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산업
동아제약, 박카스D 박스 패키지 ‘종이 손잡이’로 교체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박카스D 20병 박스 패키지의 플라스틱 손잡이를 종이 손잡이로 변경한다고 27일 밝혔다.동아제약은 그동안 박카스D 20병 박스 패키지에 폴리에틸렌(PE) 소재의 플라스틱 손잡이를 적용했지만 이번 종이 손잡이 교체를 통해 연간 약 25톤 이상 플라스틱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종이 손잡이가 적용된 박카스D 20병 박스 패키지는 가까운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동아제약 관계자는 “종이 손잡이 도입으로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박카스는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 확대를 비롯해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라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BBQ, 용인 에버랜드에 매장 오픈…한정 메뉴 선보여
제너시스BBQ 그룹이 국내 최대 규모 테마파크, 용인 에버랜드에 ‘BBQ 에버랜드점’ 매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BBQ 에버랜드점은 에버랜드의 꽃 '퍼레이드'의 메인 스팟이자 가족, 연인, 친구들의 인증샷 맛집, 놀이공원의 상징인 회전목마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77.99㎡(23.59평) 규모 테이크아웃(Take Out) 전문 매장으로 에버랜드 컨셉에 맞춘 인테리어로 꾸며졌으며 주문 후 간편하게 픽업(Pick Up)할 수 있다.놀이공원 한정 메뉴인 '올치팝', '올치콜'도 새롭게 선보인다. 빨대가 꽂힌 음료컵 위에 전용 용기를 얹고 치킨과 감자튀김을 담았다. 휴대성이 뛰어나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독특한 외관으로 아이들과 학생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LG유플러스, 구독 플랫폼 ‘유독’ 월간 이용자 200만명 넘어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구독 플랫폼 ‘유독’이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Monthly Active User)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유독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자기개발, 식품,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비스 총 123종을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이다. 유독은 지난 2월 말 기준 출시 1년 반 만에 MAU 213만명을 기록했으며 이에 LG유플러스는 대부분의 구독 상품이 사업자가 특정 서비스들을 모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는 점을 해소한 것이 유독으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또 LG유플러스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해 11월에 선보인 ‘유독PICK’도 유독의 성장을 이끌었다.‘유독PICK’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반도건설, 전 현장서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모의훈련 실시
반도건설은 6년 연속 중대재해 ‘ZERO’ 달성을 목표로 해빙기 전 현장 안전사고 예방 비상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반도건설은 이달 안전사고 취약 시기 중 하나인 해빙기를 맞아 본사 및 현장에서 근로자 사고 발생을 가정한 비상 모의훈련과 올해 신규 입사자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사고 발생 대비 비상 모의훈련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초기 대응 능력 함양을 위해 본사, 현장, 협력사 관계자 참여하에 진행됐다. 작업 중 근로자 추락 상황을 가정해 현장 응급조치부터 보고 체계 가동 등을 구체적으로 설정해 진행했으며, 반도건설 대표이사, 임원으로 구성된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SPC, ‘내 꿈은 파티시에’ 참가자 모집…1억 원 상당 사업비 후원
SPC가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 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어린이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지원사업, 제과제빵 기자재 지원사업 등 총 3가지 부문의 지원 활동을 펼친다.우선,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SPC가 주최하는 청소년 제과제빵 경연대회인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를 지원하고 전문강사가 지도하는 제과제빵 교육 프로그램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빙그레, 신제품 ‘투게더맛우유’ 출시…투게더·바나나맛우유 50주년 기념
빙그레가 투게더와 바나나맛우유 50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투게더맛우유’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투게더맛우유는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가 만나 탄생한 가공유 제품이다. 투게더맛우유는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투게더의 고소하고 은은한 맛을 단지 용기에 담았다. 빙그레에 따르면 78%의 높은 원유 함량으로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강조해 전 연령대가 선호하는 투게더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투게더 제품의 디자인을 적용시켜 두 브랜드의 50주년이 가지는 의미도 살렸다는 설명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기존에 출시했던 ‘바닐라맛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CJ푸드빌 빕스, 1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CJ푸드빌 빕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13년 연속 패밀리레스토랑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자 조사를 통해 국내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해 지수화한 것으로 매년 산업별로 발표하고 있다. 빕스는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및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각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빕스는 1997년 서울 등촌동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27년간 1세대 패밀리 레스토랑으로서 현재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시즈널 샐러드바’라는 큰 방향성을 토대로 매 계절마다 메뉴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롯데리아, 브랜드파워 패스트푸드 부문 26년 연속 1위 올라
롯데GRS(대표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국능률협회(KMAC)가 주관하는 ‘2024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서비스업 패스트푸드부문에서 2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브랜드파워 조사가 시작된 1999년부터 26년째 연속 1위를 수성에 이어,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올해 역시 브랜드 인지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리아는 브랜드 강화를 위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버거’ 창립 슬로건 아래 매년 다양한 한국적 버거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21년부터 대표 메뉴(불고기·새우버거) 등 장수 메뉴이자 베스트셀러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SKT, KLPGA와 AI 기반 골프 방송 론칭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회장 김정태)와 AI 기반 골프 영상 아카이브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T의 에이닷과 SKB의 B tv에서 AI 미디어 기술을 이용한 골프 데이터 방송을 4월에 론칭하면서 골프 방송의 선수 샷 영상에 데이터를 결합, 시청자가 선호 선수의 샷 영상과 기록 및 과거 영상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KLPGA 협회는 그 동안 수작업으로 협회 소속 선수들의 영상과 기록을 결합한 아카이브 작업을 해 왔는데, 이번에 SKT·SKB의 AI 미디어 기술을 협회의 영상 아카이브 사업에 도입하기로 했다. 이에 골프 경기 관련 권리를 가지고 있는 KLP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삼성전자, 헨켈과 '비스포크 AI 콤보' 전용 세제 코스 개발
삼성전자가 글로벌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기업인 헨켈(Henkel AG & Co. KGaA)과 협력해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의 전용 세제 코스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삼성전자와 헨켈이 공동 개발한 '퍼실 딥 클린 코스'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AI 버블' 기술을 헨켈의 대표 액체세제인 '퍼실 딥 클린' 세제에 최적화해 세제 사용량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게 해준다.퍼실 딥 클린 코스 사용 시 표준 코스 대비 적은 양의 퍼실 딥 클린 세제로도 동일한 세탁 성능을 낼 수 있어 연간 약 600㎖의 세제 절감이 가능하다는 것이 삼성전자측 설명이다.퍼실 딥 클린 코스는 비스포크 AI 콤보에 탑재됐으며, 7형 대화면 터치 디스플레이에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3-27
이전
1751
1752
1753
1754
1755
1756
1757
1758
1759
176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