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프렌즈게임즈, 신임 대표 '넵튠' 정욱 대표 선임
캐주얼 모바일 게임 개발 기업 ㈜프렌즈게임즈(대표 남궁훈)는 25일(목) 열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넵튠(대표 정욱)의 정욱 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욱 대표는 NHN 한게임 대표를 거쳐 2012년부터 게임 기업 넵튠 대표로 재직하고 있으며, 국내외 시장에서 게임 개발 및 사업에 정통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정욱 대표는 주주총회 직후 프렌즈게임즈 대표로 취임했으며, 넵튠 대표 이사직도 함께 겸할 계획이다. 프렌즈게임즈 측은 “정욱 대표는 게임 시장에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프렌즈게임즈가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 전문 개발사로서 영향력을 확대해나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선임 배경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 건 돌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이달 23일(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 유니버스는 올 1월 28일 글로벌 134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11팀이다. 이용자들은 일 평균 약 30분씩 유니버스를 즐기고 있다. 엔씨(NC)는 유니버스를 통해 뮤직비디오, 화보, 라디오, 예능 등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출시일부터 3월 24일까지 공개한 독점 콘텐츠는 총 692개다. 매일 약 12개씩의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였다. 아티스트들은 팬들과 소통하는 공간 ‘FNS(Fan Netwo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라인게임즈, 멀티 타워 디펜스 ‘가디언 크로니클’ 그랜드 론칭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25일 개발 관계사 픽셀크루즈(대표 추지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 타워 디펜스(Multi-Tower Defense) ‘가디언 크로니클’의 그랜드 론칭을 진행한다. ‘가디언 크로니클’은 지난해 11월 캐나다, 호주 등 160여 국가에서 소프트 론칭 및 스팀 얼리 엑세스를 진행한 뒤 약 4개월 만에 국내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며, 그동안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담금질로 완성도를 높였다. 이 게임은 한 명의 마스터와 5종의 가디언으로 구성된 덱(Deck)을 활용해 밀려오는 몬스터에 맞서 타워를 방어하는 디펜스 게임으로, 3D 캐주얼 그래픽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으며 실시간 멀티플레이 요소를 강화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초월 무기 ‘새틀라이트 마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초월 장비 ‘새틀라이트 마인’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새틀라이트 마인’은 특정 범위 안에 적이 들어오면 슬로우 효과를 자동으로 발동시키는 설치형 장비로, 적이 침투한 공간에 위성을 폭격해 추가 피해를 입힌다. 슬로우 효과에 걸린 이용자는 컨트롤을 통해 폭격 중심 지점에서 벗어날 수 있다. 신규 초월 장비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22일까지 초월 해독기와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에서 ‘새틀라이트 마인’의 획득 확률을 3배씩 높여준다. 한편, 넥슨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SK텔레콤, 제37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25일 을지로 본사 T타워에서 제37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2020년 재무제표 확정 ▲사내이사 및 감사위원 재선임 ▲정관 일부 변경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이번 주총에서 SKT 박정호 CEO와 *5대 사업부 주요 경영진은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5G 및 New ICT 사업 성과와 경영 비전을 주주들에게 설명했다.박 CEO는 2020년 영업보고를 통해 MNO를 포함한 모든 사업분야의 개선으로 역대 최대 매출인 18조 6,247억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New ICT 사업은 ‘19년 첫 흑자 전환에 이어 ‘20년에는 3,200억원 흑자를 달성하고, 전체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4%에 달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SK매직, 노사공동 특수고용직 MC 근무여건 개선 추진
SK매직(대표 윤요섭)과 SK매직지부(지부장 문철현)은 업계 최초로 특수형태근로자인 MC(Magic Care)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소통 채널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SK매직 지부는 MC에 대하여 조합원 확대가 진행 중이다. 가입 후 지부 예하에 분회를 조직해 협력과 상생을 위한 회의체를 운영하고, 현장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근무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문철현 SK매직 지부장은 “이러한 특수 고용직의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한 노사 공동의 적극적인 노력은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케이스”라며, “경영계 및 노동계에 귀감이 될 만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시즌 개막’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새로운 시즌을 개막하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프로야구 H2 새 시즌 개막을 맞이해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5주간의 스페셜 카드 Weeks’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페셜 위크는 ‘시그니처, 마스터, 타이틀홀더, 몬스터, HOF’ 등 5주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각 주마다 접속을 통해 주간 티켓을 얻을 수 있다. 주간 티켓은 주차별 등급에 맞는 선수와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프로야구 H2 공식 매니저 정새미나와 함께하는 KBO 예측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개막전 승패와 시즌 1호 기록 등 10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넷마블, 대학생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5기 수료식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5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3년 발족한 이후 8년간 운영 중인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15기로 선발된 인원들은 지난해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10개월 동안의 활동을 통해 2020년 넷마블의 주요 론칭작의 온라인 쇼케이스 참여, 게임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직무 멘토링 등 기업 문화 체험과 게임 업계의 실무를 경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네이버클라우드, 스타트업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컨설팅 혜택 지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그린하우스’ 특전으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하 네아로)' 컨설팅 혜택을 추가한다고 25일 밝혔다. 그린하우스는 스타트업의 성장에 꼭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클라우드의 지원 프로그램이다. 기획단계부터 다양한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등 IT 업계의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을 기본으로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인프라 컨설팅, 교육 등 스타트업에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제휴한 엑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산하의 스타트업, 공유 오피스 입주 기업은 그린하우스 혜택 신청을 통해 최대 1년, 2000만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K브로드밴드와 콘텐츠 사업 파트너십 체결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웰메이드 미드폼’의 강자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오리지널 콘텐츠의 플랫폼을 확장하며, 콘텐츠 영향력을 더욱 강화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는 SK브로드밴드와 콘텐츠 사업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를 SK브로드밴드의 B tv와 채널S를 통해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020년 9월부터 선보인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26개 타이틀을 비롯해, 2021년 기획, 제작하는 예능과 드라마 등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총 70여개 작품, 1천여편(에피소드)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9월부터 카카오TV에서 이미 공개된 오리지널 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25
이전
1241
1242
1243
1244
1245
1246
1247
1248
1249
125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