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7(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 CS, BBC 인기 캐릭터 ‘핑구’ 상품 출시하며 PB사업 진출
KT CS(대표 양승규)가 희원엔터테인먼트와 ‘핑구’ 캐릭터 상품화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캐릭터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핑구 캐릭터 상품 출시를 통해 KT CS는 기존 온라인 유통사업을 상품 기획, 디자인, 제조, 유통까지 총괄하는 PB(Private Brand : 자체 브랜드)사업으로 확장했다. KT CS는 2015년부터 애플,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등 디지털 IT제품을 온라인으로 유통했다. 또한 2019년 모피(mophie), ZAGG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모바일 액세서리 수입 및 온라인 총판 사업을 운영했다. KT CS의 온라인 유통사업은 최근 3년간 매출액 143%, 영업이익은 100%가 증가했다. 핑구는 남극의 펭귄 가족 이야기를 다룬 BBC TV 애니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6
성호전자, 영업익 350% 급증...2분기 흑자전환 '어닝 서프라이즈'
코스닥 상장기업인 성호전자(대표 박현남)는 2분기 흑자전환과 함께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성호전자에 따르면 2분기 영업이익(연결기준)은 11억2천만원으로 직전 분기 -12억원 영업손실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특히 2억5천만원이었던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하면 무려 350%에 달하는 영업이익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2분기 매출액(연결기준)은 279억4천만원으로 279억7천만원을 기록했던 2012년 이후 8년만에 매출 최대 기록을 세웠다.상반기 순이익(법인세차감전)도 39억원으로 지난 2019년 -53억원 순손실에서 턴어라운드를 나타냈다.영업이익증가율은 300%를 훌쩍 넘었고, 매출액도 8년만에 분기기준 최대치를 달성한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4
KT, 수해 복구지원 성금 10억원 기탁
KT는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돼 수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KT 임직원들도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태고 있다.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랑의 봉사단’은 홍수 피해가 심한 지역을 돕기 위해 지난 7일부터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생창리 마을회관에서 이재민과 재해복구에 나선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하루 130인분 식사를 배식하는 ‘사랑의 밥차’ 활동을 진행했다. 또 긴 장마로 침체된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KT 전국 지역본부에서는 수해지역 식당을 돕기 위한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4
라인프렌즈, 걸그룹 'ITZY'와 글로벌 캐릭터 탄생 예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4세대 대표 걸그룹 ‘ITZY(있지)’가 함께 만나 또 한 번의 역대급 글로벌 캐릭터 탄생을 예고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라인프렌즈의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캐릭터 전문성을 바탕으로, 데뷔 1년 6개월만에 ‘괴물 신인’으로 떠오른 ITZY의 무한한 상상력과 팬들의 참여까지 더해진 새로운 방식의 캐릭터 IP 콜라보레이션이다. ITZY 멤버들이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에 입학해 ‘너와 나의 평생친구’라는 주제로 팬들과 함께 미션을 해결하는 등 색다른 스쿨링 컨셉으로 각자의 캐릭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2019년 데뷔한 ITZY는 데뷔곡 '달라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4
LG유플러스, 광복절 맞이 여성 독립운동가 감사 캠페인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75주년 광복절을 맞아 여성 독립운동가를 알리고 숭고한 뜻을 기리는 SNS 감사 캠페인을 17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려진 여성 독립운동가 9인 ▲권기옥 ▲김마리아 ▲나혜석 ▲남자현 ▲박차정 ▲오광심 ▲이병희 ▲최복동 ▲현계옥의 게시물을 자신의 SNS 계정에 재게시(리그램)하면 된다. 게재 시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애국지사들의 감사함을 기리자는 의미의 ‘#당연하지않은일상’ 캠페인 해시태그와 ‘#여성독립운동가’, ‘#LG유플러스’ 총 세 가지 해시태그를 포함해야 한다.이번 여성 독립운동가 감사 캠페인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사진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4
KT, 광복절 맞아 독립기념관 VR 영상 제공
KT(대표이사 구현모)가 광복절을 맞아 천안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을 360° VR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를 슈퍼VR을 통해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코로나19 및 연이은 장마로 박물관이나 전시관 방문이 어려운 시기에 집 안에서도 현장을 직접 방문한 것과 같이 현실감 있게 독립기념관을 둘러볼 수 있다. 광복 75주년을 맞아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독립운동을 위해 온 몸을 바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돌아보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 프로젝트는 KT와 독립기념관의 시공사인 대림산업이 협력해 추진했다. 대림산업은 포토그래메트리 기술을 통해 독립기념관 외부를 3차원 디지털 영상으로 구현해 유튜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4
LG전자, 美 트와이스紙 ‘2020 VIP 어워드’에서 최고 제품 9개 선정
LG전자 5G 스마트폰 ‘LG 벨벳’과 ‘LG V60 ThinQ’가 미국 바이어들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美 가전/IT 전문매체인 트와이스(TWICE)紙는 현지시간 13일 ‘2020 VIP 어워드(VIP Award)’를 발표하고, ‘5G 분야(5G Category)’와 ‘폴더블/듀얼스크린 분야(Foldable/Dual Screen category)’ 최고제품으로 ‘LG 벨벳’과 ‘LG V60 ThinQ’를 각각 선정했다.이는 LG 벨벳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美 5G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선 시점에 나온 결과로 그 의미가 크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미국 시장에 총 3종의 5G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그 중 올해 출시한 2종이 모두 ‘2020 VIP 어워드’에 뽑힌 것.LG전자는 올해 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4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등 자사 모바일 기기를 대상으로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를 14일 출시한다. '삼성 케어 플러스'는 기존 스마트폰 보험 혜택에 삼성전자만의 특화 서비스를 결합한 월 정액형 서비스 상품이다. 파손·분실 보상은 물론, 보증 기간 연장, 방문수리 서비스를 모두 포함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에 대한 보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파손 시에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바로 할인된 비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보험 처리 등 별도의 서류 발급이나 수리비 청구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 한층 편리함을 더했다. 이동이 부담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4
소비자 관심도 '바람의나라:연', 리니지2M 제쳤다…호감도는 '리니지2M' 판정승
각종 PC게임들의 모바일 러시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구글플레이스토어 최고매출 부문에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니지2M'과 '바람의나라:연'의 관심도 비교에서는 '바람의나라:연'이 앞선것으로 나타났다.14일 빅데이터뉴스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와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게임은 ▲'바람의나라:연'(㈜넥슨코리아 대표 이정헌) ▲'리니지2M' (㈜엔씨소프트 대표 김택진)이다.두 게임의 출시일이 차이가 있어 각 게임별로 출시 이후 4주간('바람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4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러플 학교대항전’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카러플 학교대항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카러플 학교대항전’은 게임 내 주행 기록을 바탕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레이싱 실력을 겨루는 온라인 이벤트 매치다. 최다 우승과 최다 완주 2개 부문으로 열린다. 8월 25일부터 9월 6일까지 참가자들이 ‘랭킹전’ 모드를 플레이하면 1위 횟수, 완주 횟수에 따라 학교별 순위와 각 학교의 1등 유저가 집계되는 방식이다. 이에 앞서 8월 23일까지 ‘카러플 학교대항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학교를 등록해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만 해도 5,000 루찌와 300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13
이전
1341
1342
1343
1344
1345
1346
1347
1348
1349
135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