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KT엠모바일, 어르신 전용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 출시
국내 알뜰폰 1위 기업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은 코로나19로 인해 데이터 소비가 늘어난 고령층의 통신비 절감을 위해 만 65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어르신 전용 완전 무제한 요금제 ‘시니어 안심 2GB+’와 ‘시니어 안심 4GB+’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요금제는 통화, 문자를 무제한 지원하며 월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는 400Kbps 속도로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400Kbps는 포털 사이트 검색, 카카오톡 메신저 등 인터넷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속도다. KT엠모바일은 기본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주로 사용하고 미숙한 조작으로 인해 추가 요금 청구를 우려하는 고령층 고객이 많다는 것에 착안해 400Kbps 속도를 지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0
카카오톡 선물하기, '발렌타인데이' 기획전 진행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오는 2월 14일까지 발렌타인데이 프로모션과 제품 기획전을 진행한다.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최근 발렌타인데이가 사랑하는 연인에게 마음을 전하는 날을 넘어 친구, 동료 등 주변 사람들과 가볍게 선물을 주고받는 날로 인식되는 것과 이번 발렌타인데이가 설과 겹치는 ‘설렌타인데이’(설과 발렌타인데이가 겹쳐서 생긴 신조어)인 점을 반영해, 다양한 선물 대상자에 맞춰 적합한 선물을 추천해주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이번 프로모션 ‘거울아 거울아! 지금 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누구야?’는 동화 ‘백설공주’ 속 거울을 모티브 한 이벤트다.‘거울 보기’ 배너를 클릭하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0
삼성전자 '갤럭시 S21', 출시 초기 '순항'…전작 대비 판매 30%↑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1'이 출시 초기에 전작 대비 두자릿수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29일 정식 출시된 '갤럭시 S21' 시리즈의 국내 판매 실적(1월 29일~2월 8일)을 집계한 결과 전작인 '갤럭시 S20'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같은 기간(11일간)에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델별로는 '갤럭시 S21'이 전체 판매량의 약 40%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팔렸으며, '갤럭시 S21 울트라'가 약 36%로 뒤를 이었다. 개별 모델의 경우, '갤럭시 S21 울트라'는 고급감이 돋보이는 팬텀 블랙 색상,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는 새롭게 선보인 팬텀 바이올렛 색상이 각각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0
LG유플러스, ‘지포스나우’ iOS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iOS에서 선보인다고 10일(수) 밝혔다. 국내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 아이폰, 아이패드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지포스나우는 LG유플러스와 엔비디아(NVIDIA)가 제휴를 통해 2019년 9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검은사막과 같은 고사양 게임 300여종을 모바일, PC, IPTV에서 제공해 게임 마니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이번 애플의 운영체제 iOS 지원을 통해 지포스나우 이용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5G 스마트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0
엔씨 프로야구 H2, 신규 '타이틀 홀더' 선수 출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타이틀 홀더’ 선수를 출시했다. 프로야구 H2에 NC 테임즈(2015년 정규시즌 MVP), SK 정근우(2009년 득점 1위), LG 이병규(2000년 최다안타) 등 역대 시즌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10명의 선수들이 타이틀 홀더 등급으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2명의 타이틀 홀더 타자를 라인업에 등록할 수 있다. 엔씨(NC)는 감독과 코치의 강화 이전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신규 아이템 ‘강화 이전권’을 사용해 감독과 S등급 코치의 강화 단계를 이전할 수 있다. 엔씨(NC)는 벤치 선수들도 ‘교정, 훈련, 유학’ 등 육성이 가능하도록 이용자 편의성 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9
넥슨, '클로저스' 루시 캐릭터 신규 전직 '검은손'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루시 캐릭터 신규 전직 ‘검은손’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클로저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에 입장해 검은손 승급 퀘스트를 완료하면 전직에 성공한다. 전직 시 최악의 미래를 선택한 루시가 도달한 궁극의 기술인 ‘검은손의 악귀: 루시’와 막대한 힘을 응축해 일격을 가하는 ‘결전기: 아카드의 광채’ 등 신규 스킬 2종을 얻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루시는 프랑스 파리에서 온 비밀이 많은 소녀 콘셉트의 캐릭터로, 특수 관을 전용 무기로 사용한다. 넥슨은 이달 25일까지 루시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한 클로저에게 코스튬 퓨전 섬유, 캐릭터 펫 성체 보관함 랜덤 상자, 루시 3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9
넥슨, 연간 최대 실적 달성... 매출 3조원 돌파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은 9일 자사의 2020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V4’ 등 모바일 게임 흥행과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FIFA 온라인 4’ 등 주요 PC 게임들의 견고한 호실적에 힘입어 업계 최초로 연결매출 3조 원을 돌파했다. 특히, 2019년 론칭한 모바일 MMORPG ‘V4’가 장기 흥행에 성공한 뒤 지난해 이후 출시한 모바일 게임들이 연이어 흥행하며 넥슨의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 성장했으며, 매출 비중은 33%까지 확대됐다. 지난 3분기 이후 자사의 모바일 게임 매출 성장을 견인 중인 ‘바람의나라: 연’은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2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9
넷마블TV, 힙합 그룹 '리듬파워'와 콜라보 음원 '집콕' 발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자체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인기 힙합 그룹 ‘리듬파워’와 함께 제작한 음원 <집콕(STAY HOME)>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신규 음원 <집콕>은 설명절 연휴를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많은 사람들을 응원하고 위로하기 위해 제작됐다. 음원에는 코로나19로 만남은 최소화하면서 게임에서 함께 위로 받고 즐거움을 찾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넷마블은 이 음원을 넷마블TV 외에도 자체 브랜드미디어 ‘채널 넷마블’,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에도 공유했다. <집콕>의 뮤직비디오에는 유명 유튜버 ‘짤툰’도 카메오로 출연했다. ‘짤툰’은 작년 한 해 동안 넷마블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9
KT, 'AI/DX·미디어' 등 플랫폼 매출 두 자릿수 성장
2020년 AI/DX, 미디어 등 디지털 플랫폼 매출이 크게 성장하면서 KT가 본격적인 ‘디지코(Digico)’로의 전환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성장사업의 구조적 확장으로 KT 별도기준 서비스 매출이 9년 만에 15조원의 벽을 넘어섰다. 특히 별도기준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8,782억원과 6,65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7.4%와 55.3%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2020년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매출 23조 9,167억원, 영업이익 1조 1,841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단말 매출 감소로 전년 대비 매출은 1.7% 감소했으나 서비스 매출은 0.4%, 영업이익은 2.1% 증가한 실적이다. 성장은 플랫폼 사업이 이끌었다. AI/DX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9
U+알뜰모바일, GS25·홈플러스·하이마트 매장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 출시
U+알뜰모바일이 업계 최초로 GS25, 홈플러스, 롯데 하이마트와 손잡고 비대면 개통과 고객서비스를 지원하는 터치 스크린 방식의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를 선보인다.본인 명의 신용카드 인증과 같은 간단한 본인확인만으로 개통, 선불 충전 등 복잡한 통신업무를 스스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 도입으로 무엇보다 개통이 훨씬 빠르고 쉬워진다.가까운 GS25, 홈플러스, 롯데하이마트에 방문, 키오스크에서 신용카드 인증 및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3분 만에 개통을 끝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2월 말까지 무료로 유심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선불 충전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해 외국인, 여행객들도 편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9
이전
1211
1212
1213
1214
1215
1216
1217
1218
1219
122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