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9.12(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 수험생 프로모션…“여러분이 주인공”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수험생을 위해 100% 당첨 이벤트와 함께 단말과 서비스 구매혜택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일 밝혔다. KT는 코로나로 힘든 시기임에도 최선을 다한 학생들을 위해 꽝 없이 100% 당첨되는 룰렛이벤트 ‘Y 플레이 페스티벌(Y Play Festival)’을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3일부터 13일까지며, 만 17세에서 만 20세(2000년 1월 1일~2003년 2월 28일 출생)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T멤버십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통해 1회 참여할 수 있고, 전국 KT 매장에서 QR코드로 이벤트에 한 번 더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수험생들이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모바일(아이폰 12 미니 5명, 에어팟 프로 10명), 패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LG유플러스, 산업·의료분야 ‘양자내성암호’ 적용
LG유플러스는 LG이노텍 및 을지대학병원에 양자내성암호 기반 전용회선을 구축 완료하고, 이달말까지 검증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양자내성암호(PQC: Post-Quantum Cryptography)는 향후 고성능 양자컴퓨터의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암호 기술로, 양자컴퓨터의 연산능력으로도 풀 수 없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활용한다.실제로 양자컴퓨터가 상용화되면, 현재 최고 사양의 슈퍼컴퓨터가 백만년이 소요되는 암호 해독을 수 초 이내에 수행할 수 있다. 양자내성암호는 이러한 양자컴퓨터로도 수 만년이 걸리는 새로운 알고리즘으로 정보를 암호화해 해킹 위협을 방지하는 기술이다.이번 양자내성암호 기반 전용회선 구축은 과학기술정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쌍용정보통신, 콤텍정보통신 인수…공공클라우드 사업부분 강화
아이티센 그룹 계열사 쌍용정보통신이 ㈜콤텍정보통신의 지분 43.16%를 62억 원에 인수한다고 1일 밝혔다. 쌍용정보통신은 이번 인수를 통해 공공클라우드 사업부문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는 국방, 스포츠 등 공공 네트워크 통합 분야에서 역량과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최근 해군전술 성능개량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회사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최고의 ICT 인력과 기술력을 보유한 콤텍정보통신을 인수함으로써 상호 기술력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예정이다. 콤텍정보통신은 시스템통합, IT 인프라 구축, 가상화 구축, 데이터센터 구축, 클라우드 시스템 이전구축 등 통합 솔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삼성SD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 체험 서비스 확대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 무료체험 서비스를 확대하며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SDS는 지난 7월 AI·IoT·블록체인 플랫폼과 자동화/협업 솔루션 등을 공개했다. 이미 730여 기업이 체험을 하고 있으며, 이 중 많은 기업들이 실제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에는 보안관리(EAMS)와 3D 설계 데이터 협업(Nexplant 3D eXcellence) 솔루션을 추가 공개했다.EAMS(Equipment Account/Access Management System)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시스템 계정 및 접속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보안 담당자가 수작업으로 하던 수천~수만 개의 계정관리, 암호 및 사용자 권한변경 등을 자동화하여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넥슨, ‘바람의나라: 연 X CU’ 한정 도시락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일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과 BGF리테일(사장 이건준)이 제휴를 맺고 전국 CU 편의점에서 ‘바람의나라: 연’ 한정 도시락 ‘람쥐왕 도토리묵비빔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2021년 1월 7일까지 ‘바람의나라: 연’ 게임 내 NPC ‘연실’이 CU 유니폼을 착용하고 등장한다. 또 ‘바람의나라: 연 X CU’ 한정 도시락과 인기 도시락 4종을 구매하면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스크래치 쿠폰은 1계정 당 3회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CU 한정 외형장비세트(무기, 방패)’, ‘태고의 보물(3일)’, ‘금전 10만 냥’, ‘CU 한정 회복아이템세트(쫀득한마카롱 999개, GET커피 999개)’ 등 아이템 중 1개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KTH-KT엠하우스 합병 결의…KT그룹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업 출범
