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G유플러스, 2021년 임원 인사 단행…황현식 Consumer사업 총괄 사장 신임 CEO 선임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25일 이사회를 열고 2021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우선 임기가 만료된 하현회 대표이사 부회장이 용퇴한다. 하 부회장은 지금이 LG유플러스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으로 한 단계 더 큰 도약을 하기 위한 중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이에 급변하는 통신/미디어 시장 환경에서 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면서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는 황현식 Consumer(컨슈머)사업총괄 사장을 신임 CEO로 추천했다. 이번에 CEO로 선임된 황현식 사장은 내년 이사회 및 주주총회 절차를 거쳐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황현식 사장은 LG유플러스 내부에서 성장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5
LG디스플레이, 2021년 정기 임원인사 실시
LG디스플레이가 25일 이사회를 열고, 전무 승진 3명, 상무 신규 선임 16명 등 총 19명 승진을 포함한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이번 2021년 임원인사는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과 미래준비 기조 하에 대형 OLED 대세화, 중소형 플라스틱 OLED(이하 P-OLED) 사업 정상화, IT 등 고부가가치 중심의 LCD 구조혁신 가속화 등 3대 중점 추진과제 달성에 기여가 큰 인재를 선발했다. 특히, 여성인재도 과감히 발탁한 가운데, 김희연 BID/IR 담당 상무를 LG디스플레이 최초의 여성 전무로 중용했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TV의 수익성 향상에 기여한 이현우 TV운영혁신그룹장과 DX(Digital Transformation) 기반 구축을 통해 생산성을 제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5
KT, 부산 온라인 지역상품몰 ‘동백몰’ 오픈
KT가 부산 온라인 지역상품몰인 ‘동백몰’의 구축을 완료하고 27일부터 정식 오픈 한다고 25일 밝혔다. 동백몰은 부산 지역화폐인 ‘동백전’의 온라인 사용처를 확장하고, 부산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KT와 부산시가 만든 온라인 장터다. KT는 동백전 구글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앱)이 오픈하는 25일을 시작으로 27일 애플 iOS용 앱도 출시할 예정이며 25~26일 이틀 간 시범 운영을 통해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25일부터 사용자들은 동백전 앱 업데이트를 통해 앱 내에서 바로 동백몰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동백전 직접 결제 방식을 도입해 소상공인이 부담해야 하는 결제 수수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5
KT, “갖고 싶은 골드번호에 응모하세요”
KT(대표이사 구현모)는 25일부터 올해 두 번째 골드번호 추첨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추첨행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골드번호는 ▲AAAA형(1111, 2222 등) ▲ABCD형(1234, 5678 등) ▲특정의미형(1004, 4989, 2580 등)과 같이 고객 선호도가 높은 155개 유형 5000개이며, 개인당 최대 3개 번호까지 응모할 수 있다. KT 골드번호 추첨행사는 KT 가입자는 물론 다른 통신사 가입자도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가까운 KT 매장에 방문하거나 ‘KT닷컴’ 또는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2월 8일까지다. 골드번호 당첨 결과는 12월 11일 발표되며 당첨 고객에게는 문자로 안내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5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등 7개 제품 ‘2020 핀업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SK매직(대표 류권주)이 대표 제품인 올클린 공기 청정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더블 플렉스 인덕션 등 총 7개 제품이 ‘2020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 본상인 ‘핀업 베스트 100’으로 선정되며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1997년부터 한국산업디자인상으로 시작한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3대 권위있는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최근 1년 이내 생산되거나 출시가 확정된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을 대상으로 한다. 핀업마크를 획득한 제품은 소비자가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국내외 교수 및 저명 디자인 전문가가 검증한 우수 디자인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5
