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증권·금융
신한자산운용, ETF 순자산 총액 10조원 돌파
신한자산운용이 'SOL ETF'의 업계 최단 기간 순자산 총액(AUM) 10조원 돌파를 기념하며 향후 중장기 전략인 'SOL ETF 2.0'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신한자산운용은 2021년 9월 'SOL 미국S&P500ESG ETF'를 시작으로 ETF 시장에 진입했으며, △국내 최초 월배당 ETF △소부장 ETF 시리즈 △미국 AI 시리즈 △1.7조원 규모의 SOL 조선TOP3플러스 등을 잇달아 출시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왔다.SOL ETF는 2021년 말 5948억원이던 순자산을 4년 만에 10조7000억원으로 확대했다. 연평균 성장률(CAGR)은 106%로, 국내 주요 ETF 운용사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김정현 신한은행 ETF사업총괄은 "SOL ETF는 산업 성장 스토리와 실적 기반의 효율적인 투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하나은행, 북아시아 최우수 디지털 PB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은 지난 9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글로벌 금융전문매체 PBI(Private Banker International)가 주최한 제35회 글로벌 PB어워드(Global Wealth Awards 2025)에서 '북아시아 최우수 디지털 PB은행상(Outstanding Digital Private Bank-North Asia)'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아시아 지역에서 활동하는 최우수 프라이빗 뱅커를 선정하는 개인 부문에서도 '아시아 최우수 프라이빗 뱅커(Outstanding Private Banker-Regional Player)'상과 'Rising Star'상을 수상해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글로벌 금융전문매체 PBI는 글로벌 프라이빗 뱅킹 및 자산 관리 분야에 특화된 전문 매체지다. PBI誌에서 1987년부터 매년 주관하는 Glob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케이뱅크, 고객 1500만 돌파…국민 3명 중 1명 이용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가 고속 성장을 이어가며 고객 1500만명을 돌파했다. 케이뱅크는 고객 1500만명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국민 3명 중 1명이 케이뱅크를 이용하는 수준으로, 지난해 3월 고객 1000만명 돌파 후 불과 1년 반 만의 성과다.케이뱅크는 2019년 4월 고객 100만명, 2021년 5월 고객 500만명, 2024년 3월 고객 1000만명을 넘어섰다. 영업 개시 후 500만명까지 4년 1개월, 이후 1000만명까지 2년 10개월, 다시 1500만명까지는 약 1년 반이 걸리며 고객 증가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이후 매월 평균 26만명가량이 새롭게 유입되며 고객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고객 증가와 함께 자산 규모도 큰 폭으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신한카드, 네이버페이 개인사업자 전용 'Npay biz 신한카드' 출시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스마트스토어와 스마트플레이스 등 네이버 기반의 350만 개인사업자를 위한 'Npay biz 신한카드(네이버페이 비즈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Npay biz 신한카드는 네이버 생태계를 기반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개인사업자 대상 특화 상품으로, 국내외 가맹점에서 전월 이용금액 관계없이 최대 1.5% Npay 포인트를 무제한 적립해준다. 먼저 Npay의 사업자 전용 비즈니스 플랫폼 ‘Npay biz’에 가입하여 사업을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들이 이 카드로 Npay 온라인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1.5%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한, 사업 운영 경비(통신요금, 렌탈, 보안, 방역)로 결제하는 금액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1.5% 적립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신한은행-네이버페이 개인사업자 맞춤형 금융 솔루션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 'Npay biz' 플랫폼에 개인사업자 전용 금융서비스 'Npay biz 신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Npay biz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네이버페이·광고플랫폼을 통합해 약 350만명의 사장님이 매출·광고·예약 등 사업 현황을 한눈에 관리할 수 있다.신한은행은 지난해 9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이후 준비해온 Npay biz 신한 패키지를 통해 △정산통장 △사업자 대출 △전용 뱅킹서비스 △신용카드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Npay biz 신한통장은 정산계좌 지정 및 'Npay biz 신한카드' 연결계좌 등록 등 우대조건에 따라 최대 연 2.3%의 이자율을 잔액한도 없이 제공하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삼성증권, 주식장인 인기에 힘입어 주식불장 패키지 출시
