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삼성 제트, ‘청정스테이션’ 효과…판매량 2배↑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가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 주는 ‘청정스테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큰 폭의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해 3월 청정스테이션이 출시된 이후 12월까지 삼성 제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작년 하반기에 삼성 제트를 구입한 소비자 가운데 청정스테이션을 함께 구매한 비율은 88%에 이른다. 청정스테이션은 삼성 제트 전용 ‘자동 먼지 배출 시스템’으로, 청소기에서 먼지통을 분리해 청정스테이션에 꽂아주기만 하면 먼지가 모아져 사용자가 먼지에 노출될 염려 없이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청정스테이션의 인기 배경에는 삼성 독자 기술이 있다. 삼성전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3
KT, ‘신비 키즈폰’ 출시…선택한 모든 앱 차단 기능
KT가 설 연휴를 앞두고 ‘신비아파트’ 시리즈 캐릭터를 적용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인 ‘KT 신비 키즈폰’을 출시한다. KT 신비 키즈폰은 ‘KT샵(shop.kt.com)’에서 3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8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KT매장에서 정식으로 출시된다. KT는 KT 신비 키즈폰 구매 고객에게 단말을 비롯해 ▲전용 케이스 ▲DIY 스티커 ▲전용 AR카드 6종(자이언트 신비카드 1장 포함)을 제공한다. 전용 AR카드를 ‘엑스에이알(xAR)’ 앱으로 촬영하면 신비아파트의 캐릭터 영상, 미니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KT 신비 키즈폰에는 키즈 전용 콘텐츠인 ‘올레 tv 키즈랜드’, 신비아파트 공식 앱, 신비아파트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전용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3
삼성전자, 유럽 친환경 제품 전문 쇼핑몰 공식 파트너 선정
삼성전자가 최근 이탈리아의 친환경 쇼핑몰 ‘그린피(Green Pea)’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며, 쇼핑몰에 사용되는 TV와 사이니지, 모바일 제품을 공급하고 에코패키지 관련 상설 전시장도 설치했다. 그린피는 글로벌 식음료(F&B, Food & Beverage) 업체인 '이탈리(Eataly)'의 창업자 '오스카 파리네티(Oscar Farinetti)'가 자원의 순환ㆍ재생 등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해 만든 쇼핑몰이다. 그린피는 작년 12월 태양광 패널과 목재를 이용한 친환경 건축 설계로 화제를 모은 1호점을 토리노에 개장했으며, 두바이ㆍ뉴욕ㆍ런던ㆍ 파리 등 전 세계 7개 주요 도시에 진출할 계획이다. 그린피는 특히 환경에 대한 악영향을 줄이고 지속 가능성에 적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3
네이버-현대카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전용 카드 파트너십 체결
네이버와 현대카드가 사용자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전하기 위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전용 신용카드(PLCC) 개발에 나선다.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는 지난 1일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한성숙 네이버 대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전용 신용카드 상품의 출시, 운영, 마케팅에 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네이버는 현대카드와 협력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특화된 카드를 내놓을 계획이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월 3,900원(연간 이용권 기준)을 낸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결제 시 5%의 적립 혜택을 지급하고, 포인트 혜택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구독형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3
LG헬로비전, 4분기 영업수익 2672억원 기록
LG헬로비전은 FY2020 4분기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작년 4분기 매출(영업수익) 2,672억 원, 영업이익 79억 원, 당기순이익 -3,287억 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연간으로는 영업수익 1조 579억 원, 영업이익 342억 원, 당기순이익 -3,128억 원을 나타냈다. 4분기 영업수익은 전 분기 대비 55억 원 (↑2.1%) 증가, 전년 동기 대비 106억 원(↓3.8%)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13억 원(↓14.1%) 줄었으나 전년 동기와 비교해 53억 원(↑205.3%) 늘어났다. 연간으로는 영업수익이 543억 원(↓4.9%)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50억 원(↑16.8%) 증가했다. 부문별로는 HOME수익이 1,723억 원 (케이블TV 1,408억 원, 인터넷 268억 원, 인터넷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2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새로운 주요 스토리 ‘메인스트림 EP.6 징조’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 2에서는 등장 인물들이 시즌 1에서 해결되지 않은 의문과 비밀들을 추적해 나아가는 내용으로, 2월 2일에 ‘ACT(액트) 2’까지 공개하고 2월 16일에 ‘ACT 4’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그간이용자들이 기대해 온 신규 각성 캐릭터 ‘얼터그레시브 서윤’을 새롭게 추가했다. ‘얼터그레시브 서윤’은 SSR 등급 각성 레인저 클래스로, 총기와 창을 자유롭게 다루는 캐릭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2
엔씨, '블레이드&소울 2'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오는 9일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블소2’는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 일정을 공개하고,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모든 이용자는 9일부터 블소2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블소2 온라인 쇼케이스도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는 9일 오전 10시에 엔씨(N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쇼케이스를 시청할 수 있다. 엔씨(NC)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블소2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NC)는 블소2의 신규 영상 1종을공개했다. 신규 영상은 엔씨(NC)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온라인, TV 등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2
업비트, 거래량 6조원 돌파…디지털 자산 거래소 1위 입증
업비트가 24시간 거래량 6조원을 넘어서며 국내 1위 디지털 자산 거래소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디지털 자산 및 디지털 자산 거래소 관련 정보를 취급하는 세계 최대 플랫폼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2일 현재,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은 5,402,442,878달러로 한화 약 6조 200억 원 상당이다. 국내 거래소 중 가장 높은 거래량으로, 2위 거래소($2,240,106,438)와는 2배 이상 차이를 보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비트코인과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투자자들이 국내 대표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찾은 것으로 보인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가 집계한 모바일인덱스 HD데이터에서 업비트는 1월 셋째 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2
그라비티, 2021년 라그나로크 IP 부가사업 통해 이용자 접점 본격 확대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다양한 부가사업을 통해 이용자 접점을 본격 확대할 예정이라고 2021년 라그나로크 IP 부가사업 계획을 밝혔다. 그라비티는 2002년 그라비티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출시했다. 이 게임은 현재 전세계 93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2018년 론칭한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현재 전세계 122개 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두 게임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1억 건 이상이다. 2020년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이 흥행에 성공하며 라그나로크 IP의 국내외 인지도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앞서 그라비티는 이러한 라그나로크 IP 파워를 바탕으로 2020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2
SK이노베이션, 증권업계 호평 받아…'최선호주' 선정
증권업계가 지난 1월 29일 발표된 ‘SK이노베이션의 2020년 4분기 경영실적’과 관련한 보고서에서 일제히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성장성’을 높게 평가했다.삼성증권 조현렬·문경훈 연구원은 2월 1일 자 보고서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배터리 대규모 수주를 바탕으로 2024년 이후 글로벌 3위 배터리 업체로 등극할 전망”이라며 “생산능력 대비 주가에 반영된 배터리 사업가치는 국내 업체 중 가장 낮기에 2021~2022년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가치 부각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연구원들은 SK이노베이션의 주식 포지셔닝이 지속적으로 변화(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사업가치 11조 9천억 원 → 16조 3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2
이전
1221
1222
1223
1224
1225
1226
1227
1228
1229
123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아모레퍼시픽, 11월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코스맥스 순
2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3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4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5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