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7(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 ‘디지코(Digico)’ 도약 위해 국내·외 AI 석학 영입 가속
KT가 디지털플랫폼기업 ‘디지코’로 점프 업(Jump Up) 하기 위해 인공지능(AI) 분야의 핵심 인재를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세계적인 AI 석학 영입은 ABC(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영역에서 독보적인 리더십을 원하는 구현모 대표의 의지가 반영됐다. KT는 스마트한 젊은 인재 영입과 집중적인 투자로 미래의 성장 엔진인 AI 분야에서 일류(Top Tier)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국내 대표 통신기업에서 글로벌 디지털플랫폼기업으로 변신한다는 KT의 성장 방향과 궤를 같이 한다. 이와 함께 KT는 양재-판교-분당으로 이어지는 R&D(연구개발) 상생 삼각벨트를 구축, AI 인재들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연구할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5
LG헬로비전, 소상공인 지원 ‘동네가게 함께가게’ 시작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이 골목 경제를 움직이는 우리 동네 가게 사장님들을 응원하고자 나섰다. LG헬로비전이 케이블TV 방송을 통해 골목 경제를 혁신할 소상공인 가게를 소개하는 연중 캠페인 ‘동네가게 함께가게’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케이블TV 지역채널을 중심으로 연간 1000여 곳 이상의 소상공인 가게를 소개하는 것이 핵심이다. 2분 분량 방송 영상과 30초 분량의 광고 영상을 제작해 지역채널과 SNS를 통해 송출한다. LG헬로비전은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지역 균형 발전을 이끌 주인공으로 보고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특히, 이들은 코로나19 상황이 1년 이상 이어지면서 경제적 손실을 크게 겪고 있어 지원이 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5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선봬
삼성전자가 2021년형 무풍에어컨 신제품을 24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무풍갤러리’ 신제품을 24일, ‘비스포크(BESPOKE)’ 디자인을 적용한 ‘무풍클래식’ 신제품을 2월 5일 각각 출시한다. 비스포크 디자인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주는 삼성 가전의 차별화된 장점으로 냉장고에서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공기청정기 등에 적용돼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 왔다. ▲ 2021년형 ‘무풍갤러리’, 고품격 디자인과 AI 기반 위생관리 강화 삼성전자는 2021년형 무풍에어컨 중 가장 먼저 출시되는 무풍갤러리에 새로운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반 위생·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무풍갤러리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4
SK매직,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it’s magic’ 오픈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길동 채움’에 브랜드샵 ‘it’s magic(잇츠매직)’을 사전 공개하고, 오는 4월, 공식 오픈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본격적으로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길동 채움 3층 위치한 브랜드샵 it’s magic(잇츠매직)은 브랜드의 가치와 요리, 문화 등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이다. SK매직은 가로 10M, 세로 3M의 초대형 미디어 월이 조성된 ‘Nature Gallery 행복정원’과 차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길동 라운지’ 등을 조성해 체험형 고객 휴식 공간으로 제공하는 한편,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체험존도 함께 운영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4
KT 후후앤컴퍼니, "스팸 신고 접수 4분기 전년 대비 약 65만6000여 건 증가"
스팸 차단 애플리케이션 ‘후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후후앤컴퍼니가 지난해 4분기 후후 이용자들이 신고한 스팸 전화·문자 통계를 24일 발표했다. 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약 65만 6천여 건이 증가한 671만 건의 스팸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 내역을 내용별로 분류 했을 때 ‘주식∙투자’ 스팸은 전년 동기 대비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인 유형이다. 세력주, 작전주 등 실체 없는 투자 정보를 공유하거나 주식 종목 추천 명목으로 이용료를 갈취하는 수법이 대표적이다. 해당 유형의 신고 건수는 154만여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작년 하반기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 열풍으로 관련 스팸이 덩달아 증가한 것이다. 전체 신고에서 주식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4
