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네이버클라우드, '온라인 플랫폼 구축 프로모션' 단체 일반 기업 확대 지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지속되는 코로나19 사태에 비대면 서비스가 필요한 기업들을 위해 미디어 서비스 구축 비용 지원 등 도움을 확대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프리미엄 MSP(Managed Service Provider) 기업인 GS네오텍과 함께 지난 1월부터 시작한 비대면 온라인 예배 플랫폼 구축 프로모션의 대상을 종교 단체에서 일반 기업들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CDN+ 서비스 신규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를 고려하여 올해까지 CDN+ 도입 비용의 50% 지원을 비롯해 ▲라이브 인코더와 플레이어 활용 방안까지 포함한 ‘엔드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2
삼성 Neo QLED, 독일서 TV 평가 역대 최고점 경신
삼성전자가 지난 1월 ‘삼성 퍼스트 룩(Samsung First Look)’에서 공개한 ‘Neo QLED’ 제품이 유럽 내 가장 권위 있는 매체 중 하나로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독일 영상·음향 전문 평가지 ‘비디오(Video)’로부터 ‘역대 최고 TV’라는 평가를 받았다. Neo QLED는 퀀텀 미니 LED,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하고 삼성 독자의 AI 기반 제어 기술인 네오 퀀텀 프로세서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한 제품이다. 비디오誌는 삼성 Neo QLED 8K 75형(GQ75QN900A) 모델에 TV부문 역대 최고점인 966점을 부여했다. 이 점수는 2020년 QLED 8K 제품이 기록한 이 부문 최고점인 956점을 1년만에 넘어선 기록이다. 이 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2
U+골프, 한-중 언택트 골프매치 생중계
LG유플러스는 골프존과 함께 한중 언택트 골프매치 ‘LG U+&골프존 GTOUR 네트워크 스킨스 챌린지’를 오는 27일 개최하고, U+골프에서 생중계한다고 22일 밝혔다.한국과 중국의 대표 여성 골퍼들이 벌이는 이번 대회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시즌 개막을 기다려온 골프팬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이벤트 매치다. 총 상금은 30,000달러(약 3,321만원)로 매 홀마다 상금이 걸린 총 2라운드(36홀) 스킨스 플레이로 진행되며, 획득한 상금만큼 선수의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이번 매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서울 골프존타워 미디어스튜디오와 중국 베이징 골프존파크 1호점을 실시간으로 연결해 ‘언택트 스크린골프 경기’ 방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2
SK매직, 4중 전해수 살균 케어 강화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 출시
SK매직(대표 윤요섭)이 4중 전해수 살균으로 세척과 살균력을 한층 강화한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모델명: BID-S36D/S37D/S38D)’ 3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는 ‘한국제품인정가구(KAS)’가 부여하는 살균 인증, ‘S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도기 버블 세정은 기본. 도기, 물통, 유로, 노즐까지 4중 전해수 살균 케어로 유해 세균을 99.99% 제거한다. 비데 전용 세척제를 사용한 도기 거품 세척이 원터치 버튼 하나로 가능하며, 전해수 살균수가 추가 분사돼 도기를 살균함으로써 이물질 제거는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까지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척수 또한 완벽을 추구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2
KT엠모바일, 알뜰폰 후불 누적 가입자 80만 명 돌파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은 2021년 2월 기준 알뜰폰 후불 누적 가입자 수가 80만 명을 돌파하며 알뜰폰 1위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2015년 4월 KT엠모바일이 알뜰폰 사업을 시작한 후 약 5년 10개월 만에 성과다. 단순한 계산으로 매월 1만 명이 넘는 후불 가입자를 확보한 셈이다. 알뜰폰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 Average Revenue Per User)이 높다고 평가받는 LTE 고객도 전체 가입자의 75%를 넘어섰다. KT엠모바일은 가입자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 알뜰폰 산업 특성과 온라인 소비 트렌드를 결합한 ‘선제적 온라인 전환’을 꼽았다. KT엠모바일이 지난 2018년 6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2
SKT, 한국전력공사와 ‘녹색프리미엄’ 제도 계약 체결
