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9.11(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G전자, 프리미엄 시그니처 와인셀러 출시...“고객이 문 여는 방향 선택”
LG전자는 12일 기존에 선보인 제품과는 달리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도어를 열 수 있는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와인셀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객은 인테리어나 가구배치 등에 따라 왼쪽 방향으로 혹은 오른쪽 방향으로 도어를 여는 LG 시그니처 와인셀러를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LG 시그니처 와인셀러 신제품의 오른쪽에 LG 시그니처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를 놓고 사용하거나 도어를 여는 방향이 다른 LG 시그니처 와인셀러 두 대를 나란히 붙여서 사용할 수 있다.LG 시그니처 와인셀러는 LG전자가 지난해 10월 국내에 출시한 초프리미엄 제품이다. LG전자는 제품 외관과 내부에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LG 시그니처의 정제된 디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12
[포토뉴스] 한국발명진흥회·대전테크노파크, 업무협약 체결
대전테크노파크(원장 최수만)은 12일 한국발명진흥회(상근부회장 고준호)와 우수 기술을 보유한 대전 중소벤처 기업의 세계시장 진출과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12
KT 시즌, 고객 맞춤형 앱 개편...‘2020 K리그’ 무료 생중계
KT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OTT) '시즌(Seezn)'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앱 개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시즌은 20, 30대 이용자 비중이 전체 이용자 중 65%에 달할 정도로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대 여성(20%) 이용자 비중이 가장 높고 30대 여성(16%), 30대 남성(15%) 이용자가 뒤를 잇는다.시즌의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통해 여성 이용자들은 드라마나 예능 콘텐츠를 주로 이용하며, 남성 이용자들은 영화를 즐겨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중 시즌의 이용량이 가장 많은 프라임 시간대는 오후 10시부터 자정 사이였다. KT는 이와 같은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기반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12
LG유플러스, 소상공인 매장 ‘인터넷 서비스’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LG유플러스는 오는 31일까지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소상공인 사업자들을 위해 인터넷 서비스 가입 시 매장에서 필요한 결제단말기, 와이파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카페·식당·옷 가게·미용실과 같이 소규모 신규 매장을 여는 사업자가 개업 7일전 인터넷 서비스를 사전예약 하면 추가 통신 서비스, 요금 할인, 경품 혜택 등을 지급한다. 사업자들은 이를 통해 매장에서 사용되는 필수 통신 서비스를 한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혜택은 무상 제공되는 결제 단말기와 와이파이 서비스가 가장 눈에 띈다. 유선 카드결제기 ‘Cat 단말기 2인치’를 별도로 이용할 시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12
KT·현대건설기계, '5G 스마트 건설기계·산업차량 플랫폼' 개발 맞손
KT는 현대건설기계와 ‘5G 스마트 건설기계·산업차량 플랫폼 공동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KT AI/DX 융합사업부문장 전홍범 부사장과 현대건설기계 공기영 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KT와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무인지게차 대상 ▲5G 기반 원격관제 플랫폼 ▲AI 음성제어 솔루션 ▲영상 및 AR(증강현실)을 통한 A/S 지원을 위한 기술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현대건설기계는 지난해 4월 작업장의 환경과 장애물을 인식하고 최적경로로 자율 주행하는 무인지게차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 출시했다. 자율주행 무인지게차가 계획된 경로로 작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12
LG유플러스·덱스터스튜디오, 웹툰 ‘유미의 세포들’ AR콘텐츠 제작
LG유플러스는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유미의 세포들’(글/그림 이동건)을 AR콘텐츠로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부터 U+AR 앱을 통해 제공되는 ‘유미의 세포들’ AR은 총 5종의 숏폼 형식이다. ‘출출이세포’, ‘응큼세포’, ‘패션세포’ 등 웹툰의 대표적인 인기 세포 캐릭터들이 일상 공간에 3D로 등장하며 원작 특유의 재기 발랄한 스토리까지 AR 플랫폼에 맞추어 플레이된다. 해당 콘텐츠는 LG유플러스 5G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U+AR’앱을 통해 무료로이용할 수 있다. 2015년부터 네이버 웹툰에서 꾸준하게 연재중인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인 ‘유미’의 다양한 감정, 체내 활동 등을 세포로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12