SK이노베이션, “친환경 대한민국 ’K-그린’ 시대 열자”
SK이노베이션이 딥체인지를 통한 성장 전략인 ‘그린밸런스2030’의 강력한 달성 의지를 담아 친환경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그린’을 소재로 ‘21년도 PR캠페인을 선보인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K열풍’을 친환경에서도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해석된다.K-그린(Green)은 대한민국이 세계적으로 친환경을 대표해 나간다는 의미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한국 대중음악을 뜻하는 ‘K팝(Pop)’, 세계가 주목하는 K배터리 등과 같이 대한민국 혁신을 상징하는 K시리즈의 친환경 버전인 셈이다.SK이노베이션은 이어 K-그린을 통해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힘으로 다 함께 어려움을 이겨 내자는 의미로 코로나19 어려움을 극복하고 힘든 국민들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4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600G 전송 가능' 기업 전용 광전송 백본망 신규 구축
LG유플러스는 최신 광전송 기술을 적용한 기업 전용 전국 백본망(Backbone network)의 신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백본망 신규 구축은 비대면 시대에 맞춰 급증하는 트래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업 고객들의 다양한 사업 환경에도 안정적인 기업 전용망을 제공하기 위함이다.광전송 분야 글로벌 리딩 업체인 미국 시에나(Ciena)사의 차세대 광전송장비인 ROADM(Re-configurable Optical Add-Drop Multiplexer)을 도입했으며, 특히 주요 광역시와 전국 28개 주요도시를 상호 직접 연결하는 그물망(Mesh) 방식으로 구축해 저지연 및 경로 다원화 등 데이터 전송의 안정성을 강화했다.새롭게 도입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4
KT, AI 기반 감염병 대응연구 본격화…‘SHINE’ 앱 출시
KT는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이하 게이츠 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감염병 대비 솔루션 개발을 위해, 연구 데이터 수집을 위한 ‘SHINE(Study of Health Information for Next Epidemic, 신종 감염병 대응을 위한 보건 정보 연구)’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연구를 본격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4월 KT컨소시엄과 게이츠 재단은 각 60억원씩 공동출자해 감염병 확산방지 연구를 위한 ‘감염병 대비를 위한 차세대 방역 연구(A Next Generation Surveillance Study for Epidemic Preparedness)’ 지원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협력 기관인 ‘고려대학교 의료원’, ‘모바일닥터’, ‘메디블록’, KISTI(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4
KT, 새로운 성장 위한 핵심 ‘Telco’ 사업 집중
KT(대표이사 구현모)가 21일 이사회를 열고 국내 대표 무전기 기업 KT파워텔을 매각한다고 22일 밝혔다. 매수 기업은 디지털 보안장비 제조 업체 ‘㈜아이디스’이다. KT는 지난 1월 11일 KT파워텔 매각의 우선 협상 대상자로 아이디스를 선정했으며 협상 절차를 거쳐 KT가 보유한 KT파워텔 지분 44.85% 전량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KT 구현모 대표는 지난 4일 ‘라이브 랜선 신년식’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의 전환을 통한 새로운 성장을 강조했다. KT의 AI·Bigdata·Cloud 강점을 경쟁력으로 성장성이 큰 신사업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KT는 이번 KT파워텔 매각을 계기로 IT·통신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신성장 동력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2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스페셜 이벤트 ‘헬헤임의 악몽 스피드전’ 진행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1월 22일부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헬헤임의 악몽 스피드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월 22일 오전 5시부터 25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2회 참여 가능하다. 참여 시 기존에 진행 중인 헬헤임의 악몽과 동일하게 횟수가 차감된다. 매일 갱신되는 던전의 난이도에 따라 유저 본인이 노멀과 하드 중 선택해 진행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기본 보상 외에 헬헤임 수정 등 별도의 보상을 함께 지급한다. 이벤트 항목에서는 퀘스트 목표에 따른 추가 보상도 수령 가능하다. 헬헤임 수정은 세이지의 방에 있는 미네르바 NPC를 통해 제련 아티템, 모라마을 주화, 행운 기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2
이전
1311
1312
1313
1314
1315
1316
1317
1318
1319
132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