리 ‘운명 투쟁 편-마지막 장-‘을 8장까지 클리어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 보상으로 2명에게 50만 루피, 20명에게 5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7
네이버, 예능형 쇼핑라이브 콘텐츠 '리코의 도전' 27일 공개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해 차별화된 쇼핑라이브 콘텐츠 강화에 나선 네이버가 두번째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27일 공개한다. '리코'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톡톡 튀는 매력과 순발력으로 잼라이브의 아이돌로 불리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진행자다. '리코의 도전'은 호스트 '리코'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주제로 쇼핑 미션을 수행하고, 라이브 커머스의 가능성에 도전하는 예능형 콘텐츠다. 기존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되는 방식을 벗어나 색다른 장소와 상황에서 도전 과제에 나서며 시청자들에게 언택트 쇼핑의 묘미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첫 에피소드는 5시간 연속 백화점 털기 미션 콘셉트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7
이전
1341
1342
1343
1344
1345
1346
1347
1348
1349
135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