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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전자
리니지M, '다크 매지션 흑마법의 분노'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다크 매지션(Dark Magician): 흑마법의 분노’를 업데이트했다. ‘다크 매지션’은 리니지M 마법사 클래스(Class, 직업)의 스킬(Skill, 기술) 리뉴얼 및 강화를 통해 전투를 주도하는 역할로 변화시키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오늘(27일)부터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아이템∙스킬 사용 불가 등의 공포 효과를 부여하는 ‘블랙 핸드’ ▲아군이 받는 피해량의 일부를 나눠 받는 ‘블랙 실드’ ▲넓은 범위의 적에게 강력한 마법 효과를 가하는 ‘다크 스타’ ▲공격 거리를 증가시켜주는 ‘버서커스’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7
웹젠, 게임캐릭터IP 활용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 시작
㈜웹젠이 자사 게임들의 게임캐릭터를 새로 해석해 디자인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을 시작한다. 웹젠은 ‘뮤(MU)’를 비롯해 자사 게임들의 캐릭터IP들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를 시작으로 캐릭터브랜드사업에 진출한다. 첫 상품으로 오늘(1월27일), 캐주얼의류브랜드 ‘프리즘웍스’와 함께 제작한 후드집업, 사코슈백에 마우스 장패드를 더한 한정판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첫 콜라보레이션제품은 무신사와 프리즘웍스의 온라인샵에서 한정판 패키지상품과 함께 상품별 단품으로도 판매된다. 웹젠이 캐릭터브랜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출시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사업은 이후 웹젠의 게임IP전반에 걸쳐 구성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7
NHN AD 마케팅 솔루션 ‘more’, 온라인 쇼핑몰 월 1000만원 매출 창출
NHN AD(대표 심도섭)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 ‘more’가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한 각종 웹사이트에 매출 증대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NHN AD는 지난해 ‘more’를 적용한 고객사들이 월 평균 1,000만원의 추가 매출을 창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more’를 활용한 웹사이트는 솔루션 도입 이후 최대 36%의 매출 견인 효과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more’는 배너·검색 광고 등 외부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과 달리,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이탈을 방지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인공지능(AI)이 방문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개인에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7
카카오톡 지갑, 이용자 550만 명 돌파…QR체크인·자격증 추가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27일 카카오톡 지갑 이용자가 5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QR 체크인과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기술자격증 확인 서비스도 시작한다.인증서, 신분증, 자격증 등을 카카오톡에 보관, 관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어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은 이용자는 26일 기준 550만 명이다. 작년 12월 15일 출시 후 한 달 여 만에 이용자 55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현재까지 출시된 민간 인증 서비스 중 가입자 증가 속도가 가장 빠르다. 회원 가입이나 별도 앱 설치 과정 없이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로그인, 정부 24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서비스 로그인 등을 쉽고 빠르게 이용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7
KT, 상용망 ‘5G 단독모드’ 시범서비스 돌입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상용망에서 5G 단독모드(SA)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국내에서 이동통신 3사의 5G는 3.5GHz 주파수 대역에서 비단독모드(NSA) 방식으로 서비스 중이다. SA 방식은 주파수 신호와 데이터 전송을 모두 5G망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NSA 방식에 비해 지연시간 감소, 배터리 소모량 절감 등을 기대할 수 있다. KT는 5G SA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부터 상용망에서 시험환경을 준비하고, 네트워크 기능시험과 고객(B2C) 서비스 품질검증을 진행했다. 특히 고객이 체감하는 5G 품질 향상을 위해 이동환경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실제 고객이 5G SA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7
