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네이버, 일반인 목소리 모아 '나눔 AI 보이스 공모전' 10인 선정
나눔 AI 보이스의 목소리 주인공들은 네이버 클로바가 지난 10월 개최한 ‘나눔 AI 보이스 공모전’에 참가한 총 8천여명 가운데 선정됐다. 간호사로서 말 한마디에도 따스함을 담고 싶다는 참가자, 공항 활주로 건설 현장에서 예전과 같이 붐비는 공항을 꿈꾸는 참가자, 힘들었던 투병생활을 이겨내고 이제는 목소리로 희망을 나누고 싶다는 참가자 등 멋진 목소리만이 아닌 우리 모두를 응원하는 따뜻한 사연을 가진 10명의 목소리가 선정됐으며, ‘나눔 힐링’, ‘나눔 보딩패스’, ‘나눔 늘봄’ 등 각 목소리 주인공들이 직접 붙인 이름을 가진 AI 보이스로 재탄생 됐다. 나눔 AI 보이스는 AI 음성합성 기술 ‘클로바 보이스(CLOVA Voice)’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8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 통해 'KB증권 모바일 등기우편 확인' 서비스
네이버는 금일(28일)부터 KB증권 월간 거래내역 통지문 등 고객이 요청한 각종 자료들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고객 요청 자료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모든 종이우편물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로써 KB증권 이용자들은 필요한 문서를 네이버앱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KB증권 측은 "네이버 전자문서 발송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ESG경영도 실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네이버는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적용하는 금융사를 확대해, 그간 종이우편물로 안내문과 고지서를 발송해왔던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계획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8
사이게임즈코리아, ‘섀도우버스’ 50만 루피 이벤트 4종 세트 실시
사이게임즈코리아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50만 루피를 선물하는 한정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루피 증정 한정 미션 이벤트는 ‘스토리’, ‘친선전’, ‘퀘스트’, ‘랭킹전’ 등 4가지로 진행되며, 미션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미션을 달성하면 자동으로 특별 보상 추첨에 응모된다. 미션 보상은 추첨을 통한 특별 보상과 누구나 획득할 수 있는 일반 보상으로 나뉘며, 카드팩 티켓과 프리미엄 오브 등 호화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내년 1월 6일까지 실시되는 한정 미션 스토리는 메인 스토리 ‘운명 투쟁 편-마지막 장-‘을 8장까지 클리어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 보상으로 2명에게 50만 루피, 20명에게 5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7
네이버, 예능형 쇼핑라이브 콘텐츠 '리코의 도전' 27일 공개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해 차별화된 쇼핑라이브 콘텐츠 강화에 나선 네이버가 두번째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27일 공개한다. '리코'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톡톡 튀는 매력과 순발력으로 잼라이브의 아이돌로 불리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진행자다. '리코의 도전'은 호스트 '리코'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주제로 쇼핑 미션을 수행하고, 라이브 커머스의 가능성에 도전하는 예능형 콘텐츠다. 기존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되는 방식을 벗어나 색다른 장소와 상황에서 도전 과제에 나서며 시청자들에게 언택트 쇼핑의 묘미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첫 에피소드는 5시간 연속 백화점 털기 미션 콘셉트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7
KT, Seezn에 통신사 OTT 최초 라이브커머스 ‘쇼핑Live’ 출시
KT(대표 구현모)가 Seezn(시즌)에 통신사 OTT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Seezn의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이용자와 판매자(MD)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하다. 쇼핑라이브는 Seezn의 홈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시청 중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하면 된다. KT는 현대홈쇼핑, GS홈쇼핑 양사와 제휴해 쇼핑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1년 중 신세계TV쇼핑, KTH 등 T커머스와 콘텐츠 제휴도 논의 중이다. 향후 홈쇼핑사와 협력해 커머스 콘텐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7
협력사 챙기는 삼성전자…'협성회 출범 40년' 돌아보는 영상 공개