KTH(대표 이필재)와 KT엠하우스(대표 문정용)가 합병을 통해 KT그룹의 디지털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KTH와 KT엠하우스 양사는 30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의했다고 이날 밝혔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KTH이며, 합병비율은 약 1대 13.3으로 KT엠하우스 주식 1주당 KTH의 신주 13.3주가 배정된다. 당국의 기업결합심사와 내년 5월경 주주총회 등을 거쳐 2021년 7월까지 합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이번 합병이 성사되면 T커머스 선도사업자 KTH와 모바일 쿠폰에 강점을 가진 KT엠하우스의 커머스 사업역량이 결합되어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장 경쟁 환경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KT그룹의 AI, BigData, Cloud 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사진 뉴스] KT, 해상 인명구조 훈련 실시···국민 안전 지킨다
KT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 아주대학교 이국종 교수와 함께 30일제주도 서귀포항에서 수소드론을 활용한 인명 구조 훈련을 진행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LG유플러스-육군본부-고려대, 군 자녀 교육 지원 맞손
군인가족들의 가장 큰 고민인 자녀 교육 문제 해결에 기업과 대학, 그리고 군이 함께 힘을 모은다. LG유플러스는 30일(월) 육군, 고려대학교와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한 잦은 전출로 학업, 학교 적응이 어려울 수밖에 없는 군인 자녀를 대상으로 교육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관련 업무협약을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군인 가정은 근무지 이동에 따른 잦은 이주와 임무 수행 시 출퇴근 곤란, 격오지 근무에서 오는 소외감 등으로 자녀들에게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해주기 어려웠다. 실제로 군인 자녀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KT, 기업 비즈니스 혁신 위한 핵심 플랫폼 ‘DX Platform’ 출시
KT(대표이사 구현모)는 기업들의 디지털혁신(DX)을 지원할 클라우드 기반 ‘DX Platform(DX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T DX Platform은 기업이 디지털 혁신에 필요한 AI, Big Data, IoT, DevOps(개발환경) 등 다양한 플랫폼을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패키지 서비스다. KT는 ▲AI Studio(AI 스튜디오) ▲Data Lake(데이터레이크) ▲IoTMakers(IoT메이커스) ▲Container & DevOps Suite(컨테이너 & 데브옵스 스위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DX 서비스를 지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AI Studio’는 기업에서 필요한 다양한 AI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개발·운영할 수 있는 AI 전용 플랫폼이다. AI 스튜디오로 국내 AI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KT, 국립과천과학관과 ‘Tele Museum 특별전’ 공동개최
KT(대표이사 구현모)가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과 함께 한성전보총국 개설 135주년을 기념해 ‘KT 텔레 뮤지엄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시는 2021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KT 텔레 뮤지엄’은 KT가 소장한 6천여 점의 통신 사료를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360도로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이다. 이번 특별전은 온라인 텔레 뮤지엄의 콘텐츠를 오프라인 전시장으로 옮겨와 다양한 체험 전시와 함께 진행된다. 모스부호 눌러보기, 삐삐 숫자 암호 맞추기, PC통신 대화 등 중요 통신 사료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양율모 KT 홍보실장 상무는 “마음을 잇는 통신의 따듯한 추억을 담아 겨울방학 아이들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9
이전
1221
1222
1223
1224
1225
1226
1227
1228
1229
1230
다음
재계뉴스
카카오뱅크, 대화형 AI 서비스 이용자 100만명 돌파
유영상 SKT 대표 "최고 수준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할 것"
포스코홀딩스 '산업용 AI-로봇 경진대회' 개최…청년 AI 전문가 육성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한화생명, 보험금청구권 신탁 출시…한화생명 소비자 관심도↑
우리은행-캐시노트, 190만 사장님 전용 라운지 신설
빅데이터 라이프
1
현대백화점,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2
다양한 진료 항목 보장 '메리츠화재' 펫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3
혹서기 택배기사 챙긴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4
LX하우시스, 최근 2개월간 바닥재 관심도 1위 차지…KCC글라스 뒤이어
5
추천템 쏟아지는 '올리브영'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미샤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AI 시대, ‘판매대행 결합형 브랜딩’ 내세운 브랜드포스 정순원 대표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4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5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