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6(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제네시스, 글로벌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글로벌 판매 누계 50만대를 돌파했다.제네시스는 브랜드 출범 이후 9일(일)까지 국내 37만 8,999대, 해외 12만 1,192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50만 191대를 판매했다고 12일(수) 밝혔다.2015년 11월 국내 최초 고급차 브랜드로 출범한 이후 5년 반 만에 이뤄낸 성과다.제네시스 브랜드 장재훈 사장은 “제네시스는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우수한 품질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국산차 첫 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2
게임빌, 1분기 실적 발표…영업이익 671.3% 급증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년 1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게임빌은 1분기에 매출 321억 원, 영업이익 84억 원, 당기순이익 7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32.3%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71.3%, 199.8%씩 큰 폭으로 늘어났다. 1분기에는 글로벌 신작 2종을 비롯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별이되어라!’ 등 기존작들이 견조한 매출 성과를 거두었고, 관계기업에 대한 투자이익이 증가하여 안정적인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 올해 1분기부터는 성공 잠재력을 가진 강소 게임을 발굴해 글로벌 성공요소를 추가하여 글로벌화하는 게임사업 전략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사업 전략의 첫 작품인 ‘아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2
네이버 열린연단, 비대면 시대 맞아 모바일 사용성 강화
네이버 ‘열린연단 :문화의 안과 밖’은 온라인 인문학 강연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대면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모바일에서 더 편리하게 인문학 강연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열린연단’은 2014년부터 매년 다른 강연 주제로 우리 사회에 필요한 삶의 여러 문제를 폭넓게 검토하며 지적 담론의 장으로 주목받아왔다. 대중의 지적 갈증을 해소하며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롱테일 지식 콘텐츠 아카이브로서 670여 개의 강연과 토론 영상, 340여 개의 석학 에세이, 그리고 강연 원고와 오디오클립 등 다양한 인문학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다.이번에 새롭게 개편한 ‘열린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2
삼성디스플레이, '초고해상도 산화물 TFT 개발' 국책과제 주관기업 선정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최주선)가 차세대 핵심기술로 꼽히는 '초고해상도 산화물 TFT 개발' 국책 과제 주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24년까지 전자 이동 속도가 10배 빠른 산화물 TFT(Thin Film Transistor, 박막 트랜지스터) 기술 확보를 목표로 연구개발에 돌입한다.이번 개발 과제는 정부 주도의 R&D 프로젝트인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산업통상자원부는 2019년부터 2025년까지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 확보를 목표로 총 66개 연구 과제를 선정, 기업과 대학 등의 R&D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삼성디스플레이가 개발을 주도하는 기술은 1,000ppi급 초고해상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2
LG디스플레이 롤러블 OLED TV, 美 SID 선정 '올해의 디스플레이' 수상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가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로부터 OLED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SID 2021’에서 자사의 ‘65인치 롤러블(Rollable) OLED TV’가 ‘올해의 디스플레이(Display of the Year)’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SID는 전 세계 디스플레이 업계 전문가, 연구원, 교수 등 6,000여명 이상이 소속되어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학회로, 매년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2
삼성전자, 3GPP 무선접속기술분과 의장 선출
삼성전자가 1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3GPP(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 국제표준회의에서 의장단에 진출했다. 삼성리서치 차세대통신연구센터 김윤선 마스터는 3GPP의 RAN WG1(Radio Access Network Working Group1, 무선접속 물리계층기술분과)의 의장으로 선출됐다. 3GPP의 15개 분과(워킹그룹) 중 한국인이 의장에 당선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GPP는 이동통신의 표준을 개발하는 세계 최대 기술표준 단체로, RAN WG1은 이동통신 표준의 핵심인 무선접속 물리계층기술에 대한 표준화를 추진하는 분과이다. 600여명이 참여해 가장 규모가 큰 분과인 RAN WG1은 LTE와 5G 기반의 무선전송기술(OFDM, MIMO, 고주파 적용 빔포밍 등)에 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2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1대1 라이브 콜 ‘CIX Floral Day’ 5월 29일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CIX(씨아이엑스)와 함께 1대1 라이브 콜(LIVE CALL) ‘Floral Day(플로럴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Floral Day’는 5월 29일(토)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유니버스는 150명을 추첨해 CIX 멤버(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 중 1명과 약 3분간 영상 통화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물한다. 이번 행사는 봄에 맞춰 ‘Flower Shower(플라워 샤워)’ 콘셉트로 꾸며진다. 참가 희망자는 통화하고 싶은 멤버를 선택해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5월 14일(금)부터 19일(수)까지다. 응모권은 유니버스에서 다양한 팬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1
현대일렉트릭, 'ESG 경영' 본격 시동
현대중공업그룹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현대일렉트릭이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낸다.현대일렉트릭은 11일 용인시 마북리에 위치한 R&D센터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친환경 전력기기 공급 등을 통해 전력시장에서 녹색 바람을 일으킬 것을 다짐했다.이날 선포식에서 현대일렉트릭 조석 사장은 ESG 경영 슬로건(Efficiency, Sustainability and Growth)이 담긴 선언문을 낭독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ESG 경영 범위를 대폭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선언문에는 △친환경 경영을 통한 그린 임팩트 창출 △상호존중 및 참여를 통한 동반성장 도모 △공정하고 투명한 E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1
KT, B2B·플랫폼 성장세…영업이익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
KT(대표이사 구현모)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1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6조 294억원, 영업이익 4,44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4%, 영업이익은 15.4% 증가했다. 별도기준 매출 4조 5,745억원, 영업이익 3,6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3%와 21.4% 증가했다.. AI/DX, 미디어/콘텐츠 등 플랫폼 사업의 가파른 성장세와 더불어 5G, 초고속 인터넷 등 기존 주력 사업의 확대 등 균형 잡힌 실적 개선의 결과다. AI/DX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하며 ‘디지코’ 성장을 주도했다.. 금융∙게임 등 주요 IDC 고객사의 수요 증가와 지난해 11월 오픈한 용산 IDC가 AI/DX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1
라인게임즈,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 레전드’ 신규 캐릭터 ‘스노우’ 출시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 레전드(이하 스매시 레전드)’의 정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새로운 레전드 ‘스노우’가 추가됐다, 이 캐릭터는 뛰어난 회피 및 돌진 성능을 가진 암살자 클래스로, 경직을 무시하고 전방으로 돌진하는 궁극기를 통해 화려한 콤보 연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노우’와 함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스매시패스(SMASH PASS)’의 두 번째 시즌인 ‘어둠에 맞서 싸워라!’가 시작됐다. 여기에 7번째 모드인 ‘수확 전쟁’ 및 신규 맵 ‘마법 콩밭 – 마법의 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5-11
이전
1181
1182
1183
1184
1185
1186
1187
1188
1189
119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