LG유플러스-부산정보산업진흥원, ‘한·아세안 ICT 융합 빌리지’ 사업 업무협력
LG유플러스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한·아세안 ICT 융합빌리지’ 사업의 일환으로 5G 기반 ICT 가상 융합 콘텐츠 산업에 대한 다각적인 업무 협력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한·아세안 ICT 융합 빌리지’ 사업은 가상융합기술을 바탕으로 한-아세안 ICT 교류 확대 및 상호 동반성장이 목적이며, 국내 ICT 융합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한-아세안 공동협력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지역 스타트업 ‘리얼메이커’가 공동개발한 ‘5G 기반 실내외 연속형 사용자 위치추적 시스템’의 고도화와 저변 확산에 집중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5G 기반 실내외 연속형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7
삼성전자, 혈압∙심전도 측정 지원 ‘삼성 헬스 모니터’ 31개국 진출
삼성전자의 건강 모니터링 앱 '삼성 헬스 모니터(Samsung Health Monitor)'가 오는 2월 전 세계 31개국에 새롭게 진출한다. 이에 따라 해당 국가의 '갤럭시 워치3'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사용자는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본인의 혈압과 심전도를 측정, 기록할 수 있게 된다.삼성전자는 27일 “지난달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이 CE(Conformity to European) 마킹을 획득하면서 관련 서비스를 프랑스∙독일∙영국 등 유럽 28개국에서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CE 마킹은 유럽 국가에 수입되는 상품이 소비자의 건강∙안전∙위생∙환경 관련 역내 규격조건을 준수하고 신뢰성을 확보했을 때 부여된다. 이와 별도로 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7
LG디스플레이, 실적발표…영업이익 317%↑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가 2020년 4분기 매출액 7조 4,612억원, 영업이익 6,855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발표했다. 2020년 연간 매출 24조 2,301억원, 영업손실은 291억원이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317% 증가했으며 전년동기 대비로는 매출 16%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4분기에도 코로나 19로 인한 재택문화 확산 등에 따른 TV 및 IT 제품 수요 강세와 대형 OLED 및 POLED의 출하 증가로 전분기 대비 출하 면적은 5%, 면적당 판가는 12% 증가하며 매출을 끌어올렸다. 영업이익의 증가는 견조한 출하 및 판가 흐름과 더불어 LG디스플레이가 주력해온 ▲OLED 대세화, ▲POLED 사업기반 강화, ▲LCD 구조혁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7
헬로모바일, '세이브더칠드런 유심(YOU心) 캠페인' 시행
새해 헬로모바일 유심요금제에 가입하면,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의 ‘돌봄 공백’이 고객의 사랑으로 메워진다. LG헬로비전이 헬로모바일 유심 가입고객의 통신비 5.5%가 기부되는 ‘세이브더칠드런 유심(YOU心)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7일(수) 밝혔다. 1년간 매달 쌓인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난방텐트 및 디딤씨앗통장 저축금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캠페인은 1천명 참여 달성 시까지 지속된다.LG헬로비전은 코로나19 이후 더욱 심화된 지역아동 ‘돌봄 공백’ 이슈에 주목하며 세이브더칠드런과 손 잡았다. 아동복지센터와 학교가 휴업하면서 부모의 보살핌을 받기 힘든 취약계층 아동들의 돌봄 공백이 장기화됐기 때문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7
LG유플러스, '5G 최저가 요금제' 출시
신년 초부터 중저가 요금, 신규 결합 상품 등으로 5G 요금 경쟁의 포문을 열었던 LG유플러스가, 이번엔 업계 최저가 5G 요금제를 선보이며 업계의 경쟁 전선을 넓힌다.LG유플러스는 자사의 온라인 전용 서비스 ‘5G 다이렉트 요금제’에 중저가 요금 2종을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5G 시장 최저가에 5G 데이터는 시장 대비 33% 많은 12GB를 약정 없이 쓸 수 있게 된다.‘5G 다이렉트 요금제’는 LG유플러스의 온라인 직영몰 유샵(U+Shop)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요금제다. 결합·약정 조건 등을 원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요금제의 부가 서비스를 걷어내고, 가격은 기존 대비 30%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다.우선 '5G 다이렉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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