삼성증권이 투자자들의 언어와 감성을 반영한 '주식장인'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지난 9월 공개된 주식장인 영상 시리즈는 10월 14일 기준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주식장인 캠페인은 투자자들이 국내외 주식시장을 각각 국장(國場), 미장(美場)이라 부르는 표현에서 착안해, 주식시장의 장(場)을 읽는 장인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삼성증권은 광고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한정판 주식불장 패키지를 출시했다. 주식불장 패키지는 장(場)과 장(醬)의 중의적 의미를 활용해, △한국 고추장 △일본 와사비 △중국 마라장 △미국 핫소스 등 4개국 테마 소스 세트로 구성됐다. 주식불장 패키지는 총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SC제일은행, 최고 연 5.0% 금리 스마트박스통장 출시
SC제일은행은 예치금을 알아서 절반으로 나눠 최고 5.0%(이하 연, 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SC제일 스마트박스통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박스통장은 매일 계좌 잔액을 절반으로 나눠 '스마트박스 구간'과 '기본박스 구간'으로 명명한 후에 각 구간에 서로 다른 금리를 적용하는 수시 입출금 상품이다. 즉, 잔액의 절반인 스마트박스 구간(최소 100만 원 이상)에는 충족 조건에 따라 3.0~5.0%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나머지 잔액 절반인 기본박스 구간에는 0.3%의 기본금리를 적용한다. 스마트박스 구간의 금리 적용을 보면, 기본 우대금리는 3.0%이고, 추가 우대금리(최대 2.0%포인트)는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 1.0%포인트 △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새마을금고, 공제계약대출 고객감사 이벤트 진행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공제계약대출을 이용한 고객에게 한시적 이자율 인하 및 경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내달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공제계약대출을 이용한 고객은 0.5% 인하된 금리로 최대 3개월 간 공제계약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대출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공제계약대출은 새마을금고 공제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공제계약을 담보로 실행하는 대출이다. 개인 신용등급과 무관하고 중도 상환수수료가 없다.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에 처한 새마을금고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 공제계약대출 금리 인하 이벤트를 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KB국민은행, 출산 초기 가정에 '우리아이 첫 선물' 육아용품 패키지 기부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저소득 출산 초기 가정을 위해 '우리아이 첫 선물' 육아용품 패키지를 기부한다고 밝혔다.이번 나눔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됐으며, 캠페인에는 약 66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100일간 100보당 5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총 2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기부금은 전국의 출산 초기 가정 500가구에 아기비데, 신생아 전용 세제, 기저귀, 의류 등 성장 단계별 맞춤형 육아용품을 3차례에 걸쳐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지난달 20일에는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임직원과 가족 30여 명이 참여해 육아용품 포장 및 축하 메시지 카드 작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완성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하나카드, 올해 마지막 '신세계 5Mazing Card Festa' 개최
하나카드(대표 성영수)는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총 11일간 올해 마지막 '5Mazing Card Festa'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의 아이코닉한 행사로 자리 잡아오고 있는 5Mazing Card Festa는 특히 최장 10일간의 연휴 직후에 기획되는 행사다.행사 기간 중 명품, 패션, 잡화 브랜드에서 신세계 제휴 하나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7%를 신백리워드로 돌려준다. 강남점, 대구신세계, 대전신세계 Art&Science, 본점, 센텀시티, 타임스퀘어점에서는 200/300/500/1,000만원 구매 시 신백리워드 14/21/35/70만R을 증정한다. 또 광주신세계, 사우스시티, 김해점, 마산점, 스타필드 하남점, 의정부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0-15
이전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