LG유플러스, ‘대한민국광고대상’ 3년 연속 수상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국내 최초 AI 실험을 도입해 제작한 올바른 콘텐츠 시청 습관 캠페인 영상과 멸종위기 동물 보호를 위해 제작한 VR·AR 콘텐츠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 쾌거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 ‘U+아이들나라’를 소재로 제작된 올바른 콘텐츠 시청 습관 캠페인 영상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는 공익광고 부문 은상과 통합미디어 부문 동상으로 2개 부문 수상했다.미취학 아동의 올바른 콘텐츠 시청 습관과 바른 언어 습관을 장려하는 공익적 메시지를 AI 실험이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전달하며 형식의 독창성을 높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5
골프여제 박세리 광고영상 2주만에 1500만명 시청...“가전은 역시 LG”
LG전자(066570)가 골프여제 박세리와 함께 촬영한 광고영상 '금성에서 온 세리언니'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에 골프여제 박세리의 일상을 촬영한 두 편의 영상을 공개했다. 대전광역시 소재 박 씨의 본가에 찾아가는 ‘세리빌리지 습격 편’과 박 씨의 요리 실력을 엿볼 수 있는 ‘왕언니의 1인분 쿡방 편’ 등이다. 두 영상은 공개 후 입소문을 타며 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을 넘어섰으며, 공개 2주 만인 24일 아침 기준으로는 1천 5백만을 돌파했다. 이는 영상이 2주 동안 매일 1백만 회 이상 재생됐을 때 달성 가능한 수치다. LG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출신 이미지와 최근 예능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4
SKT, 2020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선정
SKT는 24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제 5회 ‘일 · 생활 균형 컨퍼런스’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일 · 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는 SKT를 포함해 SK이노베이션 등 총 23곳의 기업과 공공기관이 선정됐다. SKT는 회사와 개인 생활의 균형을 위한 제도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지난 2018년 ‘가족친화기업’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일하는 방식을 지속 혁신해오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정형우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이 직접 시상을 했고, SKT 진보건 ER그룹장이 수상에 참여했다. 전 직원이 근무 장소,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Work Anywhere’ 추진 SKT는
임경오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4
U+알뜰모바일, 누적 가입자 60만명 돌파
U+알뜰모바일은 2014년 7월알뜰폰 사업을 시작한 이래 6년도 되지 않아 누적가입자 60만명을달성했다. 매년 꼬박꼬박 10만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한 셈인데 이는 알뜰폰 업계에선 매우 어렵고 드문 일이다.U+알뜰모바일의 성공요인은 ‘온라인 채널 집중’과 ‘고객관점의 상품·서비스’에서 찾을 수 있다. 알뜰폰 사업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휴대폰 결합상품을 판매하는 기존 영업 방식의 한계에 부딪혀 채널 다변화를 고민하는 시점, U+알뜰모바일은 한 발빠르게 온라인 채널로의 전환을 시작했다. 통신시장 역시 온라인 중심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할 것을 감지했기때문이다.U+알뜰모바일은 온라인 전용 상품인 ‘유심요금제’를 출시하고 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4
LG U+ 선호번호, 경쟁률 ‘1000:1’ 넘은 번호 나왔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하반기 선호번호 추첨 신청의 중간 집계결과 1천대 1을 넘는 경쟁률을 보이는 선호번호가 등장했다고 24일 밝혔다.앞서 LG유플러스는 특정한 의미를 갖거나 기억하기 쉬워 다수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전화번호를 매년 2차례 추첨을 통해 제공해왔다. 이번에 추첨 대상인 선호번호는 총 5천개다.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접수된 개별 선호번호 응모 건 중 가장 인기를 끈 것은 ▲####-7777 (1천76대1) ▲####-9999 (624대1) ▲####-8888 (346대1) 순이었다.번호 유형별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번호는 ▲ABCD-ABCD형 (213.4대1) ▲AAAA형 (92.68대1) ▲A000형 (11.39대1) 순으로 나타났다. 이외에 ‘ABCD’형이나 ‘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4
이전
1301
1302
1303
1304
1305
1306
1307
1308
1309
131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