삼성전자가 올해로 출범 40년을 맞은 '삼성전자 협력회사 협의회(이하 협성회)'와 함께 대한민국 IT 산업 발전을 이끌어온 여정과 오늘의 위상을 담은 영상을 '삼성전자 뉴스룸(https://youtu.be/rygjKTxe5TA )'에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영상은 '최고를 향한 40년 동행'을 주제로 삼성전자가 반도체, TV, 휴대폰 등 분야에서 세계 1위로 올라서기까지 함께 해온 협성회 회원사들의 기술 국산화, 세계 1위 도전, 협력회사와 상생 실천 등의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이 '협성회'는 1981년 삼성전자와 협력회사 간 원활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정보 교환과 공동 기술 개발 등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해 삼성전자의 1차 협력회사 39개사가 모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7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IoT 단말용 '양자보안칩' 개발…'최고 수준 보안 성능' 자랑
LG유플러스는 보안 시스템온칩(SoC) 개발 기업 ‘아이씨티케이 홀딩스(ICTK holdings)’, 정보 보안 스타트업 ‘이와이엘(EYL)’, LG CNS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IoT 단말용 양자보안칩 개발에 성공했다고 27일(日) 밝혔다. 자율주행차, 드론에서부터 기업·홈CCTV까지 다양한 IoT 기기의 보안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양자보안이란 ‘양자 난수 생성기(QRNG,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로 예측이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한 난수를 생성해 암호화 키 중복 및 예측을 방지하는 기술이다. 기존 IoT 기기에 사용하던 보안 기술인 ‘순수 난수 생성기(TRNG, True Random Number Generator) 대비 암호의 무작위성이 높아 해킹 위협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7
"럭셔리 가전도 이젠 카카오쇼핑라이브서 특별한 경험 즐기세요"
카카오커머스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오는 28일(월)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가전 브랜드 ‘발뮤다(Balmuda)’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발뮤다’는 토스터, 랜턴, 스피커, 공기청정기 등 상품들을 선보이는 럭셔리 가전 브랜드로, 아름다운 제품 디자인과 세심하게 담아낸 기술력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이번 카카오쇼핑라이브X발뮤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토스터/청소기 등 총 6종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40%가량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한다.또한, 방송을 기념한 사은품 증정 등 이벤트도 진행해 우선, ‘토스터’ 구매 고객에게는 7만원 상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7
LG전자, 해외 곳곳에 '희망마을' 만든다... 'LG 컴 홈 챌린지' 캠페인 일환
LG전자가 해외 곳곳에 있는 주거 취약계층에게 손을 내밀었다. LG전자는 이달부터 케냐, 베트남, 인도 등에서 주거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희망마을(Life’s Good: Hope Village)’ 사업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 9월부터 LG전자가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해온 ‘LG 컴 홈 챌린지(LG Come Home Challenge)’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 사업에는 LG전자와 고객들이 공동으로 한국해비타트에 기부한 후원금이 쓰인다. 모두 80여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안전한 집을 지어 제공하거나 기존의 집을 쾌적하게 바꿔준다. 또 공동 식수시설, 화장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5
SK텔레콤, 코로나 일상 녹일 깜짝 이벤트 진행
SK텔레콤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LTE 주니어폰 '갤럭시 A21s ZEM'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4일 ‘산타배송’ 이벤트를 제공했다고 밝혔다.‘산타배송’은 산타 복장을 한 배송 담당자가 고객을 방문, 스마트폰과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하는 이벤트다.‘산타배송’을 받은 고객들은 “집에만 있어 갑갑해하던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 “백화점∙마트 등에 가기 어려웠는데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었다”며, 이번 이벤트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소가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SKT는 비대면 휴대폰 구매·개통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는 취지로 T다이렉트샵(shop.tworld.co.kr)을 통한 ‘바로도착 행복배송’ 서비스를 지난 7월부터 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25
이전
1261
1262
1263
1264
1265
1266
1267
1268
1269
127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