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5(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IT·전자
LG유플러스, ‘U+투게더 홈팩’ 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가족·지인 간 모바일은 물론 IPTV·인터넷·선택형 홈 서비스까지 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는 ‘U+투게더 홈팩’을 출시했다고 28일(월) 밝혔다. ‘홈 패키지’는 IPTV 및 기가인터넷에 ‘추가IPTV’, ‘구글패키지’ 등 선택형 서비스를 하나 더해 총 세 가지의 홈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U+투게더 홈팩’은 이 홈 패키지에 모바일 요금을 묶을수록 전체 할인폭이 올라가는 개념의 결합 서비스다. 하나의 홈 패키지에 모바일 결합 인원은 최대 5명까지 가능하며, 2인·3인·4~5인을 기준으로 할인 정도가 달라진다.예를 들어 4인 가족이 매월 IPTV 18,700원·인터넷 29,700원·IoT 7,700원으로 총 56,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8
삼성전자, 한국전력과 ‘홈 에너지 데이터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 체결
삼성전자가 한국전력공사와 전력 데이터 기반 ‘홈 에너지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와 김태용 한국전력 디지털변환처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삼성전자는 한국전력이 제공한 전력 데이터를 ‘삼성 스마트싱스 에너지(Samsung SmartThings Energy)’ 서비스와 접목해 에너지 사용량을 실질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와 한국전력은 이외에도 다양한 에너지 절약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19년 5월 첫 선을 보인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스마트싱스 앱에 연동된 각 가정 내 삼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8
빗썸, 고액기부클럽 업계 첫 가입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가상자산업계 최초로 대한적십자사의 RCSV(고액기부클럽·Red Cross Creating Shared Value)에 가입했다고 27일 밝혔다. RCSV는 적십자사가 표준화한 법인 대상 사회적 가치 인증프로그램으로, 기업은 1억원부터 100억원까지 구간별로 참여할 수 있다. 빗썸은 지난 한해 코로나19 극복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금 등 1억원 이상을 기부했다. 또한 빗썸은 지난해 9월 대한적십자사가 사회공유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적십자 회원 유공장 명예대장’도 수상한 바 있다. 빗썸은 소외 이웃과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에는 취약계층 어린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8
LG유플러스, 세계적 문화∙예술 콘텐츠 서비스 ‘U+스테이지’ 론칭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오는 30일부터 자사의 IPTV ‘U+tv’와 모바일 앱(App.) ‘U+모바일tv’에서 세계 유명 공연장·아티스트와 협업하는 문화∙예술 공동 프로젝트 ‘U+스테이지’를 시작한다고 28일(월요일) 밝혔다. ‘U+스테이지’는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TV와 모바일을 통해 신규 예술·공연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코로나19로 현장 관람이 어려워진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위축된 문화·예술 업계에 활기에 불어넣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공연 무대를 단순히 TV로 옮기는 것을 넘어 기획단계에서부터 공연장·아티스트와 직접 협업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해외 이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8
KT, 메타버스 시니어 치매예방 활동 지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메타버스 서비스인 ‘리얼큐브’를 활용해 시니어의 치매예방 활동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니어 치매예방 활동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약돼 답답함을 느끼는 시니어들을 위한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KT는 리얼큐브가 설치된 강남구 시니어플라자, 대구중구노인복지관, 용산구치매안심센터, 동대문구치매안심센터에서 리얼큐브 네트워크 콘텐츠를 활용해 동시에 체육활동을 진행했다. 시니어 치매예방 활동에 지원된 리얼큐브는 현실 공간에 반응형 기술과 위치 및 동작 인식이 가능한 센서를 연동해 VR 기기(HMD)나 AR 글래스 없이도 가상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혼합현실(MR) 서비스다. 부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7
SK이노, ‘산해진미 플라스틱 플로깅’ 홍보…김준 사장 등 경영진 총출동