SK텔레콤의 분당·성수 ICT 인프라센터에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녹색 전기’가 흐른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과 한국전력공사(대표 김종갑)는 연간 44.6GWh 분량의 재생에너지 전력 사용 인증에 관한 ‘녹색프리미엄’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SKT가 한국전력으로부터 제공받는 재생에너지 전력은 약 1만 6천여 가구의 연간 사용량에 해당한다. (2019년 서울 전력사용량 통계 기준) SKT는 확보된 전력을 분당·성수 ICT 인프라센터에서 활용하고, 추후 ‘녹색프리미엄’ 적용 대상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녹색프리미엄’은 기업이 태양광·풍력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기 사용을 인정받기 위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2
카카오메이커스, 출범 5주년 기념 고객 프로모션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가 운영하는 주문 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서비스 출시 5주년을 맞았다.카카오메이커스는 2016년 주문 생산이라는 방식을 통해 제조업의 고질적인 문제인 재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작한 플랫폼이다. 사전 주문 기간을 둬 수요를 파악하고, 예측된 수요만큼 생산해 불필요한 비용과 재고로 인한 경제적, 환경적 손실을 최소화한다는 비전으로 시작됐다.지난 5년간 카카오메이커스는 주문 제작과 공동 주문을 기반으로 엄선된 제품을 선보이는 큐레이션 커머스로 성장했다. 또한 제조사에게는 재고 최소화와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용자에게는 중소 브랜드의 아이디어 상품 등을 제공해 ‘가심비’(가격 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2
LG전자, 고해상도 비즈니스 프로젝터 ‘LG 프로빔’ 2종 출시
LG전자가 고해상도 비즈니스 프로젝터 ‘LG 프로빔’ 신제품 2종을 국내에 출시하며, 상업용 프로젝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LG 프로빔’은 LG전자가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비즈니스 프로젝터 브랜드다. LG전자는 프로젝터 시장에서 가정용은 ‘LG 시네빔(CineBeam)’, 사무용은 ‘LG 프로빔(ProBeam)’ 등으로 이원화 해 운영하고 있다. 신제품 2종(모델명: BU60PST/BF60PST)은 전작 대비 더 밝아진 6,000안시루멘의 밝기를 제공한다. 밝고 선명한 대화면은 물론, 무선 연결, 화면 자동 맞춤 등 다양한 편의 기능까지 탑재했다. 특히 BU60PST는 4K UHD 해상도도 지원한다. 프로젝터는 빛을 투사해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대화면을 구현하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2
LG전자, ‘LG 그램 360’ 출시
LG전자가 22일 ‘LG 그램(gram)’의 신규 라인업 ‘LG 그램 360’을 새롭게 출시하며 투인원 노트북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LG 그램 360’은 그램의 초경량·대화면의 정체성을 계승하고, 화면 360° 회전의 자유로움을 더한 제품이다. 고객은 상황에 따라 노트북, 태블릿 모드 등으로 바꿔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16형과 14형 2종으로 출시된다. LG전자는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반 노트북의 화면 크기가 15.6형(39.6cm), 13.3형(33.7cm)임을 감안, 고객이 좀 더 큰 화면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컴팩트한 사이즈를 유지하면서도 화면 크기는 늘렸다. ‘LG 그램 360’은 생산성과 휴대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예를 들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1
카카오프렌즈, 라이언X프릳츠 에디션 출시
라이언이 프릳츠 물개와 친구가 되어 돌아왔다!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카카오프렌즈가 한국 커피 문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커피 컴퍼니 ‘프릳츠’와 협업해 ‘라이언X프릳츠’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프릳츠는 수준급의 커피와 베이커리를 선보이며 한옥을 개조한 카페 공간 등을 통해 ‘코리안 빈티지’를 표방하고 있는 커피 브랜드로, 이번 협업의 경우 캐릭터와 커피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대표 주자들의 만남이라는 의미가 더해져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콜라보 에디션 상품은 프릳츠의 캐릭터인 ‘물개’와 라이언을 활용해 프릳츠 특유의 레트로 감성을 더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인형/우드 트레이/스푼&나이프/머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1
이전
1201
1202
1203
1204
1205
1206
1207
1208
1209
121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