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SK이노베이션, 2021년 SKI 계열 신입사원 연수 과정 시작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얼어붙은 채용 시장과 경영위기 속에서도 변함없이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 SK이노베이션이 지난 1월 18일, 2021년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연수 과정을 시작했다. SK이노베이션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T)’을 선제적으로 활용하며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적극 반영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채용으로 주목받아왔다. 이번 2021년 신입사원 연수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앞서 10일 간의 SK 그룹 온라인 연수를 마친 약 110명의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은 1월 18일부터 2월 17일까지 약 4주 간 SK이노베이션 계열 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6
LG유플러스, 신학기 맞이 스마트폰 구매 혜택↑
LG유플러스는 신학기 시즌을 맞이해 초등학생 대상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 초등학생 고학년 및 중∙고등학생 대상 아이폰 12 등 스마트폰 구매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먼저 ‘유샵Live’를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와 함께 가입할 수 있는 ‘LTE 초등나라39’ 요금제의 특장점과 함께 방송 중에만 제공하는 가입 혜택을 소개한다. 유샵Live는 통신업계 최초로 지난 해 7월부터 시작한 LG유플러스만의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로, 공식 온라인몰인 유샵에서 방송연결 배너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라이브 방송은 2월 16일, 18일 18시부터 80분간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18일에는 20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6
LG유플러스, ‘고객 언어 혁신’ 전 임직원 확대
LG유플러스가 복잡하고 어려운 통신 용어를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순화하는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한다. 서비스나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높여 LG유플러스만의 ‘찐팬’을 늘리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온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을 올해 전사 캠페인으로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나 설명을 찾아내 바꾸고, 이를 임직원을 비롯한 고객 센터 등 현장으로 확산하는 내용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고객이 보다 직관적으로 상품·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용어와 명칭을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실제로 2017년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6
SKT, 제1금융권 최초 'SC제일은행'과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구축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SC제일은행(행장 박종복)과 협력해 제1 금융권 최초로 마이데이터* 클라우드 구축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지난 해 데이터 3법 개정 이후, 개인이 흩어진 금융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사업이 큰 주목을 받고 있음양사는 지난 2월 초 마이테이터 전용 클라우드 구축사업 계약을 맺었으며, SC 제일은행 클라우드 내 마이데이터, 개인자산관리 데이터, 솔루션 분석결과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는 저장소를 구축할 계획이다.SKT는 업계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컨설팅 파트너인 ’베스핀글로벌’과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인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와의 협업을 통해 MS ‘애저(Azure)’에 해당 클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6
업비트,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총력…지난해 13억 원 환급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2020년 한 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노력으로 13억 원을 환급했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시행령 개정 전부터 디지털 자산 관련 범죄를 예방하고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 왔다. 불법 다단계 코인 사기 방지를 위한 다단계 코인 신고 포상제를 운영하는가 하면, 이상거래 감지 시스템을 강화해 이상거래 발견 즉시 입출금을 제한하며 피해를 막는 등 거래 과정 전반에 걸쳐 피해 방지 시스템을 마련했다. 선제적 조치를 취하는 것에 더해, 보이스피싱 등 사기의 유형을 분석해 유사 피해 예방에 활용하고, 투자자들이 주의해야 할 사기 사례는 수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6
카카오커머스, 인기 가전 활용 라이브 커머스 진행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봄 신학기, 이사 철을 맞이해 인기 가전들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이번에 준비한 라이브 커머스 상품은 총 3가지로, LG전자의 노트북과 가정용 빔프로젝터 시네빔 그리고 인기 주방 가전인 ‘발뮤다’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봄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신학기/이사 등으로 가전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해당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우선, 오는 19일 오후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LG전자의 대표 노트북인 ‘2021년형 Gram 신제품’ 10종을 판매한다. 해당 상품들은 카카오쇼핑라이브만의 특별한 혜택이 더해진 단독 구성으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6
LG디스플레이, 지역 농가 돕는 ‘가치소비 캠페인’ 인기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가 판로 축소, 수요 감소 등 코로나 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 구매를 장려하는 ‘가치소비 캠페인’시리즈를 기획, 지난해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 시작 이후 지금까지 파주와 구미에서 생산된 배, 곶감, 자두, 버섯 등 4개 품목에 대한 사내 판매가 3차에 거쳐 진행됐으며, 3,000여명의 임직원과 회사가 약 2억원 상당의 농산물을 구입했다. 이중 회사가 구매한 물량은 2,200여명의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됐다. LG디스플레이의 ‘가치소비 캠페인’은 의미 있고 합리적인 구매를 뜻하는 ‘가치소비’에 나눔의 의미를 더함으로써 소비를 통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5
넷마블,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 신규 총기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 역할 수행)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최상급 총기 ‘베히모스’와 신규 메인 미션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베히모스’는 ‘메가데스’ 총기 초월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최상급 총기로 ‘베히모스 COOP 자동 스나이퍼 라이플(레전드)’, ‘베히모스 COOP 개틀링건(레전드)’ 등 10종으로 구성됐다. ‘베히모스’ 총기는 이동 속도 증가와 최대 생명력 증가, 사격 피해 증가 등 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고정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메인 미션으로 ‘5-4 금단의 열쇠(상)’를 오픈했다. 신규 메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5
엔씨 ‘프로야구 H3’, 사전예약 100만 돌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 ‘프로야구 H3’가 국내 야구 게임 최초로 사전예약 100만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로야구 H3는 엔씨(NC)의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지난 2월 8일 사전예약을 시작해 일주일 만에 예약자 100만을 기록했다. 엔씨(NC)는 사전예약 100만 달성을 기념해 기존의 사전예약 보상을 2배로 지급한다.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총 2,000만원 상당의 추가 보상(구글 기프트카드 10만/5만/1만, Galaxy S21 Ultra 5G)도 준비했다. 이용자는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를 통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5
심즈4, 마마무 화사 함께한 ‘화사한 컬렉션’ 풀영상 공개
EA Korea(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 대표 유휘동)는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The Sims™ 4)’의 홍보 모델 ‘화사’가 연출한 ‘화사한 컬렉션’ 풀영상을 지난 12일 공개했다고 금일 밝혔다. ‘화사한 컬렉션’ 영상에서는 디자이너로 변신한 ‘화사’가 선보이는 2021년 가장 트렌디한 심즈의 패션 컬렉션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화사한 컬렉션’은 올해 심즈 패션계를 강타할 핫한 룩북과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언택트 런웨이로 구성됐다. 먼저 언택트 런웨이 패션쇼에는 젠더리스, 사회적 거리두기, 레트로 패션 등 다채로운 주제를 고루 녹여내 표현의 자유로움과 함께 다양성을 강조했다. 특히 남자, 여자와 같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15
이전
1201
1202
1203
1204
1205
1206
1207
1208
1209
121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