LG그램, ‘캠퍼스 gram’ 캠페인 진행...과잠 580벌 제공
LG전자의 노트북 브랜드 ‘LG그램’이 신학기가 늦어진 대학생들의 활기를 북돋아 주기 위해 과잠(학과 점퍼)를 선물하는 ‘캠퍼스 gram’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캠퍼스의 로망인 과잠을 선물해 대학생들에게 캠퍼스 라이프의 설렘을 되찾아 주고 즐거운 대학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푸짐한 선물과 함께 마련했다.이벤트를 통해 학과 및 동아리 등 총 10개 팀(30명 3팀/ 50명 2팀/80명 2팀/100명 2팀)을 선정해 일러스트레이터 127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과잠 총 580벌을 선물할 예정이다. 인원별 팀의 참여자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이벤트 참여는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해 참가자 정보를 입력하고 과잠을 입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12
중소벤처기업부, 마스크 대란 해소 1등공신 스마트공장 진단키트 생산 도입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해외에서 수출요청이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 업체에 스마트공장 보급을 위한 본격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중기부는 코로나19 위기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심각할 때 삼성전자와 함께 상생형 스마트공장보급사업을 통해 마스크 제조업체에 신규설비 구축지원과 혁신 노하우를 전수해 생산량을 50%이상 증가시킨 바 있다. 이러한 제조공정의 스마트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해외 수주가 급증하고 있어 단기간에 생산성 향상과 생산설비의 신속한 구축이 필요한 대표적 K-방역물품인 진단키트 업체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A사에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11
SK텔레콤·금융보안원, 통신-금융 융합 데이터 상호 협력 위한 MOU 체결
SK텔레콤은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 운영자인 금융보안원과 통신-금융 융합 데이터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제휴는 올해 초 데이터3법이 국회를 통과하고 데이터 산업의 주요 축인 금융 분야의 데이터 유통 생태계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SK텔레콤은 통신 데이터를 금융권의 데이터와 결합하여 새로운 금융 서비스용 데이터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며, 이를 금융데이터거래소에 제공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통신 데이터의 결합으로 신용도를 평가할 수 있는 비금융성 지표 개발이 가능하며 비금융 신용평가 영역이 확대되면 중금리 대상자 및 중소상공인 지원 서비스 관련 데이터 상품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11
데일리팝·혼족의제왕, ‘YBM넷’과 대학생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개발·운영 MOU 체결
솔로이코노미 전문 미디어 '데일리팝'과 혼족 특화 플랫폼 '혼족의제왕'을 운영하는 (주)와이드필드(대표 정단비)가 교육기업 YBM넷(대표이사 오재환)과 대학생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비누(VINU)’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을 위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비누’의 공동 개발 및 운영을 약속했다. 비누는 대학을 뜻하는 ‘유니브(Univ.)’를 뒤집어 표기한 것으로, ‘기존 대학생들의 학습방식과 생활을 뒤집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비누’에서는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교육, 문화, 대학 소식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5-11
이전
1301
1302
1303
1304
1305
1306
1307
1308
1309
1310
다음
재계뉴스
카카오뱅크, 대화형 AI 서비스 이용자 100만명 돌파
유영상 SKT 대표 "최고 수준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할 것"
포스코홀딩스 '산업용 AI-로봇 경진대회' 개최…청년 AI 전문가 육성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한화생명, 보험금청구권 신탁 출시…한화생명 소비자 관심도↑
우리은행-캐시노트, 190만 사장님 전용 라운지 신설
빅데이터 라이프
1
현대백화점,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2
다양한 진료 항목 보장 '메리츠화재' 펫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3
혹서기 택배기사 챙긴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4
LX하우시스, 최근 2개월간 바닥재 관심도 1위 차지…KCC글라스 뒤이어
5
추천템 쏟아지는 '올리브영'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미샤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AI 시대, ‘판매대행 결합형 브랜딩’ 내세운 브랜드포스 정순원 대표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4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5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