SK이노베이션이 폐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실천적 ESG 활동으로 6월부터 진행중인 사내 자원봉사활동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 취지를 알리기 위한 뮤직비디오를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산해진미 플로깅’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서울, 울산, 인천 등 사업장 인근 도심 및 산과 바다에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이다. 폐플라스틱으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미다.SK이노베이션은 단순한 환경보호활동을 넘어 구성원들이 주은 폐플라스틱을 모아 의류 등으로 업사이클한다. 이를 독거노인, 발달장애아동 등 취약 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플라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7
삼성전자, 유럽서 ‘비스포크 홈’ 체험공간 선보여
삼성전자가 프랑스와 영국에 ‘비스포크 홈(BESPOKE HOME)’ 체험 공간을 만들고 유럽 소비자들을 본격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21일(현지 시간)부터 25일까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유명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에 비스포크 홈을 전시했다. 현지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홈의 콘셉트와 특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이 행사를 마련했으며, 냉장고ㆍ식기세척기ㆍ인덕션ㆍ세탁기ㆍ 에어드레서ㆍ슈드레서ㆍ무선청소기 등 총 13종의 비스포크 가전을 소개한다.※ 현재까지 프랑스에는 비스포크 홈 가운데 냉장고, 오븐, 전자레인지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연내에 제품 라인업 확대 예정 이 중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7
애경산업, 美 아마존 ‘프라임 데이’ 통해 브랜드 인지도↑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미국 아마존 ‘프라임 데이’(Prime Day)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성과를 얻었다. 애경산업은 지난 6월 21일~22일 양일간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지난해 프라임 데이(2020년 10월 13일~14일) 대비 판매액이 7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특히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루나 롱래스팅 컨실픽싱 쿠션’이 프라임 데이 행사 기간 중 ‘아마존 핫 뉴 릴리즈’(판매 순위가 높은 신제품 소개)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카테고리 순위 1위에 오르는 성과를 얻었다.애경산업은 올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7
KT, ‘집콕 육아’ 지친 가족 위해 ‘키즈랜드 캠핑 위크’ 개최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집콕 육아’에 지친 KT 가족 고객을 위해 25일부터 27일까지 ‘키즈랜드 캠핑 위크’를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키즈랜드 캠핑 위크는 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KT 고객 중 KT 키즈랜드캠핑 홈페이지에 신청한 200가족을 뽑아 캠핑 공간과 음식 그리고 아이들에게 각종 오락 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 행사다. 25일, 26일 각 1박 2일씩 총 2회(회당 100가족)에 걸쳐 강원도 횡성 ‘병지방 오토 캠핑장’에서 개최됐다. 병지방 오토 캠핑장은 초대 가족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사전 방역 활동이 완료된 곳으로 캠핑 구획 별 10m 이상의 간격이 있어 코로나 안전 거리가 확보됐다는 것이 장점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7
SK텔레콤, 코로나19 백신 접종 돕는 ‘누구 백신 케어콜’ 상용화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는 ‘누구 백신 케어콜(NUGU vaccine carecall)’을 본격 상용화한다고 27일 밝혔다.SKT는 28일 충남 아산시를 시작으로 충청남도·경상남도·광주광역시 등에서 ‘누구 백신 케어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후에도 광역 지자체 중심으로 대상지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누구 백신 케어콜’은 이동통신망(IMS) 상에 구축된 SKT의 인공지능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면역반응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대응방안을 안내하는 서비스이다.대상자가 전화를 받으면 누구(NUGU) 가 “백신 접종 예약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6-27
이전
1121
1122
1123
1124
1125
1126
1127
1128
1129
1130
다음
재계뉴스
삼성SDS·오픈AI, 리셀러 파트너 계약 체결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11월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서울우유·hy 순
2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3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4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5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함현선 작가, 인사동 57th 갤러리 초대전 '오늘의 탄생' 앞두고...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세포처럼, 오늘도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