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G유플러스, 시각장애인 전용 전자도서 만든다
LG유플러스가 시각장애인용 전자도서(e북)를 만드는 ‘U+희망도서’ 활동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전국 25만 시각장애인의 책 읽을 권리를 보장하고 비장애인과의 지식정보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한 움직임이다.시각장애인용 e북은 일반도서를 이미지·동영상·텍스트·점자파일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표현하는 대체 도서를 말한다. ‘U+희망도서’는 임직원이 가족과 함께 장애인 지원 단체인 ‘IT로 열린도서관’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시각장애인용 e북을 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그동안 시각장애인은 점자로 표현된 도서가 부족한 탓에 원하는 책을 읽을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고자 시각장애인이 신청하면 원하는 도서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9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 출시…360가지 맞춤형 색상
삼성전자가 360가지 색상을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신제품을 9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날 ‘비스포크 홈 미디어데이’를 통해 소개된 4도어 냉장고로 플랫(Flat)하고 슬림한 디자인, 도어 내부에 탑재된 정수기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스포크 냉장고는 출시 3년 차를 맞아 선택 가능한 색상을 대폭 확대했다. 우선 올해의 테마 색상인 ‘글램 썬 옐로우’와 ‘코타 그리너리’를 포함해 총 22가지 종류의 패널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한다.또한, 소비자가 22종의 패널 외에 ‘나만의 컬러’를 원하는 경우 360개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원하는 색을 지정해 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9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브랜드관’ 6일 정식 오픈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6일,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라그나로크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라그나로크 브랜드관은 그라비티의 대표 IP를 활용해 제작한 다양한 굿즈를 직접 보고 구매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내부는 라그나로크 대표 캐릭터인 포링을 모티브로 활용, 라그나로크 만의 감성을 살려 아기자기하게 장식했으며 대형 포링 구조물의 포토존도 준비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라그나로크 브랜드관에서는 그동안 한정적으로 구입할 수 있었던 다양한 라그나로크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현재 텀블러, 머그컵, 무드등, 우산, 피규어 등 20여 종 이상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브랜드관 오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신규 펫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펫 ‘브레드’, 신규 작물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브레드’는 빵을 소재로 한 귀여운 외형의 펫으로 3월 동안 한시적으로 선보이며, 캡슐머신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달의 작물인 ‘스페셜 파인애플 잼’과 ‘스페셜 체리블라썸 퍼퓸’ 2종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개인 특별 공간인 ‘홈’에서 키울 수 있으며, 3단계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체크패턴 자켓, 프리티 후드집업, 비니, 캔버스 운동화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곡도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신규 작물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U+요금제로 광고 없이 볼 수 있게 된다.LG유플러스는 구독 서비스 ‘유튜브 프리미엄’과 5G·LTE 통신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상품 ‘유튜브 프리미엄팩’을 오는 15일(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요금제가 연계된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 없이 즐기기 ▲백그라운드에서 즐기기 ▲저장해서 감상하기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다.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꾸준히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유튜브 프리미엄팩’은 이러한 시장 수요를 겨냥해 유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스마일게이트 RPG,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개최 예고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월) 밝혔다.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고 발전해 나가는 로스트아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공모전이다. 올해는 한층 더 커진 총 상금 규모와 수상 인원으로 모험가들의 관심을 집중 시키며 성대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총 상금 5,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2021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아바타(캐릭터 외형 꾸미기 아이템) ▲탈 것&펫 ▲자유 분야의 3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자유 분야는 팬아트나 제작 영상, 모형 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카카오 VX, ‘스포츠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선언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뉴 비전을 선포하고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로 혁신을 추진한다. 카카오 VX는 게임 및 IT 기술을 활용해 사람을 건강하게 만들고자 하는 것을 모토로, 기존 주력 사업인 골프를 넘어 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홈 트레이닝’, ‘헬스케어’ 등 토털 스포츠 영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VX는 골프(스포츠)에 AI, VR 등 여러 IT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순차적으로 실현해 나가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먼저, 골프를 스크린으로 옮긴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을 선보이며 골프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지난해 ‘티업비전2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퍼즐앤드래곤, ‘이야기 시리즈’와 협업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3월 8일부터 애니메이션의 ‘이야기 시리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3월 22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마법석 7개! 이야기 시리즈 에그’를 통해 ‘아라라기 코요미’, ‘센죠가하라 히타기’ 등 총 14종의 콜라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하치쿠지 마요이’, ‘칸바루 스루가’ 등 일부 캐릭터의 궁극진화 및 어시스트 진화가 추가되며 마법석 상점에서는 ★7 이상의 콜라보 캐릭터를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는 세트 상품 등을 콜라보 기간 동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멜론, 비영리 프로젝트 '우리의무대를지켜주세요' 온라인 뮤직 페스티벌 동참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사라져가는 인디 공연장을 살리자는 취지로 기획된 비영리 프로젝트 #우리의무대를지켜주세요 온라인 뮤직 페스티벌을 후원한다.멜론은 국내 음악 및 공연 생태계 보존과 발전을 위해 이번 페스티벌 참여를 결정했다. 페스티벌을 위해 멜론은 후원금을 비롯, 공연을 펼칠 70여팀의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멜론 이용자와 아티스트, 음악을 연결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멜론 웹과 앱, 공식 SNS에서 관련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는 등 공연 및 아티스트 홍보에도 동참한다.이번 페스티벌은 3월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언택트 공연으로 진행된다. 국내 인디씬을 이끈 홍대의 5개의 인디 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KT,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여성 임직원에 마음 담은 꽃 선물
KT(대표 구현모)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 임직원 약 6천명을 대상으로 꽃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KT는 113주년을 맞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 임직원에게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코로나 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구현모 KT 대표와 최장복 노조위원장은 서울 종로구 광화문에 위치한 KT 이스트 사옥에서 여성 임직원에게 프리지아 꽃과 컵과일을 전했다. 행사는 8일 오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KT 전 사옥에서 진행됐다. 최장복 KT 노동조합위원장은 “KT 창사 이래 처음으로 노사가 함께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날”이라며 “특히 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이전
1181
1182
1183
1184
1185
1186
1187
1188
1189
119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